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아시안컵] 요르단 '경계대상 1호', 문제없이 한국전 출전한다...아랍 매체 "부상은 경미한 수준"
출처:포포투|2024-02-04
인쇄

타지키스탄전 이후 부상 입은 요르단 ‘에이스‘

아랍 매체 "부상은 경미한 수준, 한국전 출전 가능"

 

요르단 ‘최고 에이스‘ 무사 알타마리가 대한민국과의 4강전에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아랍 매체 ‘쿠라‘는 3일(한국시간) "요르단의 알타마리가 경미한 부상을 당했지만 한국전 출전에는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1997년생, 26세의 공격수 알타마리는 요르단 대표팀의 유일한 유럽파다. 자국 리그를 거쳐 성장한 그는 2018년, 키프로스 리그의 아포엘로 이적하며 유럽 무대를 밟았다. 그리고 약 2년 간 준수한 활약을 펼치며 벨기에 아우트헤버를레이 뢰번으로 둥지를 옮겼다.

벨기에 리그로 이적한 알타마리는 이적 후 첫 두 시즌 동안은 좋지 못한 활약을 펼치며 준주전을 오갔다. 그러나 2021-22시즌 후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선발 자원으로 기용되기 시작했고 2022-23시즌엔 완전한 주전 자원을 등극, 리그 34경기 6골 1도움을 기록하며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그리고 올 시즌을 앞두고 프랑스 몽펠리에로 이적, 전반기 동안 리그 16경기에 출전해 3골 1도움을 기록하며 주전 자원으로 활약했다.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에서도 활약은 이어지고 있다. 말레이시아와의 조별리그 1차전에선 멀티골을 기록하며 팀의 4-0 완승에 기여했고 이라크와의 16강전에선 무려 3명의 수비수들을 제치며 폭발적인 드리블 능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비록 공격포인트는 말레이시아전 2골이 전부지만 매 경기 엄청난 영향력을 선보이고 있는 알타마리다.

그리고 한국과의 4강전을 앞두고 알타마리가 부상으로 4강전에 출전할 수 없을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랍 매체 ‘알 아라비‘는 "알타마리가 타지키스탄과의 8강전 이후 자신의 부상에 대해 말했다. 그는 ‘부상 여부는 중요치 않다. 우리 모두 두려워하지 않고 결승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각오를 전했다"라고 보도했다.

알타마리가 출전하지 않는다면 큰 부담을 덜 수 있는 상황. 그가 문제없이 한국전에 출전할 것이라는 소식이 다시 전해졌다. ‘쿠라‘는 "매체의 특별 취재원은 ‘알타마리가 타지키스탄전 이후 머리에 약간의 부상을 입었지만, 한국전에는 코칭스태프의 선택에 따라 출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라고 밝혔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타니, 아빠 된다… "작은 루키 곧 우리 가족 합류"
‘주장 그리고 최고참의 책임감’ KB 염윤아, “내가 먼저 움직여야 후배들도 배운다”
메이저리그(MLB)에서 활약 중인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가 새해 아빠가 된다.오타니는 2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작은 루키가 곧 우리 가족에 합류할 수 있기를...
FA '최대어' 잡은 애리조나, 빅마켓들과의 경쟁서 승리한 비결은 바로 이것!
KT가 역전패에도 얻은 것, 박준영의 궂은일과 헌신
의외의 결과였다. 올 시즌 FA(자유계약선수) 투수 가운데 '최대어'로 손꼽혔던 코빈 번스(30)가 애리조나와 계약했다.미국스포츠 전문매체 ESPN은 28일(한국시간) "애리조나와...
성장 멈춘 한국 야구, 돌파구를 찾아라 [경기장의 안과 밖]
‘B.리그 프리미어로 새 출발’ B.리그, 2026-2027시즌 1부 리그 26팀 확정
한국 야구 국제경제력은 2013년 WBC에서 1라운드 탈락한 뒤 침체가 이어졌다. 비관론이 커지고 있다. 선진 야구의 혁신을 캐치업 전략으로 따라갈 필요가 있다. 위기는 기회다. ...
박민영, 튜브톱 드레스 사이 보이는 아찔한 골…여신 강림
박민영, 튜브톱 드레스 사이 보이는 아찔한 골…여신 강림
박민영이 우아한 아우라를 풍겼다.지난 28일 박민영이 자신의 SNS에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박민영은 지난 27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제9회...
유디, 눈사람으로 완벽 변신… 청순·섹시 넘나드는 1월호 화보 공개
미스맥심 유디, 눈사람으로 완벽 변신… 청순·섹시 넘나드는 1월호 화보 공개
남성지 맥심(MAXIM)의 새로운 얼굴로 떠오른 미스맥심 유디가 맥심 2025년 1월호를 통해 첫 단독 화보를 선보였다. 유디는 이번 화보에서 순수하면서도 과감한 매력을 동시에 발...
왕조현, 은퇴 후 근황…친근해진 책받침 여신
50대 왕조현, 은퇴 후 근황…친근해진 책받침 여신 [DA★]
대만 출신 홍콩 배우 왕조현의 은퇴 후 근황이 공개됐다.왕조현은 최근 자신의 채널에 연말 인사를 하며 근황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왕조현은 긴 생머리에 50대 나이를 잊은 투명한...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