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프로축구 '물병 투척' 사건 상벌위 오늘 개최
출처:뉴시스|2024-05-16
인쇄


한국프로축구연맹이 프로축구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와 FC서울의 맞대결에서 발생한 ‘물병 투척‘ 사건을 놓고 상벌위원회를 개최한다.

연맹은 16일 오후 2시 상벌위를 열어 인천의 징계 여부에 대해 논의한다.

물병 투척 사건은 지난 11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인천과 서울의 ‘하나은행 K리그1 2024‘ 12라운드 경기에서 발생했다.

거친 신경전으로 퇴장자까지 발생했던 경기 이후 불미스러운 일이 벌어진 것이다.

종료 휘슬이 불리자 승리한 서울 골키퍼 백종범이 인천 서포터스를 향해 두 팔을 벌려 주먹을 불끈 쥐는 행동을 했다.

이에 격분한 일부 인천 서포터스는 야유를 보내며 그라운드 안으로 물병을 던졌다.

요니치를 비롯한 인천 선수들의 만류에도 물병은 계속해서 쏟아졌다. 이 과정에서 기성용이 물병에 급소를 맞아 쓰러지기까지 했다.

사건 발생 이후 연맹은 경기 감독관을 통해 관리 미비 문제가 지적된 인천으로부터 경위서를 받은 뒤 징계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상벌위를 개최하기로 했다.

연맹의 대회 규정에 따르면 관중의 그라운드 내 이물질 투척은 무관중 홈경기, 연맹이 지정하는 제3지역 홈 경기 개최, 300만원 이상의 제재금 부과, 응원석 및 원정 응원석 폐쇄 등의 징계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물병 투척 사건과 관련된 상벌위에는 서울 골키퍼 백종범도 출석을 요구받았다. 패배한 인천 서포터스를 자극한 행위로 여겨질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백종범은 참석 여부가 미지수다.

연맹 관계자는 "백종범은 당시 사태와 관련이 있는 만큼 상벌위 출석에 대한 공문을 보냈다. 하지만 참석 여부는 자유"라고 설명했다.

한편 인천은 연맹의 징계 여부와 별개로 구단 차원에서 선제 조치에 나섰다.

인천은 13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물병 투척 사실을) 자진 신고 시 향후 구단의 민·형사상 법적 조치 대상에서 제외할 예정이며 구단 자체 징계만 적용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자진 신고하지 않을 경우, 모든 증거 자료를 종합해 관할 경찰서에 고발 조치하고 동시에 이번 사고에 대한 구단의 모든 재정 피해에 대한 금전적 손해배상을 청구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또 인천은 우선적으로 오는 25일 광주FC전과 29일 울산 HD전 동안 홈 응원석(S 구역)을 전면 폐쇄하고, 잔여 홈 경기 경기장 전 구역의 물품 반입 규정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 야구
  • 농구
  • 기타
내야수 교통정리 나선 KT, 황재균·강백호가 성패 쥐었다..."스프링캠프가 분수령"
'낙동강 오리알' 버틀러, 뜬금없는 새로운 행선지 급부상
KT 위즈가 새 시즌을 앞두고 내야진 재편에 나선 가운데, 베테랑 황재균(38)과 포수로 전향한 강백호(26)의 역할이 주목받고 있다.주전 유격수 심우준의 한화 이적과 3루수 허경...
'6억 연봉' 이형종의 갈림길...키움 외야 경쟁서 살아남을까
키움 히어로즈 최고 연봉자 이형종(36)이 2025시즌 생존 경쟁에 직면했다. 연봉 6억원을 받는 그의 자리가 좁아지고 있다.투수에서 타자로 전향해 성공 스토리를 써냈던 이형종은 ...
‘미스터 베이스볼’ 밥 유커, 90세로 사망하다
피닉스, 트레이드로 '센터' 보강…오코기+2R 지명권 3장 샬럿으로
미국프로야구(MLB) 밀워키 브루어스의 ‘목소리’ 밥 유커가 폐암으로 세상을 떠났다. 90세. 선수 생활은 짧았지만 명해설로 ‘미스터 베이스볼’로 불린 고인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
한소희, 파격 금발로 바비인형 됐다
한소희, 파격 금발로 바비인형 됐다
배우 한소희가 금발로 파격 변신했다.한소희는 17일 오후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파격적인 비주얼로 변신한 한소희의 모습이...
비키니가 작네...레전드 레이싱모델 신세하, 야간 풀장서 뽐낸 '압도적 볼륨감'
비키니가 작네...레전드 레이싱모델 신세하, 야간 풀장서 뽐낸 '압도적 볼륨감'
레이싱모델 신세하가 뛰어난 비키니 몸매를 뽐내며 근황을 전했다.신세하는 지난 15일 자신의 SNS에 "처음 가보는 곳은 너무 짜릿해"라는 멘트와 함께 미국 여행 중인 사진 여러 장...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