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쏘니’ 손흥민, 홍명보 감독과 10년 만에 재회…“감독님의 카리스마, 모두가 존중해”
출처:MK스포츠|2024-09-05
인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캡틴 손흥민은 4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팔레스타인전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 홍명보 감독과 10년 만에 함께했다.

손흥민은 2010년 12월 시리아전에서 A매치 데뷔한 후 지금까지 총 127경기 출전, 48골을 기록 중이다. 2013년부터는 홍명보 감독과 함께했으며 2014 브라질월드컵 이후 무려 10년 만에 재회했다.


손흥민은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탈락 후 홍명보 감독의 품에 안겨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그렇게 두 사람은 10년 만에 다시 만났다.

10년 전과 지금은 분명 다르다. 홍명보 감독은 10년 전과 달리 산전수전 다 겪은 감독이 됐고 손흥민은 ‘대표팀 막내’에서 이제는 대한민국 에이스이자 세계 최고 레벨의 선수가 됐다.

홍명보 감독은 손흥민에 대해 “10년 전 젊은 선수였고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였다. 지금의 손흥민은 10년 전 생각했던 것처럼 대한민국 축구의 모든 것이 됐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그때 바랐던 부분을 10년 후 정말 잘 보여주고 있다. 나는 물론 많은 사람이 손흥민에게 기대한 성장이 그대로 나왔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손흥민은 10년 만에 재회한 홍명보 감독을 어떻게 바라봤을까.

손흥민은 “10년이라는 시간이 말도 안 되게 빠르게 지나간 것 같다. 한편으로는 안타깝게 느껴진다. 브라질월드컵을 치르며 감독님과 처음 호흡을 맞춰봤다”며 “그때와 지금을 비교해도 다르지 않다. 감독님은 선장이며 꼭 부드러울 필요는 없다. 높은 위치에서 선수들을 카리스마로 휘어잡는 모습이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물론 모든 선수가 잘 인지하고 있다. 그렇기에 감독님을 존중한다. 지도 방식을 잘 따르고 또 규율과 규칙을 지키며 훈련을 하면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다”고 신뢰했다.

홍명보 감독과 손흥민은 10년 만에 재회했음에도 서로 덕담을 주고받으며 하나된 모습을 보였다. 11회 연속 월드컵 출전이라는 대기록에 도전하는 대한민국. 서로를 존중한 두 사람의 모습은 분명 미래를 기대케 했다.

더불어 10년 전 브라질월드컵에서의 실패를 지워야 한다는 공통의 목표도 있다. 홍명보 감독과 손흥민은 그렇게 다시 손을 잡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키움의 ‘2루-3루-유격’ 버뮤다 삼각지대···내야 교통정리는 현재진행중
'농구 도사' 버틀러도 폭발했다
선발진도, 타순도 정해지지 않았다. 수비 포지션도 마찬가지다. 키움은 여전히 내야 교통정리에 진땀을 빼고 있다.키움은 오랜 기간 내야 혼란을 겪고 있다. 지난해까지 2루수를 맡았던...
'8연승' 한화, 류현진 출격… 롯데 박세웅과 토종 에이스 맞대결
NBA 보스턴 테이텀, 손목 부상으로 올랜도와 PO 경기 출전 불발
류현진(한화 이글스)이 팀의 9연승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한화는 24일 부산 사직구장 열리는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경기에서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한다. 이날 양 팀의...
'어깨 부상' 다저스 스넬, 복귀 미뤄진다…재활 과정 전면 중단
2024시즌 뒤 거액을 받고 LA 다저스 유니폼을 입은 좌완 투수 블레이크 스넬이 부상에서 돌아오는데 시간이 더 걸릴 전망이다.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24일(한국 시간) 미국...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배우 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마른 모습을 보여줬다.23일 최준희는 자신의 채널에 화보 촬영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최준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
윤은혜, 괌에서 뽐낸 치명적 비주얼...비키니에 나비 포인트 ‘눈길’
윤은혜, 괌에서 뽐낸 치명적 비주얼...비키니에 나비 포인트 ‘눈길’
그룹 베이비복스 출신 배우 윤은혜가 여전히 눈부신 미모를 뽐냈다.23일 윤은혜는 자신의 SNS에 “괌 미공개 사진·영상 1탄 투척해”라는 내용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패색왕' 현아 컴백, 휘감는 웨이브…결혼 후 농염美 업그레이드!
'패색왕' 현아 컴백, 휘감는 웨이브…결혼 후 농염美 업그레이드!
가수 현아가 일상생활을 공유했다.21일 현아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정말 고민이야. 이렇게 한 번만 더 살아볼까. 빼볼까 행복할까"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그중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