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로드리, 무릎 십자인대 파열로 시즌 아웃 위기...맨시티 초비상
출처:이데일리 |2024-09-24
인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5연패를 노리는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에 비상이 걸렸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24일(한국시간) “지난 아스널전에서 무릎 부상을 당한 미드필더 로드리(28·스페인)가 장기간 결장할 가능성이 있다”며 “이번 시즌 다시 복귀하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도 있다”고 전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로드리는 지난 23일 아스널과 2024~25 EPL 5라운드 홈 경기 도중 전반 16분께 상대 미드필더 토마스 파티와 볼을 다투는 과정에서 오른쪽 무릎을 부여잡고 쓰러졌다. 결국 극심한 통증을 호소한 끝에 전반 21분 교체됐다.

정밀검사 결과 로드리의 부상은 오른쪽 무릎 전방십자인대 파열이다. 수술이 불가피하다. 수술대에 오르면 사실 이번 시즌 출전은 어렵게 된다. 로드리는 고국인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수술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로드리는 초호화군단 맨시티에서도 가장 중요한 선수다. 맨시티는 로드리가 선발 출전한 지난 48차례 리그 경기에서 한 번도 패한 적이 없다.

맨시티는 지난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5경기를 졌다. 이 가운데 로드리가 결장한 경기는 4경기나 됐다. 로드리가 나와 유일하게 진 경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FA컵 결승전이었다. 로드리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가 맨시티 경기력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듯이다.

축구통계전문회사 ‘옵타(Opta)’에 따르면 2019~20시즌부터 지금까지 로드리가 출전한 260경기(모든 대회 포함)의 맨시티 승률은 73%에 이르렀다. 패배 비율은 11%에 불과했다. 반면 로드리가 없는 45경기 승률은 64%로 뚝 떨어졌고 패배 비율은 24%로 크게 올랐다.

경기당 평균 득점 역시 로드리가 나온 경기는 2.36인 반면 로드리가 나오지 않은 경기는 2.04에 머물렀다.

지난 7월 막을 내린 유로 2024에서 스페인이 우승할 당시 대회 최우수선수에 뽑힌 로드리는 이 대회에서 햄스트링을 다치는 바람에 이번 시즌 EPL 개막 직전이 돼서야 팀에 합류했다.

2019년 7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를 떠나 맨시티에 합류한 로드리는 그동안 부상과 거리가 먼 선수였다. 맨시티 이적 첫 시즌은 2019~20시즌 공식전 52경기를 뛴 것을 시작으로 2021~22시즌 46경기, 2022~23시즌 56경기, 2023~24시즌 50경기에 출전했다. 맨시티 유니폼을 입은 뒤 지난 5시즌 가운데 무려 4시즌이나 50경기 이상 출전했다.

하지만 올 시즌은 초반부터 햄스트링 부상 여파로 고전하더니 결국 큰 부상에 발목이 잡히고 말았다. 로드리의 부상에는 무리한 경기 스케줄이 큰 영향을 미쳤다는 지적도 있다.

로드리는 지난 17일 2024~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1차전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내 생각엔 경기 수가 너무 많다”며 “선수들의 공통된 생각일 것”이라고 불만을 터뜨리기도 했다.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은 “수비형 미드필더 자리에서 로드리를 대체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뜻을 종종 밝히곤 했다. 하지만 당장은 로드리의 자리에 다른 선수를 놓을 수밖에 없다.

현재로선 마테오 코바치치, 일카이 귄도안, 베르나르두 실바 등이 그 자리를 메울 후보로 꼽히지만 모두 전문 수비형 미드필더는 아니다. 따라서 다가올 겨울 이적시장에서 새로운 수비형 미드필더를 영입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타니, 알고보니 2024년은 거의 ‘무료’로 뛰었다?…美 포브스가 밝힌 다저스의 수익 ‘GOATNI’
재활 중인 스마트, 매주 상태 확인 ... 월중 복귀 시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가 LA 다저스에 가져온 건 단순히 성적이 아니었다. 금전적인 효과도 있었다.일본 매체 ‘THE ANSWER’는 12일 미국 경제...
이정후, 자신을 입증할 시간이 왔다…13일 출국 예정
'아쉬웠던 내용' 하지만 흥미 가득했던 두 국내 대표 빅맨 '대결'
절치부심한 이정후(26·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2025시즌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고자 13일 오후 출국한다. 애초 12일 출국이었지만 로스앤젤레스 지역에 발생한 대형 산불로 선수의...
'방출 아픔에도...' 어떻게 연봉이 1억→4억→3억→2억→2억이라니, FA 포기 40세 레전드, 구단은 제대로 예우했다
원정 이동 도중 지각한 자이언 윌리엄슨, 출전 정지 징계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의 베테랑 이용규(40)가 2025시즌에도 현역으로 그라운드를 누빈다. 그리고 키움은 그에게 무려 연봉 2억원을 안기며 예우를 표했다.키움은 2025시즌 연봉...
서현, 황금 골반 돋보이는 블랙VS화이트 드레스 핏…여신 강림
서현, 황금 골반 돋보이는 블랙VS화이트 드레스 핏…여신 강림
서현이 우월한 황금 골반 라인으로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지난 11일 서현이 자신의 SNS에 "KBS연기대상에서 만나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서현은 블랙 ...
유현주, 숨길 수 없는 최강 글래머…다리 꼬니 탄탄 꿀벅지 돋보여
'미녀골퍼' 유현주, 숨길 수 없는 최강 글래머…다리 꼬니 탄탄 꿀벅지 돋보여
미녀골퍼 유현주가 꿀벅지를 뽐냈다.최근 유현주가 자신의 SNS에 "응원과 감사를 드립니다. 2025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
리사, 재벌 남친 보라고 올렸나..한뼘 비키니로 몸매 자랑
블핑 리사, 재벌 남친 보라고 올렸나..한뼘 비키니로 몸매 자랑
재벌과 열애 중인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파격적인 한 뼘 초미니 비키니를 입고 인증샷을 찍어 화제다.12일 리사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귀여운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