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승강PO 2차전 앞둔 대구FC…K리그대상 무관, 우울한 연말
출처:대구MBC|2024-11-30
인쇄

 

1차전을 내준 뒤, 모든 것을 걸어야 하는 승강플레이오프 2차전을 앞둔 대구FC가 ‘K리그 2024 대상‘ 시상식도 무관에 그쳐 연말 우울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지난 28일(목) 천안에서 펼쳐진 하나은행 K리그 승강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대구는 전반에만 3골을 내주며 어려운 경기를 펼친 끝에 3-4로 패배를 기록, 12월 1일 홈인 DGB대구은행파크에서 펼쳐지는 2차전을 2골 차 이상 승리를 거둬야 하는 처지에 놓입니다.

1-4까지 끌려가던 경기 막판 2득점에 관여하며 팀의 희망을 남긴 세징야는 이날 3번째 골로 K리그 통산 100득점이라는 대기록을 썼지만, 우울한 팀의 사정으로 주목받지 못한 아쉬움을 남깁니다.

 

 

29일 펼쳐진 ‘하나은행 K리그 2024 대상‘ 시상식에서도 대구는 베스트11에 중앙 미드필더 부문 세징야와 우측 수비수 부문에 황재원이 후보로 이름을 올렸지만, 수상의 영광을 맛보지 못했습니다.

황재원은 K리그1 영플레이어 상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지만,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강원FC 양민혁에게 밀리며 후보에 오른 것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리그 막판 팀의 부진 속에 인상적인 모습을 보이지 못한 점이 대구FC의 이번 수상 실패로 이어졌다는 지적이 주를 이룹니다.

세징야의 경우, 지난 2018년 K리그1 도움상을 시작으로 2019년부터 4년 연속 베스트11 미드필더 부문에 이름을 올리다, 지난해 부상으로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하며 연속 수상 기록이 끊어졌습니다.

도움왕 타이틀을 차지한 2018년 이후, 세징야가 25경기 이상 활약했던 시즌 중에 연말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지 못한 건 2024시즌이 처음입니다.

 

 

측면 자원으로 국가대표에도 뽑히며 기대를 모았던 황재원 역시 최근 팀에서 중앙 미드필더로 활용이 잦아져, 백패스가 늘어나는 등 아쉬운 모습으로 연말 시상식 투표에서 많은 표를 받지 못했습니다.

한 시즌을 마무리하는 연말, 시상식에서도 소외된 대구는 우울한 팀의 상황 속에 1부리그 잔류를 위한 플레이오프 2차전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내가 황금장갑 낄 이름인가”…기량 향상위해 개명 택하는 간절함
보스턴, 골든스테이트에 시즌 최소 득점 굴욕 선사...40점차 대승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우완 파이어볼러 김윤수(26)가 2025시즌부터는 김무신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마운드에 오른다. 개명 이후 기량이 크게 향상된 손아섭(37·NC 다이노스)...
신인도 캠프 가는데, 노진혁 제외 왜?...어떤 메시지 전할 의도였을까
'슈퍼팀 맞아?' 빅3 출동한 피닉스, 미첼 활약한 클리블랜드에 완패
명성보다 실력.롯데 자이언츠가 지난 20일 오는 24일부터 대만 타이난에서 진행될 스프링캠프 명단을 공개했다. 이번 명단에는 2025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에서 지명된 투수 김태현...
157km 던지는데, 선수 생명 걸었다…"다저스 아니라면 은퇴"
워니 원맨쇼, 올스타전서 41점-19리바운드 폭발... MVP 등극
LA 다저스와 계약이 끝나고 자유계약선수(FA)가 된 투수 조 켈리(37)가 은퇴 가능성을 이야기했다.21일(한국시간) 다저스 소식을 다루는 다저스 네이션에 따르면 켈리는 최근 한...
맹승지, 군살 제로 수영복 몸매..귀여운 얼굴에 반전
맹승지, 군살 제로 수영복 몸매..귀여운 얼굴에 반전
개그우먼 맹승지가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17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에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맹승지는 사진과 함께 “아침에 벌떡 일어나 수영 간 수린이”라고 글을 ...
이현이, 역시 모델 출신은 다르네…그림같은 수영복 자태
이현이, 역시 모델 출신은 다르네…그림같은 수영복 자태
모델 출신 방송인 이현이가 완벽한 수영복 핏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19일 이현이는 자신의 개인 계정에 "푸꾸옥 오오티디"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사진 속 이현이는 ...
효린, 아찔한 끈 비키니 뒤태‥구릿빛 S라인에 흠뻑
효린, 아찔한 끈 비키니 뒤태‥구릿빛 S라인에 흠뻑
그룹 씨스타 멤버 효린이 건강미 넘치는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효린은 1월 20일 개인 소셜미디어에 "캄보디아"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게시했다.공개된 사진 속 효린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