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요르단에 깨지고 ‘주장’도 없는데…“홍명보호가 이긴다” 전망 우세
출처:일간스포츠|2024-10-09
인쇄



다수 외신이 홍명보호의 승리를 점치고 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요르단 암만 국제경기장에서 요르단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3차전을 치른다.

지난달 팔레스타인, 오만을 상대로 1승 1무를 거둔 한국은 요르단에 뒤진 B조 2위다. 요르단은 한국과 승점이 같지만, 한국보다 1골 더 많이 넣었다. 이번 경기를 통해 순위표를 뒤바꿀 수 있는 만큼, 한국에 중요성이 큰 한 판이다.

복수의 의미도 있다. 한국은 지난 2월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준결승에서 요르단에 0-2로 완패했다. 당시 위르겐 클린스만 전 감독이 이끈 축구대표팀은 요르단을 상대로 유효 슈팅을 단 한 개도 기록하지 못했다. 우승 꿈은 허망하게 무너졌다.

요르단의 기세는 하늘을 찌른다.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카타르에 패한 뒤 치른 8경기에서 무패(6승 2무)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상대가 비교적 약체였지만, 이 기간 아시아 강호 중 하나인 사우디아라비아도 꺾었다.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는 가운데, 다수 외신은 한국의 손을 들어줬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 스포츠키다는 한국와 요르단 경기 프리뷰와 베팅 팁을 전하면서 홍명보호의 승리를 예상했다.

영국 매체 스포츠몰도 “우리는 한국이 요르단을 3-1로 이길 것으로 본다”면서 “지금껏 조별리그 결과를 보면 양 팀이 대등하게 맞붙을 것으로 보이지만, 한국에 더 재능 있는 선수가 많다”고 짚었다.

미국 블리처 리포트가 공개한 두 팀의 배당에서도 한국이 ‘톱독’이다. 한국이 승리하리란 게 도박사들의 시각이다.

8개월 전 아픈 기억이 있는 한국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원정 경기라는 어려움도 이겨내야 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1억 달러라고 했는데 왜 예상은 반토막이 났나… SD는 “다시 데려오고 싶다”
[NBA] 3점슛만 무려 '29개' 보스턴, 개막전부터 새역사 썼다…뉴욕 대파하고 화려하게 출발
2024년 시즌이 끝난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을 예정인 김하성(29·샌디에이고)의 앞길에는 장밋빛 예상이 넘쳤다. 총액 1억 달러 이상을 받을 수도 있을 것이라는 호평이...
'대박' 다저스, '한국계' 에드먼 영입에 '홈런왕' 푸홀스도 거들었다.
현주엽 ‘먹방’ 찍느라 근무지 이탈···휘문고 ‘감봉’ 요구
지난 7월말, 전 소속팀 세인트루이스를 떠나 LA 다저스에 합류한 유틸리티맨 토미 에드먼(29)의 트레이드에 메이저리그 홈런왕 알버트 푸홀스(44)의 적극적인 입김도 작용 것으로 ...
"야구 안해요?" 서울에서 한국시리즈가 사라졌다...대체 왜?
개막 앞두고 쏟아진 계약 연장...그런데 이 선수는 예외다
올해 서울에선 한국시리즈를 볼 수 없다.천만 인구가 모여 사는 서울, 야구 역시 중심지였다. 2011년부터 2023년까지 무려 13시즌 간 가을야구 환희와 함께 했다. 하지만 올해...
에스파 지젤, 몸매 이 정도였나…아찔 볼륨감
에스파 지젤, 몸매 이 정도였나…아찔 볼륨감
그룹 에스파 지젤이 몸매를 뽐냈다.지젤은 자신의 SNS를 통해 별다른 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그의 촬영 비하인드. 지젤은 가슴이 깊게 파인 검은색 슬리브...
강소연, 육감적인 몸매…넘치는 건강美
강소연, 육감적인 몸매…넘치는 건강美
그룹 WE 출신 배우 강소연이 근황을 전했다.강소연은 자신의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강소연은 미국 여행을 즐기는 모습. 검은색 브라톱과 숏팬츠를 ...
AOA 출신 권민아, 지민 불화설 언급…”이제 제 갈 길 가겠다”
AOA 출신 권민아, 지민 불화설 언급…”이제 제 갈 길 가겠다”
그룹 AOA 출신 권민아가 또 다른 멤버 지민과 불화설에 대해 언급했다.권민아는 22일 자신의 SNS에 “그녀에게 제가 욕을 한 것은 제가 맞아본 적도 있고 10년 세월동안 많이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