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케로도 품은 USA 드림팀, 엠비드도 동행하나? 그랜트 힐 단장 “내년 여름에 대해 대화했다”
출처:MK스포츠|2023-07-29
인쇄



“(조엘)엠비드와 내년 여름(올림픽)에 대해 대화했다.”

제리 콜란젤로 대신 미국 농구대표팀의 새 단장을 맡은 그랜트 힐이 ‘드림팀’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미 이탈리아로부터 파올로 반케로를 데려온 그는 이번에는 프랑스가 노리는 조엘 엠비드를 노리고 있다.

힐 단장은 최근 미국 위성 라디오 채널 「시리우스 XM NBA 라디오」에서 엠비드에 대한 질문에 답했다. 그는 “간단하게 답하겠다. 맞다. 나는 엠비드와 대화를 나눴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엠비드는 선택권이 있다. 그리고 훌륭한 선수다. 또 우리와 내년 여름에 대해 대화를 나눴으며 어떻게 진행될지 지켜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엠비드는 카메룬 출신이지만 지난 2022년 프랑스 시민이 됐고 미국 시민권까지 가지고 있다. 무려 세 개의 국적을 보유했으며 아직 하나를 선택하지 않았다.

다가올 2023 국제농구연맹(FIBA) 필리핀-일본-인도네시아 농구월드컵은 엠비드의 국적을 확인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보였다. 그러나 그가 불참을 선언했고 또 국적 선택까지 보류하면서 여전히 물음표인 상황이다.

엠비드는 현재 니콜라 요키치, 야니스 아데토쿤보와 함께 NBA 최고의 스타 플레이어 중 한 명이다. 르브론 제임스, 스테판 커리 이후 미국 선수들의 존재감이 서서히 떨어지고 유럽 선수들이 지배하고 있는 NBA에서 엠비드는 불분명한 국적으로 당당히 정상에 서 있다.

2022-23시즌에는 당당히 정규리그 MVP에 선정되기도 한 엠비드다. 그는 66경기 출전, 평균 33.1점 10.2리바운드 4.2어시스트 1.0스틸 1.7블록슛을 기록했다.

세계 최고의 선수인 만큼 미국과 프랑스 역시 엠비드를 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두 나라는 현재 세계 농구의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라이벌이다. 2020 도쿄올림픽에선 나란히 1승 1패를 기록했고 결승에서 승리한 미국이 4회 연속 금메달을 차지했다.



힐 단장 입장에선 엠비드를 프랑스에 내주는 건 굉장히 위험한 일이다. 2023 NBA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 빅터 웸반야마까지 합류하게 되면 프랑스의 전력은 드림팀에 전혀 밀리지 않는다. 자칫 잘못하면 프랑스 안방에서 열리는 2024 파리올림픽에서 루디 고베어-엠비드-웸반야마를 상대할지도 모른다.

힐 단장 역시 이 부분에 대해 인지하고 있었다. 그는 “프랑스는 최근 몇 년간 우리의 가장 강력한 상대였다. 그들은 도쿄올림픽 첫 경기에서 우리를 이겼고 결승에선 아슬아슬한 승부 끝에 승리, 금메달을 얻었다. 웸밤야마까지 합류할 프랑스를 생각하면 결코 쉽지 않다”고 우려했다.

더불어 최근 미국의 빅맨진이 과거에 비해 크게 부족하고 또 떨어진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자렌 잭슨 주니어가 2022-23시즌 올해의 수비수로 선정, 2011-12시즌 마이클 챈들러 이후 11년 만에 미국 출신 수비왕이 됐지만 그 역시 약점이 많은 선수다. 더불어 유럽 빅맨들 사이에서 국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빅맨은 찾기 힘들다. 2020년대 들어 ALL NBA 퍼스트, 세컨드, 서드 중 미국 빅맨이 이름을 올린 건 2020년 데이비스가 유일할 정도다. 그마저도 국가대표 커리어는 지금으로부터 11년 전인 2012 런던올림픽 금메달이 전부다.

과연 힐 단장은 엠비드를 반케로에 이어 드림팀의 새로운 빅맨으로 품을 수 있을까. 프랑스가 파리올림픽을 미끼로 엠비드를 유혹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엄청난 경쟁력이 필요하다.

  • 축구
  • 야구
  • 기타
'1조 5000억' 역사상 최고의 '미친 이적' 나올까...사우디, 레알과 접촉→"비니시우스 영입 시간 문제" 자신
'1조 5000억' 역사상 최고의 '미친 이적' 나올까...사우디, 레알과 접촉→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사우디아라비아의 관심을 계속해서 받고 있다.글로벌 매체 'ESPN'은 20일(한국시간) “사우디의 국부 펀드(PIF)는 비니시우스와의 계약에 꾸준히 관심을 표...
"늙은 손흥민" 내부 폭로→에버턴전 '빅찬스 미스'까지...굴욕의 손흥민, 공격진 최저 평점+"당장 후보로 내려" 맹비난
손흥민이 아쉬운 경기력을 보이면서 비판을 받고 있다.토트넘은 19일(이하 한국시각) 잉글랜드 리버풀의 구디슨 파크에서 펼쳐진 에버턴과의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
"사우디 탈출하고 싶지만, 940억 포기 못해" 네이마르 현 상황 정리…1월에 떠나면 친정 산투스로
브라질 슈퍼스타 네이마르(33·알 힐랄)의 사우디 라이프는 철저한 실패를 끝날 가능성이 커졌다.브라질 축구전문매체 '글로부 에스포르테'는 19일(현지시각), '산투스와 네이마르가 ...
인어공주인줄? 과감한 비키니 자태 뽐낸 혜리
인어공주인줄? 과감한 비키니 자태 뽐낸 혜리
그룹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가 인어공주같은 비주얼을 뽐냈다.혜리는 최근 자신의 SNS에 휴양을 즐기는 모습을 공개했다.사진 속에는 비키니를 입고 바닷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
트와이스 지효, ♥윤성빈 또 반할듯…탄탄 수영복 자태
트와이스 지효, ♥윤성빈 또 반할듯…탄탄 수영복 자태
그룹 트와이스 지효가 탄탄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효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와이 사진 끝”이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유한 사진 속 지효는 하와이 해변을 배경으로 다양...
"눈 못 마주쳐" 송지효, 파격 속옷 화보에 김종국→양세찬 리얼 반응
'런닝맨'에서 최근 속옷 브랜드를 론칭한 송지효의 근황을 공개, 멤버들의 리얼반응이 웃음을 더했다.19일 방송된 SBS 예능 '런닝맨'에서 송지효 화보를 언급했다.이날 멤버들이 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