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충격의 올림픽 난투극' 프랑스-아르헨티나, 축구 도중 '벤클'…"국가 연주 때도 거센 야유" [2024 파리]
출처:엑스포츠뉴스|2024-08-03
인쇄



최근 인종차별 사건으로 앙금이 남아 있는 프랑스와 아르헨티나가 올림픽에서 난투극을 벌였다.

티에리 앙리 감독이 이끄는 프랑스 올림픽 대표팀은 3일(한국시간) 프랑스 보르도에 위치한 누보 스타드 드 보르도에서 열린 아르헨티나와의 2024 파리 올림픽 남자 축구 8강전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올림픽 조별 예선에서 3전 전승을 거두며 A조 1위로 8강 진출에 성공한 개최국 프랑스는 토너먼트 첫 경기에서 B조 2위를 차지한 아르헨티나를 만났다.

이날 프랑스는 전반 5분에 터진 프리미어리그 크리스털 팰리스 주전 공격수 장-필리프 마테타의 헤더 결승골에 힘입어 아르헨티나를 1-0으로 제압하고 준결승에 올랐다. 프랑스의 준결승 상대는 파라과이와 승부차기 끝에 승리한 이집트로 결정됐다.





한편 프랑스의 승리로 끝난 후 경기를 보던 팬들은 화들짝 놀랐다.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린 직후 양 팀 선수들은 물론이고 코칭스태프까지 그라운드로 나오면서 난투극을 벌였다.

난투극 원인으로 매체는 "프랑스 미드필더 엔조 미요는 지나치게 열광적으로 자국의 승리를 축하해 아르헨티나 선수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켰다"라며 설명했다.

이어 "아르헨티나 선수들이 미요를 향해 달려가 밀치는 행위가 명백히 드러났다"라며 "사태가 격화되자 다른 선수들도 개입해 상황을 진정시키려고 노력했다"라고 덧붙였다.

아르헨티나 선수들을 자극한 미요는 결국 심판으로부터 레드카드를 받았다. 앙리 감독은 경기 후 "마지막 소동에 대해 사과드린다. 내가 원했던 것도 아니고, 통제할 수 없었다"라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미요는 레드카드를 받았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난 이런 걸 좋아하지 않는다"라며 불필요한 행위를 한 선수를 질책했다.





매체는 이번 사건은 최근에 발생한 아르헨티나 축구대표팀 선수들의 프랑스 인종차별 사건의 여파라고 주장했다.

아르헨티나 축구대표팀은 2024 남미축구연맹(CONMEBOL) 코파 아메리카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몇몇 선수들이 조국으로 돌아가는 버스 안에서 프랑스 국가대표팀의 이민자 출신 선수들을 인종차별하는 내용이 담긴 노래를 불러 논란을 일으켰다.

그들이 부른 노래 가사엔 "그들은 프랑스에서 뛰지만, 그들의 부모는 앙골라 출신이다"라며 "그들의 어머니는 카메룬 출신이고, 그들의 아버지는 나이지리아 출신이다. 그러나 그들의 여권엔 프랑스라고 적혀 있다"라는 명백한 인종차별적인 내용이 포함됐다.

이는 당연히 프랑스의 분노를 일으켰다. 매체에 따르면 프랑스 팬들은 올림픽 축구 8강에서 아르헨티나를 만나게 되자 아르헨티나 국가가 연주되는 순간에도 엄청난 야유를 쏟아냈다. 또 축구뿐만 아니라 아르헨티나 럭비 대표팀도 프랑스 팬들로부터 야유를 받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3홈런 2도루 10타점' 오타니 괴력에 린도어 지지 측 항복 선언..."오타니 MVP 확정적"
연봉 7000만 달러 시대 도래. 조엘 엠비드 3년 연장 재계약+연봉 무려 6900만 달러
백기를 들었다.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의 50-50 조기 달성에 그동안 MVP 경쟁자로 프란시스코 린도어를 밀었던 뉴욕 메츠 측도 경쟁이 끝났음을 시인했다.미국 '뉴욕포...
타격 연습 도중 보호대 푼 김하성, 송구 훈련도 소화
‘몸 상태 70~80%’ 전성현, “우리가 원하는 건 PO서 우승”
오른 어깨 부상에서 재활 중인 김하성이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내야수 김하성은 2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리는 시카고 화이...
“복귀할 이유가 없다” 160km 문동주, 2년 연속 9월초 시즌 아웃…성장통 아닌 관리 실패
꼬리에 꼬리를 물었던 스톡스의 변명, 소노 “구단이 아니라 KBL을 무시한 것”
“복귀할 이유가 없다”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파이어볼러 문동주가 결국 2년 연속 시즌을 9월초 일찌감치 마감하게 됐다. 잔부상으로 올해도 120이닝 미만에서 시즌이 끝났다.문동주는 ...
‘52kg’ 진서연, 유이X설인아X박주현과 당당 비키니‥독하게 관리했네
‘52kg’ 진서연, 유이X설인아X박주현과 당당 비키니‥독하게 관리했네
진서연이 설인아, 유이, 박주현과 함께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진서연은 9월 19일 "우리 무쇠들"이라는 글과 함께 tvN 예능 프로그램 '무쇠소녀단'에 함께 출연하는 설인아. 유...
제시, 독립 레이블 ‘언니’ 설립…독자 행보
제시, 독립 레이블 ‘언니’ 설립…독자 행보
가수 제시(Jessi)가 새롭게 출발한다.제시는 최근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디오디(DOD)와 레이블 및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고, 독립 레이블 언니(UNNI)를 설립하여 새로운 도...
강석우 딸 강다은, 분위기 무엇…얇은 니트로 드러낸 볼륨감
강석우 딸 강다은, 분위기 무엇…얇은 니트로 드러낸 볼륨감
배우 강석우 딸 강다은이 가을 여신의 분위기를 뽐냈다.모델 겸 배우로 활동 중인 강다은은 자신의 SNS에 “가을?” 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강다은 니트 재질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