'UFC 챔프전 패배' 우마르 "1라운드에 손이 부러졌다. 그래도 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출처:마이데일리|2025-01-22
인쇄



‘최강의 도전자‘로 각광을 받았던 우마르 누르마고메도프(29·러시아)가 무패 행진을 마감했다. 종합격투기(MMA) 19전 만에 처음으로 졌다. 18전 전승 후 1패를 당했다. UFC 311에서 메랍 드발리시빌리(34·조지아)에게 밀렸다. 경기 후 손이 부러지는 부상을 당한 사실을 알려 아쉬움을 남겼다.

우마르는 19일(이하 한국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잉글우드 인튜이트돔에서 펼쳐진 UFC 311 코메인이벤트에 나섰다. UFC 밴텀급 타이틀전을 치렀다. 챔피언 메랍과 맞붙었다. 경기 초반 대등하게 맞섰으나, 중후반부에 전반적으로 열세를 보이며 심판전원일치 판정패했다. UFC 밴텀급 챔피언에 오르지 못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부상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첫 라운드에서는 제가 이겼다고 생각한다. 다른 라운드들은 아슬아슬했다"며 자신이 메랍보다 앞섰다고 판단했다. 이어 "1라운드가 끝나고 손이 부러진 걸 알았다. 펀치를 뻗을 수 없었다. 이후에 경기는 반대 방향으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스로 잘 싸웠고, 경기 내용에서는 이겼다고 자평했다. "저는 경기에서 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경기 비디오를 다시 볼 필요가 있다. 모든 라운드를 다시 봐야 한다"며 "저는 드발리시빌리가 터프한 선수라른 것을 알고 있었다. 불행히도 1라운드에 제 손이 부러졌다"고 되짚었다.





우마르는 경기 전 ‘탑독‘이었다. 현지 도박사들로부터 승리 예상을 이끌어냈다. 승리 예상 확률이 73%에 달했다. 하지만 심판 채점 결과는 0-3 패배였다. 47-48, 47-48, 46-49가 나왔다. 우마르의 생각과 다르게 모든 채점자들이 메랍의 우세로 판정을 내렸다. 1라운드에서 큰 부상을 입은 우마르가 2라운드부터 제 기량을 발휘하기 힘들었고, 결국 메랍이 저력을 발휘하며 승자가 됐다.

UFC 밴텀급 타이틀 1차 방어에 성공한 메랍은 MMA 전적 19승 4패를 마크했다. 지난해 9월 UFC 306에서 션 오말리를 꺾고 밴텀급 챔피언에 올랐고, 1차 방어전에서 우마르를 꺾고 기세를 드높였다. 2017년 UFC 데뷔해 2연패를 당했으나, 이후 11연승을 질주했다. 말론 모라에스, 조제 알도, 페트르 얀, 헨리 세후도, 오말리, 우마르 등으르 차례로 격파하며 UFC 밴텀급 왕으로 우뚝 섰다.

  • 축구
  • 야구
  • 농구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중국 (U22) VS 우즈베키스탄 (U22)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중국 (U22) VS 우즈베키스탄 (U22)
[중국 (U22)의 유리 사건]1. 중국 (U22)는 지난 친선 경기에서 한국 (U22)를 2-0으로 꺾으며 팀 사기를 높였습니다. 경기력이 부진한 우즈베키스탄 (U22)를 상대로...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과테말라 VS 수리남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과테말라 VS 수리남
[과테말라의 유리한 사건]1.주전 골키퍼 니콜라스 하겐 선수가 2026 북중미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5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했습니다.2.과테말라는 최근 컨디션이 좋아서 4...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파나마 VS 엘살바도르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파나마 VS 엘살바도르
[파나마의 유리한 사건]1.파나마는 며칠 전 과테말라와 원정에서 3:2 승리를 거두며 11경기 무패행진(7승4무)을 이어갔습니다.2.파나마는 2026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3차...
‘불륜 의심’ 샤워하는 아내 감전사 시킨 남편, 결국…
‘불륜 의심’ 샤워하는 아내 감전사 시킨 남편, 결국…
중국 북부에 사는 14세 소녀가 샤워 중이던 어머니를 감전시켜 살해한 아버지에게 관대한 처벌을 내려 달라며 법원에 탄원서를 제출했다.16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이 사건...
이다희, 말랐는데 반전…힙하고 섹시해
이다희, 말랐는데 반전…힙하고 섹시해
배우 이다희가 색다른 매력을 뽐냈다.이다희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여러장 게재, 아이돌 느낌이 나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그는 심플한 블랙 슬립 톱에 짙은 에메랄드 컬...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