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좌완 씨 말랐다' 한화, 아시아쿼터로 불펜 보강 절실...김범수 FA·김기중 입대
출처:마니아타임즈|2025-10-18
인쇄

 

만약 아시아쿼터를 쓴다면 좌완 필승조를 보강하지 않을까 싶다.

7년 만에 가을야구에 복귀한 한화이글스는 가을야구 준비와 더불어 좌완 유망주 박성웅(개명 전 박주홍)등 잉여자원들을 방출하며 26시즌 준비에도 여념이 없다.

또한 26시즌에는 아시아쿼터도 도입되기에 더 바쁜 가을을 보내고 있다.

더욱이 올 시즌 끝으로 좌완 필승조 김범수가 만 30세에 FA 자격을 얻고 더불어 좌완 유망주 김기중이 군 입대를 한다.

그래서인지 아시아쿼터가 화두인데 필자의 생각은 아시아쿼터를 활용해 좌완 필승조를 보강을 하는 게 어떨까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김범수가 다년계약을 맺고 잔류하는 게 이상적이긴하다.

하지만 그의 나이도 내년이면 만 31세가 되고 고졸 2년차 좌완 유망주 조동욱은 비록 올 시즌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전력에서 상수 역할을 하기에는 부족하다.

덤으로 24시즌을 끝으로 이승관, 올 시즌을 끝으로 김기중과 박성웅 등등 좌완 유망주들이 줄줄이 방출되거나 군 입대를 했다.

그런 점에서 특출난 좌완 유망주는 지난 시즌에 전체 1순위로 입단한 황준서와 올 시즌 2라운드로 입단한 권민규 밖에 없을 정도로 씨가 마른 반면 우완 유망주는 강재민, 윤산흠, 박준영 등등 넘치다시피 한다.

그러므로 내년에 김기중이 제대해도 조동욱과 황준서, 권민규의 군 문제와 더불어 김범수의 노쇠화도 대비해야 한다.

그렇기에 아시아쿼터를 좌완 불펜진 보강에 활용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비록 필자의 사견이지만 과거 일본 프로야구 한신 타이거즈에서 후지카와-구보타와 함께 필승조로 뛰며 JFK라는 신조어를 만든 제프리 윌리엄스와 비슷한 유형의 호주 출신 좌완 투수를 영입하면 어떨까 싶다.

아니면 한화에서 마무리로 활약했던 브래드 토마스 스타일과 유사한 호주 출신 좌완 파이어볼러를 영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가을야구와 더불어 스토브리그로 인해 26시즌이 기대되는 한화이글스다.

  • 축구
  • 농구
  • 기타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과테말라 VS 수리남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과테말라 VS 수리남
[과테말라의 유리한 사건]1.주전 골키퍼 니콜라스 하겐 선수가 2026 북중미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5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했습니다.2.과테말라는 최근 컨디션이 좋아서 4...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파나마 VS 엘살바도르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예선 프리뷰] 파나마 VS 엘살바도르
[파나마의 유리한 사건]1.파나마는 며칠 전 과테말라와 원정에서 3:2 승리를 거두며 11경기 무패행진(7승4무)을 이어갔습니다.2.파나마는 2026 월드컵 북중미카리브 지역 3차...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웨일스 VS 북마케도니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웨일스 VS 북마케도니아
[웨일스의 유리한 사건]1.웨일스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J조 3위에 있습니다(2위팀인 북마케도니아와 동점). 웨일스는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
‘불륜 의심’ 샤워하는 아내 감전사 시킨 남편, 결국…
‘불륜 의심’ 샤워하는 아내 감전사 시킨 남편, 결국…
중국 북부에 사는 14세 소녀가 샤워 중이던 어머니를 감전시켜 살해한 아버지에게 관대한 처벌을 내려 달라며 법원에 탄원서를 제출했다.16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이 사건...
이다희, 말랐는데 반전…힙하고 섹시해
이다희, 말랐는데 반전…힙하고 섹시해
배우 이다희가 색다른 매력을 뽐냈다.이다희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여러장 게재, 아이돌 느낌이 나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그는 심플한 블랙 슬립 톱에 짙은 에메랄드 컬...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사이즈가 독보적이네"
김현영, 원피스 속 '꽉 낀'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김현영이 독복적인 몸매를 자랑했다.15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현영은 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