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카펠라 트레이드 가능성 거론
출처:바스켓코리아|2024-05-20
인쇄

 

애틀랜타가 이번 오프시즌에 움직일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The Stein Line』의 마크 스타인 기자에 따르면, 애틀랜타가 이번 여름에 클린트 카펠라(센터, 208cm, 116kg) 수 있다고 전했다.

애틀랜타는 이번 시즌 중에도 카펠라 트레이드에 관심이 없지 않아 보였다. 애틀랜타도 현재 구성으로 도약이 어려운 만큼, 부분 개편이나 전력 변화에 나설 여지가 있기 때문. 그러나 정작 이번 시즌 트레이드 데드라인을 앞두고 그를 트레이드하지 않았다.

애틀랜타는 현재 전력으로 이번 시즌에도 플레이인 토너먼트에 나섰다. 이번 시즌 36승 46패로 동부컨퍼런스 10위에 올랐으나, 8번시드 결정전이 진출하지 못했다. 시즌을 마친 애틀랜타는 변화의 기로에 서게 됐다. 현재 트레이 영을 트레이드 할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는 가운데 카펠라와도 결별할 확률이 남아 있다.

카펠라를 내보낸다 하더라도 오네카 오콩우라는 걸출한 주전급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그의 연장계약(4년 6,200만 달러)이 다가오는 2024-2025 시즌부터 적용되기 때문. 여기에 카펠라까지 더하면 연봉 총액에서 센터진이 차지하는 비중이 작지 않기 때문. 더군다나 오콩우는 이제 갓 20대 중반 진입을 앞두고 있어 그의 잠재적 가치가 더 크다.

카펠라는 그간 애틀랜타에서 연봉이 두 번째로 높았다. 영과 차이가 무려 두 배에 달하고, 디존테 머레이에 비해 좀 더 많은 몸값을 받았다. 그러나 공격에서 제한적인 만큼, 승부처에서 가치가 다소 적었던 것이 사실이다. 여기에 오콩우의 성장과 오는 2024 드래프트에서 다른 센터를 더한다면 지출을 낮추면서 센터진을 확충할 수 있다.

그는 이번 시즌 73경기에 나섰다. 경기당 25.8분을 소화하며 11.5점(.571 .000 .631) 10.6리바운드 1.2어시스트 1.5블록을 기록했다. 이번 시즌에도 높은 필드골 성공률을 선보이며 두 자릿수 득점을 올린 그는 8시즌 연속 평균 10점 이상을 책임졌으며, 7시즌 연속 평균 더블더블을 작성했다. 그러나 시즌을 거듭할수록 출장시간 하락을 피하지 못했다.

카펠라도 다음 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되는 만큼, 트레이드 카드로 가치가 남아 있다. 샐러리캡을 채우거나 일시적으로 안쪽 보강을 노리는 팀이 관심을 가질 만하다. 다만 애틀랜타가 카펠라로 당장 도움이 되는 전력을 품을 수 있을 지는 미지수다. 센터가 필요한 멤피스 그리즐리스나 뉴올리언스 펠리컨스가 후보일 수 있으나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클럽 논란+최악 부진' 딛고 일어선 맨유 성골, 텐 하흐 믿음도 굳건 "훌륭한 선수"
'클럽 논란+최악 부진' 딛고 일어선 맨유 성골, 텐 하흐 믿음도 굳건
에릭 텐 하흐 감독이 마커스 래시포드를 칭찬했다.영국 '가디언'은 20일(이하 한국시간) "텐 하흐 감독은 래시포드가 지난 시즌 경기장 안팎에서 발생했던 문제 이후에 태도가 개선되...
손흥민, 드디어 토트넘 떠난다! "선수 본인이 재계약 의사 없어…차기 주장 물색하는 이유" 英 매체 깜짝 보도
손흥민, 드디어 토트넘 떠난다!
손흥민(32)이 드디어 토트넘 핫스퍼를 떠날 전망이다. 요 근래 갑작스레 쏟아져 나온 이적설 또한 퍼즐이 맞춰지는 분위기다.영국 매체 '풋볼 팬캐스트'는 20일(현지시간) "토트넘...
김은중 감독 "손준호 빠져 한순간에 무너진 것 같아...이제는 모두가 리더가 돼야 할 때"
김은중 감독
승부 조작 혐의 논란을 완전히 털어내지 못하면서 팀을 떠난 손준호 공백 여파로 직전 경기에서 대패한 수원FC 김은중 감독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모든 선수들이 리더라는 생각을 갖고...
‘52kg’ 진서연, 유이X설인아X박주현과 당당 비키니‥독하게 관리했네
‘52kg’ 진서연, 유이X설인아X박주현과 당당 비키니‥독하게 관리했네
진서연이 설인아, 유이, 박주현과 함께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진서연은 9월 19일 "우리 무쇠들"이라는 글과 함께 tvN 예능 프로그램 '무쇠소녀단'에 함께 출연하는 설인아. 유...
제시, 독립 레이블 ‘언니’ 설립…독자 행보
제시, 독립 레이블 ‘언니’ 설립…독자 행보
가수 제시(Jessi)가 새롭게 출발한다.제시는 최근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디오디(DOD)와 레이블 및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고, 독립 레이블 언니(UNNI)를 설립하여 새로운 도...
강석우 딸 강다은, 분위기 무엇…얇은 니트로 드러낸 볼륨감
강석우 딸 강다은, 분위기 무엇…얇은 니트로 드러낸 볼륨감
배우 강석우 딸 강다은이 가을 여신의 분위기를 뽐냈다.모델 겸 배우로 활동 중인 강다은은 자신의 SNS에 “가을?” 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강다은 니트 재질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