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HERE WE GO' 로마노 확인! 토트넘 'SON톱 시대' 드디어 막 내릴까…"19골 FW 최우선 목표 삼아"
출처:스포탈코리아|2024-08-03
인쇄



토트넘 핫스퍼가 프리미어리그 톱급 공격수에게 진지한 관심을 드러냈다는 소식이다.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1일(현지시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토트넘이 도미닉 솔랑케(26·본머스)를 영입 목표로 삼았다"며 "본머스 핵심 자원인 만큼 거래는 쉽지 않을 것이며, 토트넘은 제안을 아직 보내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토트넘은 새로운 공격수와 윙포워드 영입을 놓고 옵션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시점 토트넘이 보강을 가장 필요로 하는 포지션은 단연 최전방 공격수라고 할 수 있다. 지난해 여름 해리 케인이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 후 마땅한 원톱 대체자를 찾지 못한 토트넘은 손흥민, 히샬리송, 티모 베르너를 번갈아 기용하며 아쉬움을 달래야 했다.

한계는 뚜렷했다. 지난 시즌 17골 10도움을 뽑아낸 손흥민은 원톱보다 자신의 주포지션인 왼쪽 윙포워드에서 더욱 큰 영향력을 발휘했고, 히샬리송은 31경기에 나서 12골 4도움을 올렸지만 정작 승점이 절실한 후반기를 부상으로 놓치며 아쉬움을 자아냈다. 올겨울 임대 영입된 베르너는 14경기 2골에 그쳤다.





결국 전반기만큼 승점을 쌓지 못한 토트넘은 애스턴 빌라에 밀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을 확보하는 데 실패했고,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아치 그레이, 루카스 베리발, 양민혁(강원FC) 등을 데려오면서 전포지션에 걸친 전력 강화를 꾀했다.

이에 더해 2023/24 프리미어리그 38경기 19골을 집어넣어 개인 득점 4위에 이름을 올린 솔랑케로 하여금 방점을 찍겠다는 각오다. 첼시, 리버풀, 본머스 등 구단을 거치며 프리미어리그 통산 134경기 29골 13도움을 기록 중인 솔랑케는 토트넘의 골 결정력 부재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자원으로 평가받는다.



손흥민의 짐을 덜어줄 수 있다는 점 또한 눈길을 끈다. 정통 원톱 역할을 소화하는 솔랑케는 최전방에서 골 냄새를 맡는데 능하며, 프로 통산 33도움을 만들 정도로 연계에도 강점을 띤다. 제임스 매디슨, 손흥민은 물론 내년 1월 합류 예정인 양민혁 등 2선 자원과 호흡 역시 기대해 볼만한 요소다.

  • 야구
  • 농구
  • 기타
'3홈런 2도루 10타점' 오타니 괴력에 린도어 지지 측 항복 선언..."오타니 MVP 확정적"
연봉 7000만 달러 시대 도래. 조엘 엠비드 3년 연장 재계약+연봉 무려 6900만 달러
백기를 들었다.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의 50-50 조기 달성에 그동안 MVP 경쟁자로 프란시스코 린도어를 밀었던 뉴욕 메츠 측도 경쟁이 끝났음을 시인했다.미국 '뉴욕포...
타격 연습 도중 보호대 푼 김하성, 송구 훈련도 소화
‘몸 상태 70~80%’ 전성현, “우리가 원하는 건 PO서 우승”
오른 어깨 부상에서 재활 중인 김하성이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내야수 김하성은 2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리는 시카고 화이...
“복귀할 이유가 없다” 160km 문동주, 2년 연속 9월초 시즌 아웃…성장통 아닌 관리 실패
꼬리에 꼬리를 물었던 스톡스의 변명, 소노 “구단이 아니라 KBL을 무시한 것”
“복귀할 이유가 없다”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파이어볼러 문동주가 결국 2년 연속 시즌을 9월초 일찌감치 마감하게 됐다. 잔부상으로 올해도 120이닝 미만에서 시즌이 끝났다.문동주는 ...
‘52kg’ 진서연, 유이X설인아X박주현과 당당 비키니‥독하게 관리했네
‘52kg’ 진서연, 유이X설인아X박주현과 당당 비키니‥독하게 관리했네
진서연이 설인아, 유이, 박주현과 함께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진서연은 9월 19일 "우리 무쇠들"이라는 글과 함께 tvN 예능 프로그램 '무쇠소녀단'에 함께 출연하는 설인아. 유...
제시, 독립 레이블 ‘언니’ 설립…독자 행보
제시, 독립 레이블 ‘언니’ 설립…독자 행보
가수 제시(Jessi)가 새롭게 출발한다.제시는 최근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디오디(DOD)와 레이블 및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고, 독립 레이블 언니(UNNI)를 설립하여 새로운 도...
강석우 딸 강다은, 분위기 무엇…얇은 니트로 드러낸 볼륨감
강석우 딸 강다은, 분위기 무엇…얇은 니트로 드러낸 볼륨감
배우 강석우 딸 강다은이 가을 여신의 분위기를 뽐냈다.모델 겸 배우로 활동 중인 강다은은 자신의 SNS에 “가을?” 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강다은 니트 재질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