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생생인터뷰] 카운셀 감독이 기억하는 2001년 WS우승의 추억
출처:OSEN|2018-10-21
인쇄

 

큰 경기를 앞둔 크랙 카운셀 감독이 2001년 김병현과 함께 뛰던 시절 우승을 추억했다.

LA 다저스는 21일(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러파크에서 홈팀 밀워키 브루어스를 상대로 ‘2018시즌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7차전을 치른다. 다저스는 워커 뷸러, 밀워키는 줄리스 샤신이 선발이다.

경기를 앞둔 카운셀은 ‘월드시리즈 진출이 걸린 경기다. 무엇이 다른가?’라는 질문을 받았다. 그는 “다른 경기와 뭐가 다른지 모르겠다. 다만 선수들이 더 감정적이 되고 관중들도 더 흥분하는 경기다. 그런 점이 다르다. 경기가 시작되면 거기에 빠진다”고 설명했다.

카운셀은 경기를 앞두고 자신만이 하는 ‘루틴’이 있다고. 그는 “내 루틴은 경기장을 걷고 우익수 쪽에 행운의 장소가 있어서 거기에 간다. 예전에 쿠퍼가 안타를 친 곳이다. 미신은 아니고 루틴이다. 지금도 똑같다. 이것이 10월 야구”라며 웃었다.

상대 선발 워커 뷸러가 어리다보니 유리하지 않냐는 질문도 했다. 카운셀은 “투수의 나이나 경험은 상관없다고 생각한다. 다만 주자가 나가면 부담을 느낄 것이다. 관중들도 관련되어 있다. 주자가 많다면 더 부담을 느낄 것”이라며 워커를 압박했다.

현역시절 카운셀은 1997년 플로리다에서, 2001년 애리조나에서 김병현과 함께 우승을 경험했다. 김병현이 끝내기 홈런을 맞은 애리조나는 양키스에 4,5차전을 내주고 2승 3패로 뒤졌다. 애리조나는 홈에서 열린 6,7차전을 모두 잡아 역전 우승을 했었다.

카운셀은 “애리조나 시절에는 선수들이 더 배고픔을 갖고 함께 뭉쳤었다. 야구팬이든 아니든 마을 사람들이 모두 다 거리로 뛰어나와 함께 어울렸다”고 회상했다.

1982년 월드시리즈에 갔던 밀워키는 무려 36년 만에 다시 큰 무대에 서려고 한다. 카운셀은 “모든 사람들이 다 느껴야 할 감정이다. 경기시작이 다가오니 흥분된다. 모든 사람들이 어제 경기 끝나고 새벽 1시에 바로 7차전을 하자고 했다. 오늘 이기든 지든 구단과 선수들,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즐라탄 "우리가 래시포드 한번 써볼게" AC밀란 접촉했다...'주급 5억원'은 어떻게 되나?
즐라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를 원하는 구단이 나타났다.영국 매체 '트리뷰나'는 7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래시포드는 24-25시즌 임대 이적 가능성을 두고 AC밀란...
이재성, 독일 최고 공격형 미드필더 6위 선정…“끈질긴 체력과 투지가 인상적”
이재성, 독일 최고 공격형 미드필더 6위 선정…“끈질긴 체력과 투지가 인상적”
이재성(33·마인츠)이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독일 축구전문지 키커는 지난달 말부터 2024~2025시즌 분데스리가 선수들의 전반기 활약을 평가한 순위인 랑리스테(R...
[오피셜] 전남드래곤즈, '93년생 동갑내기' DF 김경재 & 구현준 영입!
[오피셜] 전남드래곤즈, '93년생 동갑내기' DF 김경재 & 구현준 영입!
전남드래곤즈가 2025 겨울 이적시장에서 자유계약(FA)으로 수비수 김경재와 구현준을 영입하며 수비라인에 경험과 안정감을 더했다.김경재는 강구중, 대전유성생명과학고, 아주대를 거쳐...
김희정, 과감한 레깅스룩에 꽉찬 볼륨감 "2025년도 더 건강하게"
김희정, 과감한 레깅스룩에 꽉찬 볼륨감
배우 김희정이 운동을 통해 건강 관리 중인 모습을 공개했다.6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5년도 더 건강하게!"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해당 게시물에는 김...
이솔이, 몸매 관리에 진심 맞네..완벽 S라인에 힙업 뒤태까지
‘박성광♥’이솔이, 몸매 관리에 진심 맞네..완벽 S라인에 힙업 뒤태까지
박성광 아내 이솔이가 탄탄한 보디라인을 자랑했다.7일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 이솔이의 개인 채널에는 “저는 근육 있는 몸은 별로 안 좋아하지만 슬랜더가 추구미라 관리에는 진심인데요?...
권유리, 드라마·영화·예능 전방위 활약중 "2025년은 나의 해"
[SC줌人] '뱀띠★' 권유리, 드라마·영화·예능 전방위 활약중
권유리가 2025년을 빛낼 뱀띠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지난해 권유리는 영화 첫 주연작 '돌핀'부터 tvN 역대 월화드라마 시청률 2위를 기록한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디즈니+의...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