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부산아이파크, 홈 최종전서 광주FC와 진검승부
출처:이데일리|2018-11-01
인쇄


부산아이파크가 오는 4일 오후 2시 구덕운동장에서 광주FC를 상대로 KEB하나은행 K리그2 2018 정규리그 홈 최종전을 가진다.

K리그2가 막바지로 이르면서 팬들의 관심도가 점점 커지고 있다. 부산은 지난 주말 안산 그리너스 FC와의 홈 경기에서 올 시즌 최다 관중인 5064명의 축구팬이 경기장을 찾았다.

광주와의 정규리그 홈 마지막 경기는 부산의 후반기 향방을 결정지을 중요한 일전이 될 전망이다. 부산은 현재 K리그2 2위를 달리고 있는 성남FC를 승점 4점차로 바짝 뒤쫓고 있다.

부산이 이번 경기를 이기고 성남이 수원FC를 상대로 비기거나 패한다면, 부산이 K리그2 2위 자리도 조심스럽게 노려 볼 수 있다. 오는 11월 11일 K리그2 최종전에서 부산과 성남의 맞대결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끝까지 순위싸움이 치열할 전망이다.

부산은 최근 흐름이 좋다. 최근 5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 중이다. K리그2 도움과 공격포인트 부문에서 공동 1위를 달리고 있는 호물로, 국가대표 출신 김문환, 부산아이파크 유소년 출신 김진규 등 영건들의 활약을 바탕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수비 역시 견고한 모습을 계속 보이고 있다.

광주 역시 4위까지 주어지는 챌린지 준플레이오프 출전을 위해서는 부산이라는 큰 벽을 넘어야 한다. 양팀 모두 공격적인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광주는 지난 안양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3경기 연속 무승의 흐름을 깼다. 공격수인 펠리페가 멀티골로 극적인 승리를 만들어 내며 챌린지 준플레이오프의 희망을 살렸다.

부산과의 경기에서 팀 주포 펠리페와 살림꾼 여봉훈 선수가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다. 둘의 결장은 부산을 상대하는 광주에 큰 고민이 될 전망이다.

또 다른 볼거리는 최다 공격 포인트 기록을 가지고 부산의 호물로와 광주의 나상호의 대결이다. 팀의 핵심 미드필더인 호물로는 올 시즌 8골 8도움을 기록하며 K리그 데뷔 후 최고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반면 광주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우승 멤버이자 K리그2 득점 선두인 나상호가 버티고 있다. 나상호는 올 시즌 15골 1도움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득점력을 보이고 있다.

아시안게임으로 K리그2에서 1달 동안의 공백이 있었음에도 득점 기록을 따라올 선수가 없었다. 나상호가 득점에 집중하는 반면 호물로는 득점과 도움을 고르게 기록 중이다.

부산은 이번 홈 최종전에서 올 시즌 최다관중 기록을 노리며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준비해 경기장을 방문한 축구팬들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할 계획이다. 삼진어묵㈜에서는 어묵바 2000개를 선착순으로 나눠주며 어묵바 파티를 할 예정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초대박' 오타니, 한글로 김혜성에 인사… "환영합니다, 친구야"
[NBA]
김혜성(25)이 LA 다저스 유니폼을 입었다. 다저스의 간판스타 오타니 쇼헤이(30)는 김혜성을 향해 환영의 메시지를 보냈다.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등 외신은 4일(이하 한국시각...
'김혜성 다저스와 계약' 외신은 2200만 아닌 3년 1250만 보도
1위 팀 무너뜨린 ‘슈퍼 루키’ 등장에 모두가 설렌다…“신인 맞나?”→“너무 괜찮지 않아요?”
의외의 행선지다. LA 다저스다. 키움 히어로즈의 내야수 김혜성이 포스팅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택한 곳은 '최강팀' 다저스다.김혜성의 정확한 계약 내용이 중요하다.메이저리그 공...
"코치 제안 받았지만…지금은 가족 위해 희생할 때" 천재 유격수, 베어스와 영원한 이별 아니다
제임스 '삼부자' NBA에서 볼까…차남 애리조나대 농구부 진학
천재 유격수는 베어스와 영원한 이별을 고하지 않았다. 하지만, 제2의 인생을 준비할 시간이 필요하다. 21년 동안 야구를 위해 자신을 희생했다면 당분간은 가족들을 위해 희생하는 시...
"인생 끝났다" 니키 미나즈, 前 매니저 폭행 혐의로 피소
트리니다드 토바고 국적의 미국 싱어송라이터 니키 미나즈가 전 매니저를 폭행한 혐의로 피소당했다.3일(현지시각) 미국 연예 매체 TMZ는 최근 니키 미나즈가 그의 전 매니저였던 브랜...
‘故최진실 딸’ 최준희, 무슨 일? “숨 막히는 느낌” 고백
‘故최진실 딸’ 최준희, 무슨 일? “숨 막히는 느낌” 고백
고(故) 최진실 딸 최준희가 고민을 털어놨다.4일 최준희는 자신의 계정에 “서울 진짜 할 거 너무 없다. 맨날 가는 데만 가니까 뭔가 숨 막히는 느낌. 부산도 마찬가지임. 대구도 ...
나나, 파격 속옷 화보 공개…소파에 누워 포즈
나나, 파격 속옷 화보 공개…소파에 누워 포즈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나나가 파격적인 속옷 화보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나나는 자신의 SNS에 한 브랜드와의 광고 화보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나나는 블랙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