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김두현 vs 최영근’ 전북·인천, 지는 팀은 K리그2 강등 유력…시즌 최대 ‘멸망전’ 열린다
출처:일간스포츠|2024-11-01
인쇄

 

전북 현대와 인천 유나이티드가 강등을 피하기 위한 맞대결을 한다. 지는 팀은 다음 시즌을 2부 리그에서 보낼 가능성이 커진다.

전북과 인천은 2일 오후 2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4 파이널B 36라운드를 치른다. 11위 전북(승점 37)과 바로 아래 꼴찌 인천(승점 35)의 대결이라 ‘단두대 매치’다.

두 팀 모두 창단 이래 한 번도 K리그2로 떨어진 적이 없다. 인천은 자주 하위권에서 경쟁했지만, 늘 살아남아 ‘잔류왕’이란 별명을 얻었다. 전북은 K리그 대표 명문팀이다. 전북이 강등되면 K리그 역사상 가장 충격적인 사건이 될 수 있다.

김두현 전북 감독과 최영근 인천 감독의 지략 대결이 승부를 가를 것으로 보인다. 김 감독은 지난 5월, 최 감독은 석 달 전 각각 전북과 인천 지휘봉을 쥐었다. 양 팀 감독 모두 시즌 도중 부임했으나 반등을 이끌지 못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최하위(자동 강등)는 피하는 게 두 사령탑의 우선 과제다.

 

 

김두현 감독은 자신만의 축구를 입히려다가 성적을 못 잡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대개 시즌 중간에 부임한 사령탑들은 자기 축구를 접어두더라도 승리를 따내는 데 매진한다. 최영근 감독이 이끄는 인천도 여러 시도를 하다가 원래 잘하던 단단하고 빠른 축구로 광주FC를 잡았다.

패배는 곧 치명상인 만큼, 두 팀의 대결에서 선제골의 중요성은 여느 때보다 크다. 최근 3연패 수렁에 빠진 전북은 모두 먼저 골을 내주고 졌다. 인천 역시 직전 광주전은 득점 뒤 공세를 잘 틀어막아 이겼지만, 이전 3연패 때는 선제 실점 후 패배했다.

만약 인천이 패하면 전북과 5점 차로 벌어지게 돼 자력으로 11위에 오르는 건 불가능하다. 전북이 지면 최하위로 떨어지는 동시에 남은 2경기 압박은 커진다.

두 팀은 올해 세 차례 맞대결에서 1승 1무 1패로 팽팽하다. 가장 최근인 지난 8월 경기에서는 전북이 이겼다.

  • 야구
  • 농구
  • 기타
FA 투자할 바엔 소고기라지만…이호준, 바라는 취임선물은 따로 있다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NC의 이번 겨울은 조용하다. 외부 FA 시장은 발도 안 들였고, 내부 자원 단속도 아직은 진도가 없다. 이호준 신임 감독 부임과 함께 내년 시즌 반등을 노리지만, 막상 전력 강화...
대타 홈런 쾅! 마지막 희망 살리나 했는데…"패배 다 잊고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승리하겠다"
적으로 만난 ‘스플래시 브라더스’… 커리가 웃었다
"다 잊고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승리하겠다."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한국 대표팀 나승엽(롯데 자이언츠)은 13일 대만 타이베이의 타이베이돔에서 열...
'마흔네 살' 리치 힐, 2025년도 빅리그 도전..."월드시리즈 우승 기회 얻고파"
[NBA] ‘충혈됐지만…’ 데이비스의 투혼 “고글 안 쓰고 바로 뛸 것”
1980년생 리치 힐이 2025시즌도 메이저리그(MLB) 무대에 도전한다.힐은 현재 2024 WBCS 프리미어12에 미국 대표팀 소속으로 참가하고 있다. 마이너리그 유망주 위주로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2NE1 멤버 공민지가 파격적인 비키니로 시선을 사로잡았다.13일 공민지는 자신의 SNS 채널에 “Heaven♥”이라는 짧은 메시지와 리조트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블랙핑크 리사, 초미니 무대 의상 공개… 섹시+카리스마 뽐내
블랙핑크 리사, 초미니 무대 의상 공개… 섹시+카리스마 뽐내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최근 근황을 알렸다.리사는 지난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싱가포르에서 보낸 일상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리사는 무대를 준비하는 모습이다. 특...
김빈우, 애엄마의 치명적 뒤태 노출..이렇게 섹시해도 되나
김빈우, 애엄마의 치명적 뒤태 노출..이렇게 섹시해도 되나
김빈우가 발리에서 파격 노출 인증샷을 찍어 화제다.13일 배우 김빈우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지금 사진들은 제가 지난 2월 발리 여행에서의 착용샷이에요"라는 글과 함께 근황...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