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우, 마레 노스트럼 자유형 200m 2위…포포비치에 패배
출처:뉴시스|2024-05-30
인쇄


한국 수영의 간판 황선우(강원도청)가 라이벌 다비드 포포비치(루마니아)와 1년 만의 맞대결에서 패배했다.

황선우는 30일(한국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마레 노스트럼 시리즈 2차 대회 수영 경영 남자 자유형 200m 결승에서 1분45초68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1위는 1분44초74에 터치패드를 찍은 포포비치의 몫이었다.

포포비치는 지난 2009년 파울 비더만(독일)이 기록한 1분44초88을 넘어 대회 신기록도 경신했다.

황선우는 기록 단축을 위해 휴식과 훈련을 섞는 ‘테이퍼링‘을 거치지 않고 출전해, 경기력이 100%는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황선우와 포포비치가 대결한 것은 2023년 7월 후쿠오카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이후 약 1년 만이다.

당시 황선우는 자유형 200m 결승에서 1분44초90로 4위를 한 포포비치보다 빠른 1분44초42로 3위를 기록해 우위를 점한 바 있는데, 이번에는 승리하지 못했다.

황선우는 오는 31일 대회 자유형 100m에서 다시 한 번 포포비치와 맞대결을 펼친다.

이후 내달 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모나코에서 진행되는 마레 노스트럼 시리즈 3차 대회에서도 맞붙는다.

한편 라이벌인 이들은 오는 7월 열리는 파리 올림픽 자유형 100m, 200m에서 금메달을 놓고 경쟁할 유력한 후보들이기도 하다.

포포비치는 남자 자유형 200m 세계랭킹 3위이고, 황선우는 덩컨 스콧(영국)과 함께 공동 4위다. 1위는 루카스 마르텐스(독일), 2위는 매슈 리처즈(영국)다.

  • 축구
  • 야구
  • 농구
'클럽 논란+최악 부진' 딛고 일어선 맨유 성골, 텐 하흐 믿음도 굳건 "훌륭한 선수"
'클럽 논란+최악 부진' 딛고 일어선 맨유 성골, 텐 하흐 믿음도 굳건
에릭 텐 하흐 감독이 마커스 래시포드를 칭찬했다.영국 '가디언'은 20일(이하 한국시간) "텐 하흐 감독은 래시포드가 지난 시즌 경기장 안팎에서 발생했던 문제 이후에 태도가 개선되...
손흥민, 드디어 토트넘 떠난다! "선수 본인이 재계약 의사 없어…차기 주장 물색하는 이유" 英 매체 깜짝 보도
손흥민, 드디어 토트넘 떠난다!
손흥민(32)이 드디어 토트넘 핫스퍼를 떠날 전망이다. 요 근래 갑작스레 쏟아져 나온 이적설 또한 퍼즐이 맞춰지는 분위기다.영국 매체 '풋볼 팬캐스트'는 20일(현지시간) "토트넘...
김은중 감독 "손준호 빠져 한순간에 무너진 것 같아...이제는 모두가 리더가 돼야 할 때"
김은중 감독
승부 조작 혐의 논란을 완전히 털어내지 못하면서 팀을 떠난 손준호 공백 여파로 직전 경기에서 대패한 수원FC 김은중 감독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모든 선수들이 리더라는 생각을 갖고...
‘52kg’ 진서연, 유이X설인아X박주현과 당당 비키니‥독하게 관리했네
‘52kg’ 진서연, 유이X설인아X박주현과 당당 비키니‥독하게 관리했네
진서연이 설인아, 유이, 박주현과 함께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진서연은 9월 19일 "우리 무쇠들"이라는 글과 함께 tvN 예능 프로그램 '무쇠소녀단'에 함께 출연하는 설인아. 유...
제시, 독립 레이블 ‘언니’ 설립…독자 행보
제시, 독립 레이블 ‘언니’ 설립…독자 행보
가수 제시(Jessi)가 새롭게 출발한다.제시는 최근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디오디(DOD)와 레이블 및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고, 독립 레이블 언니(UNNI)를 설립하여 새로운 도...
강석우 딸 강다은, 분위기 무엇…얇은 니트로 드러낸 볼륨감
강석우 딸 강다은, 분위기 무엇…얇은 니트로 드러낸 볼륨감
배우 강석우 딸 강다은이 가을 여신의 분위기를 뽐냈다.모델 겸 배우로 활동 중인 강다은은 자신의 SNS에 “가을?” 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강다은 니트 재질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