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열광하던 롯데 팬들 돌려보낸 두산발 ‘한만두’
출처:데일리안|2024-07-04
인쇄


두산 베어스가 한 경기 만루홈런 2개를 터뜨리며 열광적으로 응원하던 롯데 자이언츠 팬들을 돌려보냈다.

두산은 3일 잠실야구장에서 펼쳐진 ‘2024 신한 SOL뱅크 KBO리그’ 롯데전에서 잠실야구장 최초 한 경기 만루홈런 두 방 등을 묶어 13-8 역전승을 거뒀다.

2연패에서 벗어난 두산은 ‘6월 승률 1위’ 롯데의 6연승을 저지했다.

두산은 선발 알칸타라(2이닝 6실점)가 무너지면서 고전했다. 0-6 끌려가던 두산은 2회말 강승호 적시타로 1점을 만회했다. 3회말에는 양의지가 박세웅의 커브를 걷어 올려 투런 홈런을 만들며 3-6까지 따라붙었다.

5회말 만루 홈런이 터지면서 짜릿한 뒤집기에 성공했다. 선두타자 허경민이 좌전 안타로 출루한 뒤 라모스 안타-양의지 볼넷으로 무사 만루 찬스를 잡았다. 롯데 김태형 감독은 박세웅에 이어 김상수를 마운드에 올렸다.

김재환이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롯데 팬들은 환호했다. 고비 하나를 넘겼지만 양석환의 방망이는 피하지 못했다. 양석환은 김상수의 몸쪽 높은 직구를 때려 좌측 담장 넘어가는 만루홈런을 터뜨렸다. 순식간에 스코어를 7-6으로 뒤집었다,

난타전은 이어졌다. 롯데 관중석에 있는 한 팬은 “엘롯라시코를 보는 것 같다”고 말할 정도. 점수를 주고받으며 두산이 9-8로 근소한 리드를 잡았다. 두산 팬들이나 롯데 팬들이나 열광하며 뜨거운 응원을 보냈다.

그러나 8회말 희비가 극명하게 엇갈렸다. 8회말 두산은 무사 만루 찬스를 잡았고, 롯데의 바뀐 투수 박진을 상대로 양의지가 우측 담장 넘어가는 만루 홈런을 쏘아 올려 쐐기를 박았다. 팽팽했던 스코어는 순식간에 13-8로 크게 벌어졌다.

경기 내내 뜨거운 응원을 보냈던 롯데 팬들도 두 번째 만루 홈런을 보면서 패배를 예감한 듯 자리를 떠났다. 잠실야구장에서 한 경기 만루홈런 2개가 터진 것은 KBO리그 출범 43년 역사상 이번이 최초다.

만루 홈런 2방으로 경기장 분위기를 완전히 바꾸어놓은 두산은 13-8 승리했다. 최지강(1.2이닝 1실점)이 승리투수, 김택연(1.2이닝 무실점)이 세이브를 챙겼다. 이날 승리로 4위 두산은 4연패에 빠진 3위 삼성 라이온즈를 승차 없이 추격했다.

경기 후 이승엽 감독은 “(4시간 이상의 접전에도)끝까지 함성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께 감사하다. 전반기 마지막 경기도 팬들이 웃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한편, 양의지는 포수로서 11시즌 연속 10홈런 고지를 밟았다. 해당 기록은 이만수-박경완-강민호에 이은 역대 네 번째 기록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강등 아닌 지구상서 사라지길 원해" 맨시티 EPL 퇴출 위기, '미운털' 펩의 격정토로
그야말로 격정토로다.맨시티의 운명이 걸린 세기의 재판이 16일(이하 한국시각) 시작됐다. 2018년부터 맨시티 재정적 페어플레이 규정 위반을 조사한 프리미어리그는 맨시티를 115건...
임대 떠나도 여전히 벤치 신세...'주급 도둑' 랑글레, "10월 전에 몇 분 정도 뛸 수 있을 것"
임대 떠나도 여전히 벤치 신세...'주급 도둑' 랑글레,
클레망 랑글레의 데뷔전이 미뤄지고 있다.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캄포 데 풋볼 데 바예카스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스페인 라...
'꼴찌 탈출' 인천, '선두 사수' 울산…이번엔 담판 짓는다
'꼴찌 탈출' 인천, '선두 사수' 울산…이번엔 담판 짓는다
프로축구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와 울산 현대가 각각 '꼴찌 탈출'과 '선두 사수'라는 각자 목표를 품고 격돌한다.인천과 울산은 오는 22일 오후 7시 인천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릴 '...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코미디언 박나래가 전 소속사와의 불화설을 일축했다.20일, 박나래가 9년간 함께 한 JDB엔터테인먼트와 이별하고 새 소속사를 찾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후 21일, 양측의 불화설...
이청아, 밀라노서 ♥둥이 된 근황…편안한 캐주얼룩도 모델 핏이네
이청아, 밀라노서 ♥둥이 된 근황…편안한 캐주얼룩도 모델 핏이네
배우 이청아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행복한 근황을 전했다.이청아는 21일 자신의 개인 계정을 통해 "돌잔치 마냥, 사랑둥이가 된 하루였습니다. 고마워요. 함께해준 청아 팀 모두 모두...
손예진 환한 미소 “이제 아아는 끝?”
‘현빈♥’ 손예진 환한 미소 “이제 아아는 끝?”
배우 손예진이 근황을 공개했다.손예진은 21일 SNS에 “비 온 뒤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네요. 이제 아아 시즌은 끝난건가요”라는 글을 게재했다.그러면서 “더위가 가신 건 너무너무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