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조현우 향한 독일 관심 확실..조광래, "슈투트가르트 제의 왔었다"
출처:스포탈코리아|2019-06-19
인쇄



대구FC 조광래 사장이 조현우의 독일 분데스리가 이적설에 대해 입을 열었다.

지난 17일 한 매체가 조현우의 마인츠05 이적을 기정사실화하면서 사그라들었던 조현우 이적설이 다시 재점화됐다.

정해진 것은 없었다. 조광래 사장은 “현재까지 결정난 게 없다. 있으면 내가 이렇게 말이 많아질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빨리 발표한다”면서 “가는 곳은 독일이 맞다. 독일 아니면 갈 수가 없다”라고 밝혔다.

조현우는 지난해 러시아월드컵에서 맹활약을 펼쳐 전세계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어서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병역 혜택까지 받자 끊임없이 이적설에 시달렸다. 아우크스부르크, 프라이부르크, 뒤셀도르프, 홀슈타인 킬에 이어 마인츠까지 조현우 영입을 원하고 있다는 보도가 쏟아져 나왔다.

대구는 조현우의 유럽진출을 돕고 있다. 대구와 연말에 계약이 만료되는 조현우는 조광래 사장에게 유럽 무대 도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조광래 사장은 “본인도 한 번 도전해 보고 싶다고 그러더라. 적절한 제의가 오면 무조건 보내려고 한다”라고 뜻을 같이 했다.

하지만 마인츠가 조현우를 노린다는 소식은 조광래 사장도 잘 알지 못하는 부분이었다. 조광래 사장은 “처음에 ‘어디’ 가려고 했다가 일이 잘 풀리지 않았다. 그래서 다른 곳을 찾고 있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오늘 터진 거다. 아무 것도 결정난 게 없는데 내가 무슨 말을 하겠나”라며 마인츠 이적설을 부인했다.

조광래 사장이 밝힌 ‘어디’는 슈투트가르트였다. 슈투트가르트는 조현우 영입을 위해 대구에 직접 문의를 했다. 조광래 사장은 “슈투트가르트에서 제의가 왔었다. 그 팀 주전 골키퍼가 다른 곳으로 간다고 했다. 주전 골키퍼가 이적하면 아무래도 유리하지 않겠나. 그래서 ‘잘됐다’하고 있었는데 슈투트가르트가 2부 리그로 강등됐다”라고 밝혔다.

슈투트가르트 주전 골키퍼는 론-로베르트 칠러였다. 2014 브라질월드컵 우승 멤버인 칠러는 최근 하노버96 이적을 확정지었다. 칠러의 이적은 조현우에게도 좋은 기회였다. 하지만 슈투트가르트가 우니온 베를린에 밀려 2부 리그로 강등되면서 일이 꼬였다. 구단 사정 등의 문제가 겹쳤고 결국 조현우의 이적은 무산되고 말았다.

조광래 사장은 “많은 사람이 조현우의 이적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일이 잘 풀려 이적이 확정되면 곧바로 발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조현우를 향한 독일 구단의 관심이 있었던 것이 확실해졌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이 조현우가 유럽 진출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다. 독일 구단들은 조현우의 능력을 분명 높이 평가하고 있다. 비록 슈투트가르트 이적이 무산됐지만 이적 가능성은 충분히 남아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진만 삼성 감독 "시즌 중에도 없던 서스펜디드 당황스럽다"
개막 앞두고 쏟아진 계약 연장...그런데 이 선수는 예외다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최초로 서스펜디드(일시 정지) 경기가 선언되자 삼성 라이온즈의 박진만 감독은 "시즌 중에도 없던 상황이 발생해 당황스럽다"고 밝혔다.삼성은 21일 광주 기아챔피...
에이스의 포효·킬러의 하트, 흐름은 끊겼지만 분위기는 가져왔다
'요키치의 보디가드가 남는다' 고든, 덴버와 4년 1840억 연장 계약
에이스는 포효했고, 킬러는 하트를 그렸다. 경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두 선수의 활약 덕분에 삼성 라이온즈가 기선을 제압했다. 그래서 서스펜디드 결정이 더 아쉬웠다.21일 광주...
‘오타니 몸값 넘나’ 소토, ‘순수 7억 달러’ 계약 따낼까
론조 볼의 복귀전을 시청한 드로잔, “그는 특별한 선수다”
메이저리그 역사상 가장 큰 계약인 LA 다저스와 오타니 쇼헤이(30) 사이의 10년-7억 달러. 불과 1년 만에 역사상 최초의 디퍼 없는 7억 달러 계약이 나올까.주인공은 커리어 ...
'김호진♥' 김지호, 51세 안 믿기는 브라탑 패션
'김호진♥' 김지호, 51세 안 믿기는 브라탑 패션
배우 김지호가 남다른 근육 탄탄한 몸매를 과시했다.20일 김지호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해외로 여행을 간 듯한 김지호는 이날도 요가를 빼 놓지 않고 수업...
'13kg 감량' 배윤정, 수영복 날씬 몸매에도 "아직 멀었어"
'13kg 감량' 배윤정, 수영복 날씬 몸매에도
배윤정이 수영복을 입고 날씬한 몸매를 자랑했다.배윤정은 1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우리들만의 추억들. 엄마랑 아들 첫 해외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
'151cm' 민도희, 과감한 블랙 비키니..숨은 글래머
'151cm' 민도희, 과감한 블랙 비키니..숨은 글래머
배우 민도희가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21일 민도희는 자신의 채널에 요트 위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민도희는 사진과 함께 "생애 첫 요트투어를 베트남에서! 유동언니랑 첫 여행인...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