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이숭용 SSG 감독 "리빌딩 아닌 리모델링···베테랑에 권한·책임, 신예는 동기부여"
출처:일간스포츠|2023-11-20
인쇄

 

올가을 KBO리그는 SSG 랜더스의 사령탑 경질과 선임을 두고 시끌벅적했다. 온갖 소문이 나돈 가운데, 2024년 SSG를 이끌 신임 감독으로 이숭용 전 KT 위즈 육성 총괄이 결정됐다.

SSG는 "이숭용 신임 감독과 2년간 총액 9억원에 계약했다"고 지난 17일 발표했다. 지난달 31일 계약 기간 2년을 남겨둔 김원형 전 감독을 경질한 지 18일 만이다.

이에 앞서 SSG 사령탑을 두고 소문이 무성했다. 올 시즌 SSG 선수로 뛴 추신수부터, 메이저리그 전설 박찬호 등이 후보로 언급됐다. LG 트윈스-KT의 한국시리즈(KS)를 앞두고 이호준 LG 타격 코치의 SSG 감독 내정설까지 돌았다.

이호준 코치와 SSG의 만남 여부를 놓고서도 이야기가 엇갈렸다. 가을잔치를 집어삼킨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였다. 당시 SSG는 이호준 코치 내정설에 대해 "이호준 코치가 감독 후보에 포함되어 있지만, 아직 최종 후보도 추리지 않았다"며 경계했다.

‘이호준 코치 내정설이 부담이었거나 결정에 영향을 끼쳤나‘는 말에 김성용 SSG 단장은 "전혀 그렇지 않다. 우리 팀에 최적화된 사령탑을 놓고 고민했을 뿐이다. 프로세스에 따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총 4명의 최종 면접 후보 중 이숭용 감독이 낙점됐다. 김성용 단장은 "이숭용 감독이 구단의 방향성을 잘 이해했다"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SSG는 지난해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이끈 김원형 감독을 경질하면서 내세운 이유는 "성적 때문이 아니다. 변화가 필요했다"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세대교체를 언급했다.

 

 

이숭용 감독은 본지와 인터뷰에서 "SSG는 ‘리빌딩‘이 아닌 ‘리모델링‘이 필요하다. 추신수와 김광현, 최정 등 좋은 베테랑이 많지만 이를 받쳐줄 신예 선수가 부족하다. 축(베테랑)은 남겨두고 살(신예)을 붙이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젊은 선수를 폭넓게 활용해 2군 성적이 좋으면 1군에서 뛸 수 있다는 동기부여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성용 단장은 "이숭용 신임 감독이 신구조화는 물론 ‘원팀‘을 강조했다. 우리가 가장 원하던 바였다"고 설명했다. 이 감독은 "베테랑에게 권한과 책임을, 어린 선수에게 동기부여를 할 것"이라면서 "선수 시절부터 난 원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기준에서 벗어나는 선수를 절대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나이와 관계없이 프로 의식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SSG는 이숭용 감독이 KT에서 코치와 단장, 육성총괄로 현장과 프런트와 다양한 경험을 쌓은 점에 높은 점수를 줬다. 이 감독은 "신생팀 KT가 바닥에서 시작해 우승을 이루기까지 좋은 선배들이 행동으로 보여주며 역할을 했다"고 돌아봤다.

이숭용 감독은 1994년 프로 입단 후 현대 유니콘스(태평양 돌핀스 포함)와 우리 히어로즈(넥센 히어로즈)를 거쳐 2011년 은퇴했다. 프로 통산 2001경기에 출전해 타율 0.281 162홈런 857타점을 올렸다. 그는 "프로 생활을 시작한 곳(인천)에서 감독을 맡은 건 큰 축복이다. 가슴이 벅차오른다. SSG가 계속 정상에 도전하는 팀이 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울산 HD, 전북서 왼발잡이 센터백 이재익 영입
울산 HD, 전북서 왼발잡이 센터백 이재익 영입
울산 HD가 중앙 수비수 이재익을 영입하며 수비의 폭과 깊이를 늘렸다.울산은 2025시즌 네 개 대회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아시아 축구 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제2살라' 마르무시, 맨시티행 임박… 이적료만 1000억 예상
'제2살라' 마르무시, 맨시티행 임박… 이적료만 1000억 예상
'제2살라'라고 불리며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뛰고 있는 오마르 마르무시가 맨체스터 시티 이적을 앞두고 있다.유렵 지역 이적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17일(한국시각) 프랑크푸...
‘0출전’ 양민혁에 붙은 꼬리표 “시간 필요”…문제는 ‘실력 부족’인가
‘0출전’ 양민혁에 붙은 꼬리표 “시간 필요”…문제는 ‘실력 부족’인가
운동선수에게 해외 진출은 언제나 어려운 법이다. 상위 리그라면 더욱 그렇다. ‘마법의 문장’이 있다. “아직 시간이 필요하다”가 그것이다. 속내 파악이 안 된다는 점이 문제다. 양...
한소희, 파격 금발로 바비인형 됐다
한소희, 파격 금발로 바비인형 됐다
배우 한소희가 금발로 파격 변신했다.한소희는 17일 오후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파격적인 비주얼로 변신한 한소희의 모습이...
비키니가 작네...레전드 레이싱모델 신세하, 야간 풀장서 뽐낸 '압도적 볼륨감'
비키니가 작네...레전드 레이싱모델 신세하, 야간 풀장서 뽐낸 '압도적 볼륨감'
레이싱모델 신세하가 뛰어난 비키니 몸매를 뽐내며 근황을 전했다.신세하는 지난 15일 자신의 SNS에 "처음 가보는 곳은 너무 짜릿해"라는 멘트와 함께 미국 여행 중인 사진 여러 장...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