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SK 캠프 떠들썩하게 만든 하재훈, 시작부터 강렬한 눈도장 [오키나와 人]
출처:MK 스포츠|2019-03-10
인쇄

먼 길 돌아 KBO리그에 입성한 하재훈(29·SK)이 일찌감치 눈도장을 찍었다.

하재훈은 9일 오키나와 구시가와구장서 열린 SK 와이번스 스프링캠프 마지막 날, 훈련종료 후 투수 부분 캠프 MVP에 선정됐다. 하재훈은 연습경기 2경기에 출전, 2이닝 1홀드 2삼진 무실점이라는 좋은 기록으로 캠프를 마쳤다.

하지만 SK가 단순 성적만으로 하재훈을 격려하진 않았을 터. 하재훈은 이번 SK 캠프의 뜨거운 스타 중 한 명이었다. 지난해 신인드래프트 2라운드 전체 16순위로 SK에 지명된 하재훈은 나이가 말해주듯 신인 아닌 중고 신인. 마산용마고 졸업 이후 그는 미국 무대 도전과 실패, 이어진 일본 무대 도전으로 오랜 시간 해외를 떠돌았고 마침내 KBO리그 무대에 입성할 수 있었다.

 

 

여기에 그간 활약하던 외야수가 아닌 투수로 SK에 지명되는 파격이 더해졌다. SK는 투수로서 빠른 공을 던질 수 있는 그의 재능을 눈 여겨봤고 타자 아닌 투수 하재훈의 가능성을 높게 점쳤다. 하재훈은 비시즌 본격 투수로서 길에 나섰는데 150km가 넘는 강속구를 연일 던지며 오키나와 캠프에서 단연 화제를 모았다. 하재훈은 인터뷰 때 이제 완전히 투수가 됐다는 자신감을 내보이며 리그 전체에 기대감을 안겼다.

캠프 MVP가 된 데에는 눈에 띄는 성과 외에도 이와 같은 기대감이 더해졌다. 지난 시즌 한국시리즈 챔피언인 SK지만 마운드보강은 언제나 갈망하는 일이다. 하재훈을 통해 불펜의 깊이를 더하겠다는 복안을 가질 수 있게 됐다.

MVP에 선정된 뒤 만난 하재훈은 담담한 표정으로 “(캠프기간) 안 아프고 잘 보낸 것이 성과다. 체크하고 싶은 것들도 다 체크해봤다”며 “만족스러운 캠프였다”고 돌아봤다.

하재훈은 강속구가 거듭 화제가 되는 것에 대해서도 “던지다보니 나오게 된 것 같다”며 크게 의미부여 하지 않으려 했다.

하재훈은 “시즌 때 언제 어디서든, 또 어떤 상황에서든 마운드에 올라가면 최대한 막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즐라탄 "우리가 래시포드 한번 써볼게" AC밀란 접촉했다...'주급 5억원'은 어떻게 되나?
즐라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를 원하는 구단이 나타났다.영국 매체 '트리뷰나'는 7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래시포드는 24-25시즌 임대 이적 가능성을 두고 AC밀란...
이재성, 독일 최고 공격형 미드필더 6위 선정…“끈질긴 체력과 투지가 인상적”
이재성, 독일 최고 공격형 미드필더 6위 선정…“끈질긴 체력과 투지가 인상적”
이재성(33·마인츠)이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독일 축구전문지 키커는 지난달 말부터 2024~2025시즌 분데스리가 선수들의 전반기 활약을 평가한 순위인 랑리스테(R...
[오피셜] 전남드래곤즈, '93년생 동갑내기' DF 김경재 & 구현준 영입!
[오피셜] 전남드래곤즈, '93년생 동갑내기' DF 김경재 & 구현준 영입!
전남드래곤즈가 2025 겨울 이적시장에서 자유계약(FA)으로 수비수 김경재와 구현준을 영입하며 수비라인에 경험과 안정감을 더했다.김경재는 강구중, 대전유성생명과학고, 아주대를 거쳐...
김희정, 과감한 레깅스룩에 꽉찬 볼륨감 "2025년도 더 건강하게"
김희정, 과감한 레깅스룩에 꽉찬 볼륨감
배우 김희정이 운동을 통해 건강 관리 중인 모습을 공개했다.6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5년도 더 건강하게!"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해당 게시물에는 김...
이솔이, 몸매 관리에 진심 맞네..완벽 S라인에 힙업 뒤태까지
‘박성광♥’이솔이, 몸매 관리에 진심 맞네..완벽 S라인에 힙업 뒤태까지
박성광 아내 이솔이가 탄탄한 보디라인을 자랑했다.7일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 이솔이의 개인 채널에는 “저는 근육 있는 몸은 별로 안 좋아하지만 슬랜더가 추구미라 관리에는 진심인데요?...
권유리, 드라마·영화·예능 전방위 활약중 "2025년은 나의 해"
[SC줌人] '뱀띠★' 권유리, 드라마·영화·예능 전방위 활약중
권유리가 2025년을 빛낼 뱀띠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지난해 권유리는 영화 첫 주연작 '돌핀'부터 tvN 역대 월화드라마 시청률 2위를 기록한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디즈니+의...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