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불혹 앞둔 정성룡 "K리그 복귀? 기회 된다면…수원삼성 끝까지 응원"
출처:엑스포츠뉴스|2023-12-13
인쇄



일본에서 활약 중인 정성룡이 최대한 오랫동안 선수 생활을 이어가겠다고 밝히면서도 K리그 복귀는 기회가 된다면 하겠다고 여지를 남겼다.

울산은 12일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가와사키 프론탈레(일본)와의 2023/24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조별리그 I조 최종전서 전반에만 2실점 해 끌려가다 마틴 아담의 멀티골로 2-2 무승부를 거뒀다.

3승1무2패, 승점 10을 기록한 울산은 H조 2위 멜버른(승점 9), J조 2위 우라와(승점 7) 등 다른 조 2위 두 팀을 최소 제치면서 동아시아 5개조(F~J조) 2위 중 최소 3위 안에 들어야 거머쥘 수 있는 16강행 티켓을 확보했다.

과거 한국 국가대표팀 수문장으로 활약했던 정성룡은 이날 벤치를 지키면서 출전이 불발됐다. 가와사키는 4-4-2로 나섰고, 정성룡 대신 가미후쿠모토 나오토에게 골키퍼 장갑을 맡겼다.

앞서 정성룡은 지난 주말 일본 FA컵인 일왕배에서 가와사키 레이솔을 상대로 선방쇼를 펼쳐 우승의 일등 공신이 됐다. 특히 승부차기에서 가시와 골키퍼의 슈팅을 직접 막아내면서 가와사키 팬들로부터 ‘정성룡 콜‘을 받았다.



울산전 종료 후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에서 취재진과 만난 정성룡은 "일본에서 생활이나 이런 경기에서 일단은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매년 ‘언제까지 있어야겠다‘거나, 이 정도까지 있을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다"라면서 "처음에는 1년 1년 열심히 하다보니까 이렇게 온 것 같다. 어쨌든 해외에 나와서 가와사키 프론탈레라는 팀에서 조금이나마 성장할 수 있던 것 같은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어느새 일본에서 8시즌을 보낸 정성룡은 "올해는 리그에서 중간 정도 순위였지만 ACL에 나가기 전에 우승을 하면서 선수로서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한다"라면서 "한국과는 환경이 조금 다르지만 같은 부분도 있다. 운이 좋았던 것 같다. 팀 성적이 좋지 못했는데 팀에 합류한 후 우승도 여러번 하게 됐다. 기술적으로나 마음적으로도 단단해지지 않았나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일본으로 떠나기 전 수원삼성에서 뛰었던 정성룡은 K리그 복귀에 대해서는 "기회가 되면. 정해진 건 없기 때문에 1년, 1년 운동장에서 보여주고 최선을 다하려고만 한다"며 여지를 남겼다.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K리그2로 강등된 친정팀 수원에 대해선 "일본에 있어도 항상 응원을 하고 있었고, 마지막까지도 계속 응원을 하고 있었다. 지금도 응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내년이면 한국 나이로 불혹이 되는 정성룡은 "나이는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어린 선수들과도 매 시즌 경쟁을 하고 있고, 그 경쟁 속에서 나 또한 나이에 대한 생각보다는 항상 신인의 마음으로 뛰고 있는 것 같다"라며 "언제까지 선수 생활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LG 함창건, 퓨처스리그 사이클링 히트...통산 32번째·시즌 첫 기록
“요키치는 슈퍼맨” 한경기에서 61득점 10리바운드 10어시스트
프로야구 LG 트윈스의 함창건(23)이 KBO 퓨처스리그에서 사이클링 히트라는 값진 기록을 달성했다.함창건은 지난 2일 경기도 이천 두산베어스파크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2025...
두산 최승용, 팀의 3승 중 2승 밑거름…목표는 규정 이닝
“피닉스는 움직일 준비됐다” 듀란트 영입 경쟁, 5개 팀 참전?
규정 이닝(144이닝) 투구를 1차 목표로 정하고 2025시즌을 시작한 최승용(24·두산 베어스)이 두 번의 등판을 성공적으로 마쳤다.최승용은 2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4G 연속 안타' 이정후, MLB서 올해 첫 휴식…배지환 3G 연속 결장
[NBA] '퇴장도 1위, 거친 반칙도 1위' 이게 과연 전략일까... 새로운 배드보이즈의 탄생
4경기 연속 안타를 치며 시즌 초반부터 좋은 타격감을 보여준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하루 쉬어갔다.이정후는 3일(한국 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다이킨 파크에서 열린 ...
신도현, 174cm 큰 키에 여리여리 몸매 모노키니 핏 '청순미 절정'
신도현, 174cm 큰 키에 여리여리 몸매 모노키니 핏 '청순미 절정'
배우 신도현이 청순미의 절정을 보여줬다.신도현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베트남 여행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더운 날씨에 맞춰 민소매 톱과 핫팬츠, 짧은 스커트로 시원해 보이는 여행룩을 연...
맹승지, 가슴골 드러낸 수영복 자태…섹시미 폭발
맹승지, 가슴골 드러낸 수영복 자태…섹시미 폭발
개그우먼 맹승지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지난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지브리 고마워"라고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맹승지는 연보라색 수영복을 입고 볼륨감 넘치는 ...
‘몸매 진짜 미쳤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 유혹하는 글래머 여신 정체는?
‘몸매 진짜 미쳤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 유혹하는 글래머 여신 정체는?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이 과연 축구에만 집중할 수 있을까.레알 마드리드TV에는 여신이 있다. 이탈리아출신 방송인 마리아 아레기니(26)는 최근 레알 마드리드TV의 호스트를 맡았다. ...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