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37살 최형우, 타격왕 확정..최종 NC전 3&0에도 타이틀 수성
출처:OSEN|2020-10-31
인쇄




KIA 타이거즈 최형우(37)가 사실상 생애 두 번째 타격왕을 접수했다.

최형우는 지난 30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4번 지명타자로 출전해 2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첫 타석은 2루 땅볼에 그쳤으나 두 번째 타석에서는 좌전안타를 작성했다. 그리고 벤치로 물러났다.

타격 성적은 522타수 185안타, 타율 3할5푼4리를 기록해 1위를 지켰다.

타격왕 경쟁을 벌인 상대팀 손아섭도 6타수 3안타를 때리며 분전했다. 540타수 190안타, 타율 3할5푼2리(.35185)까지 끌어올렸다. 그러나 최형우를 넘지는 못했다.

KT 멜 주니어 로하스는 대전 한화전에서 5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타율이 3할4푼9리로 떨어졌다. 타격왕을 포함한 5관왕이 무산됐다.

손아섭과 로하스는 경기를 마쳤고, 최형우는 31일 광주에서 NC 다이노스와 마지막 경기를 갖는다.

최형우가 타격왕을 거머쥔 까닭은 3타수 무안타를 치더라도 타격 선두를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타율은 3할5푼2리3모이다. 2위 손아섭에 앞선다. 단, 4타수 무안타까지 가면 안된다. 3할5푼1리7모까지 떨어져 타격왕을 놓친다.

선발출전을 하더라도 최대 3타석까지만 소화하고 벤치로 물러날 것으로 보인다. 29일과 39일 이틀 연속 2~3타석만 소화하며 타격 1위를 지켰다. 시원하게 1안타를 터트린다면 유종의미를 거둘 수 있다. 설령 안타를 터트리지 못해도 자연스럽게 타격왕을 차지할 수 있다.

여유있게 앞서면서 윌리엄스 감독과 최형우와 딜레마도 사라지게 됐다. 최형우와 윌리엄스 감독은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타격 선두를 지킬 경우 출전 여부를 놓고 고민했다.  출전하지 않는다면 타율 관리를 한다는 말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었다.

윌리엄스 감독은 "최형우가 출전여부를 결정하도록 하겠다. 출전하지 않는다면 팬들, 선수들, 언론들이 어떻게 생각하는가? "라며 신중한 태도를 견지했다. 최형우도 "차라리 2경기에서 많이 쳐서 1위를 확정짓겠다"고 말한바 있다.

윌리엄스 감독은 2경기에서 3타석, 2타석만 뛰도록 했다. 최형우는 이틀연속 2타수 1안타를 생산하며 자신의 타율을 끌어올렸다. 지난 2016년 삼성시절 첫 타격왕을 오른 이유 4년만에 다시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만 37살의 나이로 대단한 성적이다. 역대로 최고령 타격왕은 아니다. LG 이병규 코치가 2013년 LG 선수시절 만 39살의 나이로 타격왕에 올랐다. 최형우는 타격왕을 앞세워 두 번째 FA 대박에 도전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뭔가 잘못되고 있다" 작심 발언한 토트넘 부주장 결국 떠나나…"레알 마드리드에선 불만 없을 듯"
레알 마드리드가 토트넘 홋스퍼 부주장 크리스티안 로메로를 계속 주시하고 있다.영국 '팀토크'는 22일(한국시간) "로메로는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센터백 중 한 명이다. 토트넘과 아르...
"손흥민, 토트넘과 끝 이적요청"...SON, 러브콜 나폴리 콘테의 확신 "환승지 아냐 경쟁력 갖출 것→'흐비차 대체자로 합류하나'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이 이적을 택할 수 있다는 주장이 다시 한번 고개를 들었다. 이번엔 이탈리아 세리에A 선두를 질주하고 있는 나폴리와 연결됐다.이탈리아 매체 '울티메칼치오나...
양민혁의 47번, 왜 수비수한테 주었나→김병지 강원 대표 "본인도 묻더라, 수비수도 슈퍼스타 한다고 했다"
양민혁의 47번, 왜 수비수한테 주었나→김병지 강원 대표
"우리 팀의 히어로였다."김병지(55) 강원FC 대표이사의 말이다.선수 본인도 깜짝 놀란 결정이었다. 프로축구 강원FC의 상징인 '등번호 47번'을 거머쥔 주인공. 바로 강원 수비...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화보]
배우 나나가 청초한 민낯을 뽐냈다.21일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는 나나의 브랜드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 나 홀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
김희정, 비키니 차림으로 거리 활보…파워 당당 섹시미
김희정, 비키니 차림으로 거리 활보…파워 당당 섹시미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뽐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국 끄라비 여행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보라색 비키니에 시스루 스커트를 매치, 과감한 스...
오또맘, 열애 중 “티모는 노관종, 보수적인 사람”
오또맘, 열애 중 “티모는 노관종, 보수적인 사람”
건강미 넘치는 몸매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열애를 인정했다.오또맘은 지난 21일 자신의 SNS에 “축하해주셔서 감사하다. 티모를 자랑하고 싶지만 저와 완전 반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