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중위권도 감사해야… '강등권 위기' 맨유, 감독 교체에도 끝 없는 추락
출처:머니S|2024-12-31
인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2024년 마지막 경기에서 패하며 4연패를 기록했다. 시즌 중반 감독을 교체하는 강수를 뒀음에도 분위기 반전이 쉽지 않아보인다.

맨유는 31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2024-25시즌 PL 19라운드 뉴캐슬과의 홈경기에서 0-2로 패배했다.

뉴캐슬이 이른 시간 리드를 가져갔다. 전반 3분 알렉산더 이사크에게 헤딩 선제골을 내준 맨유는 전반 19분 조 엘링턴에게 추가 헤딩골을 내줬다. 두 골 모두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면서 실점했다. 맨유는 추격골을 기록하지 못하고 경기는 마무리됐다.

맨유는 지난 20일 리그컵(카라바오컵) 8강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3-4로 패한 이후로 4경기 연속 패배했다. 특히 리그에서 본머스전(0-3), 울버햄튼전(0-2), 뉴캐슬전(0-2) 연이어 3연패를 하는 동안 단 한 골도 넣지 못하며 심각한 공격력 부진을 보여줬다.

맨유는 1패를 더 적립하면서 6승 4무 9패(승점 22)로 리그 14위에 자리했다. 한 경기 덜 치른 선두 리버풀(승점 45)과 승점 차가 두 배 이상이다.

앞서 맨유는 리그에서 형편없는 경기력이 계속되자 지난 10월 에릭 텐 하흐 감독을 경질한 후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에서 스포르팅CP를 이끌던 후벵 아모림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겼다.

하지만 맨유는 감독 교체의 효과를 전혀 보지 못하고 있다. 아모림 감독은 초반 3경기에서 2승 1무를 기록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지만 이후 8경기에서 2승 6패를 기록하며 추락 중이다.

영국 BBC는 맨유의 강등 위기를 심각하게 짚었다. 매체는 "맨유가 강등 위기에 몰릴 것이라는 생각은 조금씩 현실이 되고 있다. 강등권 격자가 승점 7까지 줄었다"며 "맨유는 기본적인 측면 크로스 수비가 전혀 안 되고 있으며 이 때문에 치명적 결과가 이어지는 중"이라고 지적했다.

앞으로 예정된 경기에서도 맨유의 반등을 기대하기엔 어려워 보인다. 맨유는 내년 1월6일 리버풀, 13일 아스널 등 강팀과의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0년간 본 것 중 최악" 이정후에게 당한 밀워키 노감독의 분노, 선수단 집합 걸었다 왜?
[NBA PO] '위기에 등장한 영웅!' 트렌트 주니어의 뜬금 활약...밀워키 2패 후 1승 성공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공수 활약에 당한 밀워키 브루어스가 경기 후 단체 미팅을 가졌다. 느슨한 수비가 반복되자 팻 머피(67) 밀워키 감독이 선수들...
이정후 극찬 또 이어졌다…"모든 면에서 완벽한 출발, 파워까지 갖췄다"
‘정규리그 준우승 7번’ LG, 2위와 악연 끊을까?
미국에서 가장 놀라고 있는 건 이정후의 장타력이다.이정후가 또 2루타를 쳤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
이럴 수가! 日언론도 놀란 임창용 몰락…”극심한 도박 중독에 무너진 레전드”
모블리, ‘클리블랜드 최초’ DPOY 영예…돈다발까지 챙겼다
한미일 3개 리그를 넘나들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임창용이 결국 법정에 섰다. 일본 언론도 그의 몰락을 집중 조명했다. 극심한 도박 중독과 사기 혐의, 끝내 징역형 선고까지 ...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가수 효민이 신혼여행 중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효민은 25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코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변에서 ...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배우 김희정이 발리에서 화려한 생일을 맞았다.김희정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발리에 위치한 한 비치클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느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희정은 붉은...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가수 권은비가 수영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글로우 & 플로우(Glow & Flow)’를 콘셉트로 한 이번 컬렉션은 핑크, 블루의 로맨틱한 컬러를 테마로 여름의 청량함과 감성을 ...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