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모두가 울었다' 23년 동행 후 '아름다운 이별'... "레알은 나의 모든 것, 살아가는 법을 가르쳐줬어"
출처:스포탈코리아|2024-07-25
인쇄


나초 페르난데스(34)가 공식적으로 레알 마드리드를 떠났다.

레알 마드리드(레알)는 24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나기로 발표한 나초의 작별 인사 모습을 공개했다.


그는 "레알의 주장으로 마무리하는 것은 나에게 특별한 감동을 준다"라며 고개를 떨궜다. 영국 매체 ‘트리뷰나‘는 "오늘 아침, 레알은 23년간 놀라운 활약을 마치고 구단을 떠나는 나초를 위해 특별한 고별식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나초는 1990년생 스페인 출신 센터백으로 구단 유스시스템을 두루 거친 성골이다. 나초는 유스 시절을 포함해 23년 동안 레알 유니폼을 입었고 1군 선수로만 12년을 함께 했다.

커리어 초반엔 너무나 화려한 레알의 기존 선수단에 밀려 주로 벤치에 머물렀으나 2012/13 시즌 이후엔 최소 로테이션 급 멤버로 활약했다.


나초의 최대 장점은 꾸준함이다. 세르히오 라모스, 라파엘 바란, 페페, 안토니오 뤼디거 등과 비교했을 때 화려함은 적었지만, 2014/15 시즌을 제외하곤 매 시즌 최소 20경기 이상 그라운드를 누볐다.


또한 팀이 필요한 곳이라면 가리지 않고 풀백, 센터백, 때로는 수비형 미드필더 임무까지 맡아 제 몫을 톡톡히 해냈다. 이에 레알은 나초가 활약한 기간 라리가 4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6회 우승을 비롯해 코파 델 레이 우승, FIFA 클럽월드컵 5회 등 수많은 트로피를 들었다.

특히 지난 시즌 나초의 활약은 커리어 최고 수준이었다. 그는 에데르 밀리탕, 다비드 알라바 등이 줄부상으로 쓰러진 가운데 굳건하게 팀을 지키며 무려 43경기에 출전했다. 이에 레알은 UCL, 라리가 등에서 다시 한번 정상을 밟았다.


이후 나초는 가장 높은 위치에서 사랑하는 구단과 이별을 택했다. 그는 "레알은 나의 모든 것이고 내가 살아가는 법을 알게 해줬다. 나는 구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얻었다 때로는 이기고 지는 법을 가르쳐줬다. 감사하다"라며 눈물을 흘렸다.

힌편 나초는 다가오는 2024/25 시즌 사우디아라비아 프로 리그 알 카디시야로 커리어 첫 이적을 단행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하늘은 왜 나를 낳고 오타니를 낳았는가...'멀티포 쾅쾅' 日 천재타자, 오타니 끝내기 극장포에 활약 묻혔다
[NBA] '잘못된 트레이드의 후폭풍' 새크라멘토, PO 진출도 불투명
메이저리그(MLB) 데뷔 후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몇 시간 뒤 믿을 수 없는 끝내기 홈런에 밀려 동갑내기에게 스포트라이트가 쏠렸다. 시카고 컵스의 일본인 타자 스즈키 세이...
배지환 벌써부터 파란만장…16안타 맹타→개막 로스터 진입→트리플A행, 다시 출발선에 섰다
‘3년, 보수총액 2억원’ WKBL FA 1호 계약자는 하나은행 정예림…“더 배우고 성장하겠다”
벌써부터 파란만장하다. 메이저리그 개막 로스터에 승선했던 한국인 유틸리티 플레이어 배지환(26·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이 끝내 마이너리그로 내려간다.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4일(이하 한...
노시환의 산책주루, '단독 최하위 한화' 만들었다
“요키치는 슈퍼맨” 한경기에서 61득점 10리바운드 10어시스트
한화 이글스 중심타자 노시환(24)이 느슨한 주루플레이로 황당한 아웃을 당했다. 한화는 이로 인해 점수를 뽑아내지 못했고 패배를 기록했다.한화는 3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
DJ소다, 극한 추위에도 비키니 입고 '아찔' 댄스
DJ소다, 극한 추위에도 비키니 입고 '아찔' 댄스
DJ소다가 아찔한 한파 체험 댄스 영상을 공개했다.DJ소다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추워…I almost turned into an ice sculpture(얼음 조각이 ...
비비, 역시 파격적…뻥 뚫린 치마+관능적 눈빛
비비, 역시 파격적…뻥 뚫린 치마+관능적 눈빛
가수 비비가 파격적인 화보를 선보였다.비비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보그 싱가포르와 함께한 화보 여러장을 공개했다. 화보 속 그는 포토제닉한 포즈를 취하며 ‘화보 장인’의 ...
오유진, 스포트라이트 1위
오유진, 스포트라이트 1위
가수 오유진이 1위를 했다.31일 트롯스타 투표 웹서비스 ‘트롯픽’(trotpick)에 따르면, 오유진은 3월 5주차 스포트라이트 26회차 투표에서 13만8640 포인트를 획득해 ...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