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북극곰' 알론소와 결별 대비하는 메츠, 유격수 '최대어' 아다메스 노린다.
출처: MHN스포츠|2024-10-20
인쇄

 

뉴욕 메츠가 올 시즌이 끝나면 FA(자유계약선수)가 되는 1루수 피트 알론소(30)와의 결별을 대비해 FA 유격수 최대어로 손꼽히는 윌리 아다메스(29. 밀워키) 영입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온라인 매체 ‘스포팅 뉴스‘는 19일 "현재 LA 다저스를 상대로 내셔널리그 챔피언십 시리즈(NLCS)를 치르고 있는 뉴욕 메츠가 시리즈에서 탈락하게 되면 올 겨울에 결정해야 할 일들이 많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이어 뉴욕 포스트의 보도를 인용해 "메츠는 이번 FA 시장에서 팀을 떠날 것으로 예상되는 1루수 알론소의 빈 자리를 메우기 위해 유격수 윌리 아다메스를 영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미국 플로리다주 출신인 알론소는 지난 2019년 현 소속팀 뉴욕 메츠 소속으로 메이저리그에 첫 발을 디뎠다. 데뷔 첫 해 총 161경기에 출전한 그는 타율 0.260, 53홈런 120타점이란 놀라운 성적과 함께 내셔널리그 신인왕 자리에 올랐다. 출루율과 장타율을 합한 OPS는 무려 0.941이나 됐다.

 

 

이후 알론소는 리그를 대표하는 거포로 군림했다. 올해로 메이저리그 6년차인 그는 벌써 통산 226홈런을 쏘아 올렸을 정도다. 알론소는 최근 포스트시즌을 앞두고 메이저리그 홈페이지(MLB.com) 등 미국현지 언론과 가진 인터뷰에서 "메츠를 떠나고 싶지 않다. 계속 이곳에서 뛰고 싶다"는 속내를 털어났다.

하지만 그의 에이전트는 "알론소는 FA 시장에 나가서 그의 가치를 알아 볼 계획"이라는 상반된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매체는 "데이비드 스턴스 뉴욕 메츠 단장은 과거 밀워키 단장 시절 탬파베이에서 아다메스를 트레이드를 통해 영입한 경험이 있다"며 "때문에 아마메스 측과의 협상에서 원만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이 된다"고 전했다.

메체는 또 "현재 뉴욕 메츠에는 아다메스와 포지션이 겹치는 프란시스코 린도어(31)가 있지만 아다메스를 영입해 그를 3루로 돌리고, 현재 3루에 있는 마크 비엔토스(25)를 1루에 기용하면 교통정리가 된다"고 밝혔다.

 

 

FA 유격수 최대어로 평가받고 있는 아다메스는 현재 6년 총액 1억 5200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이는 지극히 예상일 뿐 막상 FA 시장이 열리면 그의 몸 값은 더 올라갈 수 있다.

아다메스는 올 시즌 총 161경기를 뛴 뛰어난 내구성과 함께 타율 0.251, 32홈런 112타점의 뛰어난 성적을 올렸다. 자신의 커리어 하이였다. 20+홈런도 6차례나 달성했을 만큼 파워 유격수로 명성이 높다.

뉴욕 메츠는 지난 6월 알론소에게 7년 1억 5800만 달러의 연장계약을 제시했지만 이뤄지지 않았다. 통계전문업체 ‘스포트랙(Spotrac)에 의하면 알론소는 시장에서 6년 1억 7400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축구할 때보다 더 따라다녔는데…‘이혼’ 김민재, 4달 전 ‘팔로우 취소’?
축구할 때보다 더 따라다녔는데…‘이혼’ 김민재, 4달 전 ‘팔로우 취소’?
한국 축구 국가대표 김민재(28·바이에르 뮌헨)의 이혼 사실이 알려지면서 지난 6월 ‘김민재 와이프랑 무슨 일 있냐’고 물은 누리꾼의 글이 재조명 받고 있다.누리꾼 A씨는 한 축구...
'멀티골' 대전 김준범, 가장 빛났다...K리그1 34라운드 MVP 선정
'멀티골' 대전 김준범, 가장 빛났다...K리그1 34라운드 MVP 선정
프로축구 대전하나시티즌의 공격수 김준범(26)이 K리그1 34라운드를 가장 빛낸 별로 뽑혔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 19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북 현대와 경기에서 2골을 터...
'2골 관여' 부상에서 완벽하게 돌아온 손흥민, BBC 선정 8라운드 이주의 팀 포함
'2골 관여' 부상에서 완벽하게 돌아온 손흥민, BBC 선정 8라운드 이주의 팀 포함
부상에서 돌아온 손흥민이 영국국영방송(BBC)이 선정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8라운드 이주의 팀에 포함됐다.영국 'BBC'는 22일(한국시간) 축구 전문가 트로이 디니가 선...
'김호진♥' 김지호, 51세 안 믿기는 브라탑 패션
'김호진♥' 김지호, 51세 안 믿기는 브라탑 패션
배우 김지호가 남다른 근육 탄탄한 몸매를 과시했다.20일 김지호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해외로 여행을 간 듯한 김지호는 이날도 요가를 빼 놓지 않고 수업...
'13kg 감량' 배윤정, 수영복 날씬 몸매에도 "아직 멀었어"
'13kg 감량' 배윤정, 수영복 날씬 몸매에도
배윤정이 수영복을 입고 날씬한 몸매를 자랑했다.배윤정은 1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우리들만의 추억들. 엄마랑 아들 첫 해외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
'151cm' 민도희, 과감한 블랙 비키니..숨은 글래머
'151cm' 민도희, 과감한 블랙 비키니..숨은 글래머
배우 민도희가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21일 민도희는 자신의 채널에 요트 위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민도희는 사진과 함께 "생애 첫 요트투어를 베트남에서! 유동언니랑 첫 여행인...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