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경험 부족' 감독 보내고 '경험 없는' 감독 데려온 수원 삼성
출처:스포츠한국|2024-05-31
인쇄



4월 이달의 감독상을 수상할 정도로 뛰어났지만 감독 경험이 부족해 5연패를 당하며 사임한 염기훈(41) 전 수원 삼성 감독.

수원은 노련미가 부족해 아쉬웠던 염기훈 감독을 내보내고 프로 감독이 처음인 변성환(44) 전 U-17 대표팀 감독을 데려왔다.

당장 승격을 위해 염기훈 감독의 사표를 받았지만 프로 감독 경험이 없는 변성환 신임 감독이 부진한 팀분위기 반등과 승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길 바라는 수원이다.



수원은 31일 변성환 감독 선임을 공식 발표했다. 선수시절 2022 부산 아시안게임 대표 출신으로 울산 현대, 부산 아이파크, 제주 유나이티드 등을 거쳤고 호주에서도 뛴 바 있다.

FC안양을 끝으로 선수 은퇴 이후 성남FC 코치를 하며 김학범 감독의 사임 당시 구상범 감독 대행의 대행을 해 성남 구단 역사상 첫 강등을 막지 못한 바 있다. 이후 대한축구협회 전임지도자로 활동하며 지난 2023 U-17 월드컵의 한국 대표팀 감독으로 나섰지만 3전 전패라는 부진한 성적이 끝이었다.

수원 구단은 신임 감독의 요건으로 ‘확고한 축구 철학과 비전 보유‘, ‘최신 축구 트렌드 이해 및 과학적 훈련 시스템 적용‘, ‘명확한 분석을 통한 훈련 구성과 코칭‘ 등에 초점을 맞추고 후보를 물색했다며 ‘연구하는 지도자‘로 축구 지식과 철학, 지도력 보유했다며 변 감독을 소개한다.
그러나 우려되는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스타 플레이어들이 많은 수원 선수단에서 A대표팀 경험은커녕 프로에서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던 선수 시절과 가장 최근인 U-17 대표팀에서도 한국 축구 역사상 첫 U-17 월드컵 3전전패라는 불명예 기록을 남긴 지도자 경력을 얼마나 인정하고 따를지 미지수다. 가뜩이나 수원 선수단은 프라이드가 강한 선수들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그리고 현재 수원은 5연패로 인해 팀 분위기가 저조해 경험 풍부한 지도자가 와도 수습이 쉽지 않은데 프로 감독이 아예 처음인 변 감독이 어떻게 대처할지도 미지수다.



전임 염기훈 감독이 4월 이달의 감독상을 받을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이다 위기가 왔을때 헤쳐나갈 경험이 부족해 5월 전패의 상황을 이기지 못하고 사임했다. 그렇다면 이런 부족함을 메울 감독이 선임됐어야한다는 평가지만 새롭게 온 것이 프로 감독 경험이 아예 없는 변 감독이라는 점에서 선임에 물음표가 달릴 수 밖에 없다.

변 감독 외에도 후보군에는 우승 경험의 인물과 창의적 축구를 한다는 인물 등도 포함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마침 박경훈 수원 단장이 대한축구협회 전무이사로 있을 당시 U-17 대표팀 감독을 맡겼던 변성환 감독이 선임되면서 불필요한 의문까지 안게 됐다.

FA컵 최다 우승팀이자 K리그 최고 인기팀인 수원 삼성은 창단이래 최악의 시기에 놓여있다. 어떤 지방경기를 가도 원정석을 단숨에 매진시키는 강성 팬덤은 강등되자마자 곧바로 승격을 강력히 원하고 있다.

구단 역시 이 기대에 부응해야한다. 하지만 구단 레전드 염기훈 감독의 사표를 받은지 일주일도 되지 않아 기다렸다는 듯 프로 감독 경험이 아예없는 감독이 또 선임되며 우려가 될 수밖에 없다.

  • 야구
  • 농구
  • 기타
다저스 2루수 또 사라진다…'김혜성 경쟁자' 필라델피아 러브콜
원정 이동 도중 지각한 자이언 윌리엄슨, 출전 정지 징계
주전 2루수 개빈 럭스를 신시내티 레즈로 트레이드한 LA다저스에 또 다른 2루수 후보가 사라지려는 분위기다. 다저스에서 개막 엔트리 진입과 선발 한 자리를 꿰차려 하는 김혜성에게는...
'박찬호 어떡해?'…美 LA 산불로 자택 전소, 보험회사 보상 받기 쉽지 않을 듯
‘LA 산불’ NBA 집어 삼켰다···레이커스 홈경기 취소, 레딕 감독 등 피해자 속출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인근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과거 메이저리그를 호령했던 한국인 투수 박찬호도 피해를 본 것으로 알려졌다.박찬호는 지난 199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최정은 38세부터 110억 받는데…김광현은 어렵고, 양현종은 혹시? FA 등급·보상금이 다르다
'결단 내린' KCC와 정관장…버튼은 정관장, 라렌은 KCC로
올겨울 프로야구 FA 시장의 최고액 계약은 최정(38·SSG)이 따냈다. 지난해 11월6일 FA 개장 첫 날부터 4년 총액 110억원 전액 보장 조건으로 일찌감치 SSG에 남았다....
"탄수화물 끊고 -5kg" 혜리, '핫 비키니 몸매' 슬랜더 자랑
배우 혜리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모습을 보였다.혜리는 10일 자신의 계정에 "2024 모음"이라며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에는 혜리가 지인들과 휴가를 간 모습이 있었다. 이 가운데...
‘성형 의혹 정면 돌파’ 클라라, 꽃 같은 미모 자랑
‘성형 의혹 정면 돌파’ 클라라, 꽃 같은 미모 자랑
배우 클라라가 레드빛 입술로 미모를 자랑했다.클라나는 10일 자신의 SNS에 ‘#2025’이라는 짧은 메시지와 사진, 영상을 공개했다. 그는 가슴선이 드러나는 누드톤 드레스에 레드...
이세영, 힙업+허벅지 근육 놀라워…바프 결과 대단하네
이세영, 힙업+허벅지 근육 놀라워…바프 결과 대단하네
개그우먼이자 유튜버 이세영이 미공개 바프(바디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이세영은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공개였던 바프. 머리 다시 기를까요 말까요?!”라면서 단백질 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