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무관 지옥' 케인 드디어 진짜 우승한다! 승점 6점 맞대결서 딱 '1승'하면...승점 11점 차 선두→사실상 무관 탈출
출처:스포티비뉴스|2025-02-15
인쇄





무관 탈출의 길목에서 중요한 경기를 맞이한다.

바이에른 뮌헨은 오는 16일(한국시간) 독일 바이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2라운드에서 바이어 04 레버쿠젠을 상대한다.

아직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는 12경기를 남겨뒀지만, 이날 경기는 사실상 우승 팀을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매치다. 바이에른 뮌헨과 레버쿠젠은 나란히 1,2위에 올라와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두 팀의 현재 차이는 꽤 큰 편이다. 바이에른 뮌헨이 17승3무1패(승점 54), 레버쿠젠이 13승7무1패(승점 46)로 승점 차는 무려 8점이다. 산술적으로 레버쿠젠의 역전 우승은 가능하지만, 현실적으로 상위권에서 승점 8점 차를 뒤집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더욱 중요한 이번 경기다. 만약 바이에른 뮌헨이 승리한다면 승점을 11점까지 벌릴 수 있다. 사실상 우승이나 다름없다. 반대로 레버쿠젠에 패한다면 승점은 5점 차가 되며 우승의 향방은 다시 알 수 없게 된다.

이처럼 이번 두 팀의 맞대결은 너무나 중요한 한 판 승부다. 그리고 자연스레 무관의 제왕 해리 케인에게 관심이 쏠린다.

케인은 유럽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공격수 중 한 명이다. 탁월한 골 결정력과 강력한 슈팅으로 커리어 내내 많은 골을 넣었다. 그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두 번째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이기도 하다.

하지만 언제나 케인을 따라다니는 불명예스러운 꼬리표가 있다. 바로 무관이다. 케인은 커리어 내내 단 한 개의 공식 트로피도 들어 올리지 못했다.

2023년 여름에는 무관 탈출을 위해 토트넘을 떠나 독일 최강인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했다. 하지만 지난 시즌 바이에른 뮌헨이 레버쿠젠의 기세에 밀렸고, 결국 무관에 그쳤다. 다시 한번 케인의 무관력이 등장한 셈이다. 게다가 케인은 잉글랜드 대표팀에서도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24 준우승에 그치며 아쉬움을 삼켰다.



그러던 중 다시 한번 절호의 기회가 왔다. 레버쿠젠이라는 고비만 넘기면 사실상 무관 탈출이다. 하지만 여기서 미끄러진다면, 무관 탈출은 어려울 전망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10년간 본 것 중 최악" 이정후에게 당한 밀워키 노감독의 분노, 선수단 집합 걸었다 왜?
[NBA PO] '위기에 등장한 영웅!' 트렌트 주니어의 뜬금 활약...밀워키 2패 후 1승 성공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공수 활약에 당한 밀워키 브루어스가 경기 후 단체 미팅을 가졌다. 느슨한 수비가 반복되자 팻 머피(67) 밀워키 감독이 선수들...
이정후 극찬 또 이어졌다…"모든 면에서 완벽한 출발, 파워까지 갖췄다"
‘정규리그 준우승 7번’ LG, 2위와 악연 끊을까?
미국에서 가장 놀라고 있는 건 이정후의 장타력이다.이정후가 또 2루타를 쳤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
이럴 수가! 日언론도 놀란 임창용 몰락…”극심한 도박 중독에 무너진 레전드”
모블리, ‘클리블랜드 최초’ DPOY 영예…돈다발까지 챙겼다
한미일 3개 리그를 넘나들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임창용이 결국 법정에 섰다. 일본 언론도 그의 몰락을 집중 조명했다. 극심한 도박 중독과 사기 혐의, 끝내 징역형 선고까지 ...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가수 효민이 신혼여행 중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효민은 25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코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변에서 ...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배우 김희정이 발리에서 화려한 생일을 맞았다.김희정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발리에 위치한 한 비치클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느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희정은 붉은...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가수 권은비가 수영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글로우 & 플로우(Glow & Flow)’를 콘셉트로 한 이번 컬렉션은 핑크, 블루의 로맨틱한 컬러를 테마로 여름의 청량함과 감성을 ...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