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 첫 소집‥"웃음이 끊이지 않았으면" (2023.03.20/뉴스데스크/MBC)
날짜:2023-03-21 출처:youtube



앵커

클린스만 감독 부임 이후 처음으로 축구대표팀이 소집됐습니다.

A매치 2연전을 앞둔 선수들은 새로운 체제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김태운 기자입니다.

리포트

클린스만 체제 출범 이후 첫 대표팀 소집.

카타르 월드컵 16강의 주역들은 의욕이 넘쳤습니다.

[황인범 / 축구대표팀]
"새로운 감독님이랑 처음 시작을 하게 된 대표팀에 이렇게 합류하게 돼서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고, 어떤 축구를 하기를 바라는지 잘 파악을 해서…"

독특한 옷차림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월드컵 스타' 조규성은 세계적인 공격수 출신 감독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조규성 / 축구대표팀]
"(감독님 현역 시절을) 못 봤는데 사실. 아까 오면서 골 넣으시는 거 몇 장면 봤는데, 골 결정력이 너무 좋으셔서 그런 부분을 많이 배우고 싶습니다."

일단 선수 개개인을 파악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힌 클린스만 감독은 벤투 감독의 전술을 자신만의 색깔로 서서히 바꿔나가겠다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강조했습니다.

[클린스만 / 축구대표팀 감독]
"항상 즐거워야 합니다. 축구할 때 항상 웃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긍정적일 때 자신감이 있고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밝은 분위기 속에서 몸풀기가 끝나자, 자율 훈련을 지시하는가 하면, 다른 감독들과는 달리 오전에 훈련을 하겠다고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카타르월드컵 때 예비 멤버였던 오현규가 오늘 입국해 곧바로 훈련에 참가한 가운데, 팬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으며 오후에 입국한 손흥민은 저녁에 대표팀에 합류했습니다.

MBC 뉴스 김태운입니다.

0
0
최신 동영상
    • 축구
    • 농구
    • 야구
    • 기타
    드디어 밝혀진 협회 선거위→허정무 후보의 일갈 “정몽규 호위무사로만 구성”
    [NBA] '연봉 727억, NBA 최악의 계약' 버틀러 트레이드의 최대 걸림돌이 됐다
    제55대 대한축구협회장 선거에 출마한 허정무 후보가 최근 밝혀진 대한축구협회 선거운영위원회 명단을 두고 “허정무 후보의 호위무사로만 구성했기 때문에 밝힐 수 없었던 것”이라며 비판...
    이강인 초대박! "아스널 간다! 선임대→여름이적 급물살"…16호 프리미어리거 보인다
    양 팀 합쳐 118점…이러니 노잼 소리
    프랑스 최고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간판 공격 자원으로 거듭난 이강인이 겨울이적시장을 맞아 다시 한 번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구단들과의 이적설에 휩싸였다.특히 아스널이 그...
    '손흥민 우승 가능하다' 토트넘 베리발 결승골, 리버풀 1-0 격파...4강 1차전 승리 → 결승 진출 임박
    스탁턴의 패스, 커리의 3점슛…4번째 MVP 정조준하는 요키치
    토트넘 홋스퍼가 리버풀을 무너뜨리면서 우승 도전을 이어갔다. 결승까지 이제 1승 남았다.토트넘은 9일(한국시간) 홈구장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펼친 리버풀과 2024-25시즌...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