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충격' 전 ML 1라운드 출신 투수 매터스, 30대 젊은 나이에 요절…사인은 미상
출처:MHN스포츠|2025-01-10
인쇄

 

전 메이저리그 투수 브라이언 매터스가 30대 중반의 젊은 나이에 사망했다. 그의 나이 겨우 37세였다.

미국 애리조나주 지역언론 ‘AZ패밀리‘는 10일(한국시간) "전 메이저리그 왼손투수 브라이언 매터스가 거주지인 애리조나 한 주택에서 사망한 상태로 발견됐다. 그의 나이 37세였다"는 비보를 전했다.

매터스의 모교인 샌디에이고 대학과 그의 전 소속팀 볼티모어도 이날 발표한 성명을 통해 매터스의 사망소식을 전하며 애도를 표시했다. 하지만 그의 사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애리조나주 피닉스 경찰국에 다르면 매터스의 죽음과 관련된 신고는 지난 9일 오후 2:45분 경에 처음 접수됐으며 피닉스에 위치한 주택가에서 시신이 발견됐다. 사인과 관련된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를 규명하기 위한 부검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매터스가 자신의 전성기를 보냈던 볼티모어 구단은 이날 성명을 통해 "볼티모어 투수였던 브라이언 매터스의 비보를 접하고 무거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며 "매터스가 볼티모어에서 활약하는 동안 그는 사랑받는 선수이자 팀동료였다. 그는 늘 얼굴에 미소가 가득했다"며 고인을 회상했다.

미국 콜로라도주 출신인 매터스는 샌디에이고 대학생이었던 지난 2008년 메이저리그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에서 전체 4번으로 볼티모어의 지명을 받았을 만큼 아마추어 시절 톱유망주였다.

그는 1라운드 출신답게 프로진출 단 1년 만인 2009년 메이저리그에 데뷔했다. 빅리그 첫 해 총 8경기에 선발 등판한 그는 5승 2패 평균자책점 4.63의 성적을 기록하며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듬해인 2010년에는 그 흔한 소포모어 징크스도 뛰어 넘으며 총 32경기에 선발 등판해 10승 12패 평균자책점 4.30의 활약을 펼쳤다. 이 기간 총 175와 3분의 2 이닝을 던져 선발투수에게 요구되는 이닝이터의 모습도 보여줬다.

하지만 2011년 부상 때문에 시즌 출발도 늦었지만 복귀 후에도 갑작스런 난조를 보이며 단 12경기에 출전해 1승 9패 평균자책점 10.69로 무너졌다. 2012년 6승 10패 평균자책점 4.87로 반등하며 예전의 모습을 되찾아가는 듯 보였지만 거기까지 였다.

매터스는 이후 단 한 번도 시즌 두 자릿수 승수를 거두지 못하며 내리막 길을 걸었다. 2016년에는 시카고 컵스로 트레이드 되며 반전의 기회를 노렸지만 이 또한 허사였다. 그해 볼티모어와 컵스까지 총 두 팀에서 뛰었지만 승패 없이 평균자책점 14.00으로 무너졌다. 그의 마지막 메이저리그 성적이었다.

매터스는 이후 애리조나와 마이너 계약을 맺으며 다시 한 번 더 빅리그 복귀를 위한 시동을 걸었지만 끝내 목표를 이루지 못했다. 메이저리그에서 총 8년을 뛴 그는 통산 27승 41패 평균자책점 4.92의 성적을 남겼다.

아마추어 시절 톱유망주에서 메이저리그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 출신까지 자신의 야구인생에서 꽃길만 걷던 투수 매터스. 하지만 그는 빅리그에서 꽃을 제대로 피워보지 못한 것은 물론 인생마저 일찍 세상을 등지는 ‘새드엔딩‘으로 끝나고 말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K리그1 프리뷰] 대구 FC VS 광주 FC
[K리그1 프리뷰] 대구 FC VS 광주 FC
[대구의 유리 사건]1. 에드가 실바는 최근 3경기에서 2골을 넣었습니다.2. 대구는 최근 연속 5경기에서 핸디승을 거뒀습니다.[대구의 불리 사건]1. 대구는 현재 강등 라운드 순...
[K리그1] 전북현대모터스 VS 대전 하나 시티즌
[K리그1] 전북현대모터스 VS 대전 하나 시티즌
[전북현대모터스의 유리 사건]1. 전진우는 본 시즌에 지금까지 리그에서 15골을 기록해서 골게터 랭킹 2위에 있습니다.2. 전북현대모터스는 최근 20경기중에 19경기에서 득점을 완...
[EPL 프리뷰] 에버턴 FC VS 풀럼 FC
[EPL 프리뷰] 에버턴 FC VS 풀럼 FC
[에버턴 FC의 유리한 사건]1. 에버턴 FC는 홈에서 반등할 동기를 부여받았습니다.2. 에버턴 FC의 잭 그릴리쉬가 이번 시즌 1골 4도움을 기록하며 팀 공격에 중요한 역할을 하...
맹승지, 사이즈 의심되는 풍만 볼륨감…옆태도 '후끈'
맹승지, 사이즈 의심되는 풍만 볼륨감…옆태도 '후끈'
개그우먼 맹승지가 고혹적인 매력을 드러냈다.맹승지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깊게 파인 베이지 톤의 드레스를 입은...
"바지야 속옷이야?" 치어리더 이다혜, 비키니 뺨치는 브라톱 속 가슴골 노출
치어리더 이다혜가 완벽한 S라인을 자랑했다.4일 이다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름이 간다”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다혜는 화이트 브라톱과...
과도한 노출 경찰 끌려간 인플루언서 사망, 용의자는 래퍼
과도한 노출 경찰 끌려간 인플루언서 사망, 용의자는 래퍼
말레이시아 래퍼 나메위(중국명 황밍즈)가 대만 인플루언서 아이리스 시에(본명 시에위신) 사망과 관련해 경찰서를 직접 찾았다.7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나메위가 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