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제2의 김민재' 이한범에 잔인한 연속 명단 제외...언제 기회 얻을까
출처:인터풋볼|2024-10-14
인쇄

 

이한범은 이번엔 기회를 얻을 수 있을까.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FIFA 랭킹 23위)은 15일 오후 8시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미국-캐나다-멕시코)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4차전에서 이라크(FIFA 랭킹 55위)와 격돌한다.

지난 요르단전에서 엄지성, 배준호, 오현규 등 유럽에서 뛰는 20대 초반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세대교체 가능성과 경쟁력을 보여주면서 대표팀에 새로운 활기를 더해줬다. 아쉬웠던 건 이한범이 또 명단제외가 됐다는 점이다. 이한범은 홍명보 감독 부임 후 9월 A매치 명단에 들면서 처음으로 A대표팀에 이름을 올렸고 10월에도 포함은 됐으나 계속 명단 제외가 됐다.

대한민국 수비 미래 이한범에게 아쉬운 순간이 이어지고 있다. 이한범은 2002년생 센터백으로 2021시즌 FC서울에 데뷔하며 얼굴을 알렸다. 나이가 매우 어린데 안정적인 수비와 엄청난 경합 능력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가장 좋았던 공을 다루는 기술이다. 빌드업 능력과 공간을 보고 패스를 주는 게 매우 좋아 현대적인 수비수가 갖춰야 할 것들을 두루 보유했다는 평가를 들었다.

 

 

시즌이 지날수록 더 발전한 이한범은 서울의 주전 센터백이 됐다. 부상을 딛고 일어서 서울 수비를 책임졌다. 오스마르, 김주성과 번갈아 나서며 최고의 수비를 보였다. 당연히 연령별 대표팀 단골 손님이 됐고 황선홍 감독 눈에 들어 아시안게임에도 갔다. 황선홍 감독은 1998~2000년생 선수들을 위주로 선발했는데 수비 능력이 매우 출중한 이한범도 뽑았다.

이한범은 박진섭과 호흡하며 수비를 책임졌다. 상대가 전력상으로 밀려 수비를 하는 상황이 많지 않았지만, 역습이나 세트피스 때 안정적이었고 빌드업 상황에서 좋은 패스를 전방에 넣어줬다. 득점까지 기록하면서 금메달을 향한 질주에 확실히 기여했다. 결국 금메달리스트가 되며 영광의 순간을 맞이했고 군 면제까지 받았다.

 

 

미트윌란에 입성하며 유럽 무대에 발을 들였다. 서울에서 성공적인 데뷔를 마치고 금메달을 통한 병역 면제, 미트윌란 입단을 통한 유럽 진출을 할 때만 해도 전망이 매우 밝았고 김민재와 한국 수비를 이끌 것으로 기대가 됐다. 미트윌란에서 많은 출전시간을 얻지 못하며 힘든 순간을 보냈고 대표팀에 와서는 아예 뛸 기회조차 없는 명단 제외를 받아들여야 했다.

김영권, 권경원이 빠졌지만 김민재, 정승현, 조유민이 버티고 있고 김주성도 대기 중이다. 경기에서 사용할 명단은 한정적이고 누군가는 제외가 되어야 하는데 이한범이 계속 지목되고 있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이한범은 한국 수비를 이끌어갈 재목임은 분명하다. 이한범에게도 기회를 줘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1억 달러라고 했는데 왜 예상은 반토막이 났나… SD는 “다시 데려오고 싶다”
[NBA] 3점슛만 무려 '29개' 보스턴, 개막전부터 새역사 썼다…뉴욕 대파하고 화려하게 출발
2024년 시즌이 끝난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을 예정인 김하성(29·샌디에이고)의 앞길에는 장밋빛 예상이 넘쳤다. 총액 1억 달러 이상을 받을 수도 있을 것이라는 호평이...
'대박' 다저스, '한국계' 에드먼 영입에 '홈런왕' 푸홀스도 거들었다.
현주엽 ‘먹방’ 찍느라 근무지 이탈···휘문고 ‘감봉’ 요구
지난 7월말, 전 소속팀 세인트루이스를 떠나 LA 다저스에 합류한 유틸리티맨 토미 에드먼(29)의 트레이드에 메이저리그 홈런왕 알버트 푸홀스(44)의 적극적인 입김도 작용 것으로 ...
"야구 안해요?" 서울에서 한국시리즈가 사라졌다...대체 왜?
개막 앞두고 쏟아진 계약 연장...그런데 이 선수는 예외다
올해 서울에선 한국시리즈를 볼 수 없다.천만 인구가 모여 사는 서울, 야구 역시 중심지였다. 2011년부터 2023년까지 무려 13시즌 간 가을야구 환희와 함께 했다. 하지만 올해...
'김호진♥' 김지호, 51세 안 믿기는 브라탑 패션
'김호진♥' 김지호, 51세 안 믿기는 브라탑 패션
배우 김지호가 남다른 근육 탄탄한 몸매를 과시했다.20일 김지호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해외로 여행을 간 듯한 김지호는 이날도 요가를 빼 놓지 않고 수업...
'13kg 감량' 배윤정, 수영복 날씬 몸매에도 "아직 멀었어"
'13kg 감량' 배윤정, 수영복 날씬 몸매에도
배윤정이 수영복을 입고 날씬한 몸매를 자랑했다.배윤정은 1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우리들만의 추억들. 엄마랑 아들 첫 해외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
'151cm' 민도희, 과감한 블랙 비키니..숨은 글래머
'151cm' 민도희, 과감한 블랙 비키니..숨은 글래머
배우 민도희가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21일 민도희는 자신의 채널에 요트 위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민도희는 사진과 함께 "생애 첫 요트투어를 베트남에서! 유동언니랑 첫 여행인...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