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코파 앞둔 메시…관리 위해 에콰도르전 교체 출전 예상
출처:뉴시스|2024-06-09
인쇄

아르헨티나, 2021년 이어 대회 2연패 도전

 

‘2024 남미축구연맹(CONMEBOL) 코파아메리카‘를 앞둔 아르헨티나(FIFA랭킹 1위)가 리오넬 메시(마이애미) 관리에 나선다.

글로벌 매체 ‘ESPN‘은 9일(한국시각) "리오넬 스칼로니 아르헨티나 감독은 메시가 에콰도르(31위)와의 친선 경기에서 교체로 출전해 코파아메리카에 앞서 건강을 유지할 거라 밝혔다"고 조명했다.

매체에 따르면 스칼로니 감독은 "팬들은 메시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는 분명 짧게나마 경기를 소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출전 시간을 놓고 신중히 생각할 것이다. 메시는 출전할 수 있겠지만 30분일지 60분일지 풀타임일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ESPN‘은 만약 메시가 선발로 출전하지 않을 경우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인터밀란) 또는 훌리안 알바레스(맨시티)가 먼저 공격을 주도할 거로 전망했다.

아르헨티나는 오는 10일에 에콰도르, 15일에 과테말라(108위)와 친선전을 치르며 코파아메리카 대비에 나선다.

‘2024 코파아메리카‘는 오는 21일 미국에서 개막하며, 조별리그 A조에 속한 아르헨티나는 캐나다(49위), 칠레(42위), 페루(32위)와 격돌한다.

아르헨티나는 주장 메시와 함께 ‘2021 코파아메리카‘와 ‘2022 카타르 월드컵‘ 우승에 성공하며 남미와 세계 정상에 올랐다.

메시는 지난 코파아메리카에서 4골 5도움, 월드컵에서 7골 3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을 펼쳤다.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마이애미에서 뛰고 있는 메시는 올 시즌 리그 12경기 12골 9도움을 몰아치고 있지만, 어느덧 36세에 접어든 나이를 고려해 컨디션 조절이 필수적이다.

스칼로니 감독은 다가올 에콰도르전과 과테말라전에서 무리하게 메시를 출전시키지 않고 컨디션을 관리하면서 코파아메리카 준비에 집중할 거라 밝혔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범호 KIA 감독 "윤영철 쓰러졌을 때 최대 고비"
'역대 최악의 선택?' 당사자가 직접 이유 밝혔다
지휘봉을 잡자마자 KIA 타이거즈에 7년 만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출전권을 선사한 이범호 감독이 꼽은 시즌 최대 고비처는 5선발 투수 윤영철이 부상으로 낙마했을 때다.1선발 제임스...
'오승환, 그래도 한국시리즈 통산 ERA가 0.81인데, 고기도 먹어 본 사람이 더 많이 먹는다' vs "나이는 어쩔 수 없어
커리와 함께 한 순간을 돌아본 르브론, “커리는 커리였다”
정말 안 되는 것인가?'끝판왕' 오승환(삼성 라이온즈)의 1군 말소에 대해 팬들이 '갑론을박'하고 있다.삼성은 23일 오승환을 1군 엔트리에서 말소했다. 이유는 대놓고 밝히진 않았...
MLB 블래크먼 현역 은퇴…14년간 콜로라도서 1천797안타
그래도 김단비라면…“예상을 깼을 때, 더 짜릿하잖아요”
미국프로야구(MLB) 콜로라도 로키스 프랜차이즈 스타 찰리 블래크먼(38)이 현역에서 은퇴한다.24일 MLB닷컴에 따르면 블래크먼은 올 시즌을 끝으로 콜로라도 유니폼을 벗는다.블래...
수영, 직접 찍은 유리 비키니 사진 공개 "몸매가 진짜 미쳤다"
수영, 직접 찍은 유리 비키니 사진 공개
그룹 소녀시대 수영이 같은 그룹 멤버 유리의 비키니 사진을 공개했다.23일 수영은 자신의 SNS에 유리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내가 찍은 10년 전 쯤의 권유리"라는 글을 달았다...
문가영, 밀라노서 속옷 노출 파격 패션…글래머 자태 '고혹美 ↑'
문가영, 밀라노서 속옷 노출 파격 패션…글래머 자태 '고혹美 ↑'
배우 문가영이 근황을 공개했다.문가영은 지난 22일 자신의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dolcegabbana'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 했다. 문가영은 돌체...
소녀시대 효연, 구릿빛 비키니 자태…발리서 섹시미 폭발
소녀시대 효연, 구릿빛 비키니 자태…발리서 섹시미 폭발
그룹 소녀시대 효연이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효연은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anget Aku bahagia. BALI”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