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힘겨운 K리그1 잔류' 전북, 칼 꺼냈다…김두현 감독과 결별
출처:노컷뉴스|2024-12-16
인쇄

 

최악의 2024년을 보낸 전북 현대가 결단을 내렸다. 새 사령탑과 2025년을 치른다.

전북은 16일 "김두현 감독과 상호 계약 해지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단 페트레스쿠(루마니아) 감독의 뒤를 이어 전북 지휘봉을 잡은 김두현 감독은 내년 12월까지로 알려진 계약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전북을 떠나게 됐다.

김두현 감독은 페트레스쿠 감독, 박원재 감독대행이 3승5무6패를 기록한 상황에서 전북 사령탑으로 부임했다.

하지만 결과는 강등권 싸움이었다.

전북은 김두현 감독 체제에서 7승7무10패를 기록했다. K리그1 10위로 정규라운드를 마쳤고, 서울 이랜드와 승강 플레이오프를 거쳐 힘겹게 K리그1에 잔류했다.

전북은 "김두현 감독의 코칭 방향성과 전술적 발전 가능성 등을 높게 평가했지만, 선수단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리더십과 선수 자원 활용 등에 대해서는 아쉬운 평가를 내렸다"면서 "결국 K리그와 아시아 축구의 정상권에 재진입하고, 팀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서는 더욱 과감한 변화와 결단이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김두현 감독은 "전북이라는 팀을 맡은 경험은 지도자로서 최가의 가치가 있는 시간이었다. 나를 믿고 따라준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면서 "팬들에게는 한없이 죄송한 마음이다. 성원에 보답하지 못하고 떠나게 돼 큰 책임감을 느끼고, 마음이 무겁다"고 말했다.

전북은 곧바로 차기 사령탑 물색에 들어간다.

전북은 "팀의 재도약과 리빌딩 실현을 위해 리더십과 뛰어난 전술, 전략 등의 능력을 갖춘 후보군 중 최적의 인물을 공정하고, 조속하게 선임할 계획이다.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개편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다저스, 품위없는 돼지 무리들”···뉴욕 스포츠 캐스터, 저지 떨어뜨린 공 경매 낙찰 소식에 분통
더 높은 곳 꿈꾸는 KT, 허훈 컴백만 기다린다
뉴욕 양키스 외야수 애런 저지(32)가 올해 월드시리즈(WS) 5차전에서 포구 실수로 떨어뜨린 공이 최근 경매에 나온 데 대해 뉴욕 지역 스포츠 캐스터가 맹비난했다.LA 다저스 소...
'살아있는 전설' 다나카, 요미우리 입단... 통산 200승 도전
김소니아 더블더블 활약... BNK, 하나은행 제압하며 선두 굳건히
일본프로야구(NPB)의 레전드 다나카 마사히로(36)가 요미우리 자이언츠로 새 둥지를 틀고 통산 200승에 도전한다.일본 스포츠호치는 15일 "요미우리가 라쿠텐 골든이글스에서 자유...
언제까지 양의지·강민호…후배들이 올라와야
고양 소노, 앨런 윌리엄스와 이별. 대체 외인 알파 카바 영입, 그는 누구?
골든글러브 격전지 중 하나였던 포수 부문의 수상자는 베테랑 포수 강민호(39)였다.강민호는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포수 부...
김재경, 비연예인과 결혼…"지난여름 백년가약"
'레인보우' 출신 김재경, 비연예인과 결혼…
그룹 '레인보우' 출신 배우 김재경(36) 결혼 소식이 뒤늦게 알려졌다.김재경 소속사 나무엑터스는 16일 "김재경 배우가 소중한 인연을 만나 깊은 신뢰와 애정을 바탕으로, 지난여름...
나현, 47kg 고백하더니…꽉찬 'S라인' 눈바디 공개하며 "다시 시작"
나현, 47kg 고백하더니…꽉찬 'S라인' 눈바디 공개하며
나현이 노로바이러스로 힘들었던 시기를 딛고 다시 운동에 돌입했다.15일 나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시 시작"이라는 글과 함께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기록한 눈바디를 공개했다...
새하, 망사 란제리 화보 공개…믿기지 않는 볼륨감
미스맥심 새하, 망사 란제리 화보 공개…믿기지 않는 볼륨감
미스맥심 새하의 화이트 크리스마스 화보가 공개됐다.남성 매거진 맥심(MAXIM) 12월호 화보에 등장한 새하는 '2023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TOP8에 이름을 올리며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