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팬들 쓰린 속 달래준 최정의 최다 타점 '전설은 진행 중'
출처:데일리안|2023-10-26
인쇄


지난 시즌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차지했던 SSG 랜더스가 허무하게 가을 야구를 마감했다.

SSG는 25일 창원NC파크에서 ‘2023 KBO리그 포스트시즌’ NC와의 준플레이오프 원정 3차전서 6-7 석패하며 3연패로 탈락해 이번 시즌을 마감했다.

1~2차전서 제 몫을 해주지 못했던 ‘주포’ 최정이 3차전서 만루 홈런을 터뜨리며 부활을 알렸던 점을 감안하면 너무도 아쉬운 SSG의 탈락이었다.

지난 2차전 2개 홈런을 때린 한유섬에 이어 최정까지 살아난 SSG가 3차전을 잡았다면 시리즈의 향방은 알 수 없는 방향으로 흐를 가능성이 매우 높았기 때문이다.

그나마 SSG 팬들의 쓰린 속을 달래줄 위안거리는 최정의 홈런포였다.

최정은 2회초 2사 만루 상황에서 상대 선발 태너의 공을 걷어 올려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그랜드 슬램을 폭발시켰다.

이 홈런이 주는 의미는 상당하다.

전날까지 포스트시즌 개인 통산 39타점을 기록 중이던 최정은 일발 장타로 4타점을 한 번에 쓸어 담으며 43타점째를 올렸다.

KBO리그 역대 포스트시즌 최다 타점 신기록이 작성되는 순간이었다. 종전 기록은 은퇴한 홍성흔과 LG 유니폼을 입고 있는 김현수의 42타점.


데뷔와 동시에 SK 와이번스(현 SSG) 왕조의 일원이 된 최정은 그동안 꾸준히 가을 야구를 경험했다. 2008년에는 최연소 한국시리즈 MVP에 올랐고 지난해 한국시리즈에서는 5경기서 무려 9타점을 홀로 쓸어 담는 맹활약을 이어나가며 큰 경기에 약하다는 꼬리표를 떼는데도 성공했다.

36세의 최정은 여전히 전성기 기량을 유지 중이며 SSG가 앞으로도 꾸준히 포스트시즌에 진출한다면 사상 첫 포스트시즌 50타점 기록까지 넘볼 수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날 최정은 만루 홈런으로 홈런 개수 역시 13개로 늘리며 타이론 우즈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데 성공했다. 포스트시즌 최다 홈런 기록은 은퇴한 이승엽(현 두산 감독)이 갖고 있으며 총 14개의 홈런을 폭발시켰다.

이미 정규 시즌 누적 기록에서도 ‘넘사벽’ 영역에 들어선 최정은 KBO리그의 살아 있는 역사로 진화하고 있다. 미지의 영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최정이 앞으로 어떤 역사를 더 만들어낼지 팬들의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손흥민 "양민혁 겁 주는 게 아니다, 여긴 그런 선수들 많다"…조언 현실화되나? 주말 1~2군 윤곽 드러날 듯
손흥민
대한민국 윙어 양민혁(토트넘 홋스퍼)이 당장 어느 레벨에서 뛸지 주말에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2006년생 대한민국 윙어 양민혁은 지난 17일 영국 런던에 도착해 토트넘에 합류했다....
"정몽규, 최소한의 예의 갖추라" 허정무, '중징계 촉구' 최후통첩 날렸다!
제55대 대한축구협회 회장 선거에 출마한 허정무(70) 전 대전하나시티즌 이사장이 강력한 중징계를 촉구했다.허 후보자는 17일 "법원의 가처분 결정으로 회장 선거가 연기되었지만, ...
‘강인아, 반가워 잘해보자…’ 메디컬 테스트 통과→공식발표만 남았다
‘강인아, 반가워 잘해보자…’ 메디컬 테스트 통과→공식발표만 남았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나폴리)가 황인범(28·페예노르트)과 김민재(28·바이에른 뮌헨)에 이어 이번엔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PSG)의 새 동료가 된다. 지난 17일 파리...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배우 한소희가 남다른 섹시미를 자랑했다.17일 오후 한소희는 개인 SNS에 "씻기 전까지 걸리는 시간"이라며 동영상을 게재했다.영상 속 한소희는 화장실에서 머리를 빗으며 외출 준비...
블랙핑크 리사, 뜨거운 12월…관능미 大방출
블랙핑크 리사, 뜨거운 12월…관능미 大방출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뜨거운 12월을 보냈다.리사는 16일 자신의 SNS을 통해 “Summer in December(12월의 여름)”라는 설명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사진...
블랙핑크 제니, 생일 자축하며 가슴엔 하트 엉덩이엔 ‘땡큐’
블랙핑크 제니, 생일 자축하며 가슴엔 하트 엉덩이엔 ‘땡큐’
블랙핑크 제니가 생일을 축하해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제니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일을 자축하며 팬들을 위해 사진을 대방출했다. 이날 생일을 맞은 그는 새 앨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