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울산의 '왕권 강화'냐, 강원의 '반란'이냐…운명의 36라운드
출처:노컷뉴스|2024-10-31
인쇄




K리그1 3연패를 노리는 울산 HD가 강원FC를 상대로 조기 우승에 도전한다.

울산은 11월 1일 오후 7시 30분 울산종합운동장에서 강원과의 하나은행 K리그1 2024 파이널A 36라운드를 치른다.

현재 19승8무8패 승점 65로 1위를 달리는 울산과 강원(18승7무10패·승점 61)의 격차는 4점이다.

이날 경기에서 울산이 승리하면 우승을 확정한다. 2경기를 남기고 강원과의 격차를 7점으로 벌리면서 트로피를 들어 올린다.

성남 일화(현 성남FC·1993~1995, 2001~2003 2회), 전북 현대(2017~2021)에 이어 K리그 3연패를 이루는 역대 3번째 구단이 된다.

강원을 상대로 유독 강한 모습을 보여온 만큼 자신감이 넘친다. 울산은 홈에서 치른 강원전에서 15연승을 달렸고, 이번 시즌에도 2승1패로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한다.

최근 부진했던 국가대표 스트라이커 주민규는 직전 포항 스틸러스전에서 약 3달 만에 골 맛을 보며 부활을 알렸고, 미드필더 고승범은 핵심 선수로 여전히 건재한 모습을 보인다.

이에 맞서는 강원은 올 시즌 사상 첫 시·도민 구단 우승의 새 역사에 도전한다. 이번 맞대결에서 울산을 잡고 격차를 1점으로 좁혀 우승 경쟁을 더 치열하게 만들려 한다.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유망주로 성장한 양민혁의 활약에 관심이 쏠린다. 올 시즌이 끝나면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잉글랜드)으로 이적하는 양민혁은 강원에 우승을 선물하고 떠나려고 한다.

양민혁은 데뷔 시즌부터 11골 6도움으로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훌쩍 넘어섰다. 최근 5경기에서는 3골 1도움으로 활약하며 강원의 우승 경쟁에 불을 붙였다.

우승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최근 울산 김판곤 감독의 발언이 화제가 됐다. 그는 지난 30라운드 강원전 전반을 마친 뒤 "강원이 왕권에 도전했잖아. 너희들은 왕이야, 왕이라고"라며 선수들에게 호통을 쳤다.

이에 강원 윤정환 감독은 고려 시대 위화도 회군을 일으켜 조선을 건국한 이성계를 언급하며 ‘반역‘을 일으키겠다고 맞받아쳤다.

이번 맞대결에서 울산이 우승을 확정하며 왕권을 강화할지, 강원이 찬물을 끼얹으며 반란을 일으킬지 지켜볼 일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볼넷으로 주자 쌓고 홈런으로 대량실점…라일리는 미란다처럼 ‘성장캐’가 될 수 있을까
無득점 수모 당할 뻔했다! 52득점→37득점→36득점→3득점…'슛도사' 커리, 휴스턴 수비에 막히며 굴욕
NC 외국인 투수 라일리 톰슨(29·등록명 라일리)은 KBO리그 첫 3차례 등판에서 강점과 약점을 극명하게 보여줬다. 시속 155㎞를 넘나드는 직구를 앞세운 구위는 기대대로였다. ...
팀 삼진 1위 마운드에 팀 홈런 1위 타선' 삼성라이온즈···2위 사냥 나선다
괴짜구단주 마크 큐반의 확인사살!
투타의 균형을 맞춰가며 상승세를 이어가는 삼성라이온즈가 2위 도약에 도전합니다.4월 8일부터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펼쳐지는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SSG랜더스와의 ...
트리플A 감독과 포옹했던 김혜성, 메이저 승격 다음 기회에…마이너 잔류
전날 마이너리그 동료들과 인사를 나눠 메이저리그(MLB) 승격 가능성이 거론됐던 김혜성(LA 다저스)이 빅리그의 부름을 받지 못했다.다저스는 8일(한국 시간) 미국 워싱턴 DC 내...
포켓걸스 하빈, 여리여리 청순한 비키니 자태…언더붑 노출 '깜짝'
포켓걸스 하빈, 여리여리 청순한 비키니 자태…언더붑 노출 '깜짝'
그룹 포켓걸스 출신 하빈이 청순한 비주얼 근황을 공개했다.하빈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배에 고무줄 자국 웃프다”란 글과 함께 제주도 여행 사진을 올렸다.그는 끈으로 묶는 디자인의 비...
아이들 탈퇴' 서수진, 군살 無 비키니 뒤태 '핫하다 핫해'
아이들 탈퇴' 서수진, 군살 無 비키니 뒤태 '핫하다 핫해'
가수 서수진이 마른 몸매를 자랑했다.서수진은 지난 7일 자신의 계정에 해외 여행 중인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서수진은 긴 생머리 헤어에 끈 비키니를 입고 여유로운 시간을 ...
모모, '헉' 소리 나오는 글래머 자태…이래서 걸그룹 원톱 몸매
모모, '헉' 소리 나오는 글래머 자태…이래서 걸그룹 원톱 몸매
그룹 트와이스 멤버 모모가 독보적인 몸매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모모는 7일 자신의 SNS에 "今日(오늘)"이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