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강원FC, 중국 선전FC으로부터 임채민 밀린 이적료 15억원 받아내
출처:뉴스1|2023-03-27
인쇄

김병지 대표 "최근 이적료에 위약금 합친 금액 들어와"

 

K리그1 강원FC가 중국프로축구 선전FC로부터 받지 못하고 있던 선수 이적료와 위약금 문제를 해결했다.

김병지 강원FC 대표이사는 27일 뉴스1과의 통화에서 "최근 선전FC가 이적료 77만달러(약 10억원)에 이자, 위약금을 더한 총 119만달러(악 15억4700만원)를 지불했다"고 밝혔다.

이는 강원에서 뛰다 선전으로 이적한 임채민(현 제주)의 몸값이다. 임채민은 지난해 4월 강원을 떠나 선전 유니폼을 갈아입었으나 강원은 이적료 중 10억원 가까운 돈을 수령하지 못했다.

강원은 지난해 국제축구연맹(FIFA)에 이적료를 미지급한 선전을 제소해 ‘밀린 이적료를 모두 지급하라‘는 결정을 받았다.

FIFA 분쟁 조정기관에서 선전에 이적료 외 이자와 위약금 등 5억원을 추가로 강원에 지불하라고 통첩을 내렸으나 선전은 돈을 제때 지불하지 않았다.

극심한 재정난에 시달린 선전이 해체될 수 있다는 중국발 보도까지 나오면서 강원은 10억원이 넘는 돈을 날려버릴 수도 있는 난감한 상황에 처했다.

아울러 중국축구협회에서 프로 팀에 각 종 임금 체불 등을 정리하지 않을 경우 퇴출시킬 것이라는 엄포를 놓으면서 선전의 대처가 관심을 모았다. 만약 선전이 돈을 지불하지 않고 해체를 선언하더라도 딱히 구제받을 방도가 없었기에 강원 입장에서는 전전긍긍할 수밖에 없었다.

강원은 선전과 미지급된 돈에 대한 협상을 진행했는데, 다행히 15억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두 지불하는 방향으로 잘 매듭지어졌다. 선전은 리그 참여를 위해 임금 체불 및 부채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병지 대표는 "우리 입장에서는 적지 않은 돈"이라며 "잘 해결이 돼서 천만 다행"이라고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 야구
  • 농구
  • 기타
하늘은 왜 나를 낳고 오타니를 낳았는가...'멀티포 쾅쾅' 日 천재타자, 오타니 끝내기 극장포에 활약 묻혔다
[NBA] '잘못된 트레이드의 후폭풍' 새크라멘토, PO 진출도 불투명
메이저리그(MLB) 데뷔 후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몇 시간 뒤 믿을 수 없는 끝내기 홈런에 밀려 동갑내기에게 스포트라이트가 쏠렸다. 시카고 컵스의 일본인 타자 스즈키 세이...
배지환 벌써부터 파란만장…16안타 맹타→개막 로스터 진입→트리플A행, 다시 출발선에 섰다
‘3년, 보수총액 2억원’ WKBL FA 1호 계약자는 하나은행 정예림…“더 배우고 성장하겠다”
벌써부터 파란만장하다. 메이저리그 개막 로스터에 승선했던 한국인 유틸리티 플레이어 배지환(26·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이 끝내 마이너리그로 내려간다.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4일(이하 한...
노시환의 산책주루, '단독 최하위 한화' 만들었다
“요키치는 슈퍼맨” 한경기에서 61득점 10리바운드 10어시스트
한화 이글스 중심타자 노시환(24)이 느슨한 주루플레이로 황당한 아웃을 당했다. 한화는 이로 인해 점수를 뽑아내지 못했고 패배를 기록했다.한화는 3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
오유진, 스포트라이트 1위
오유진, 스포트라이트 1위
가수 오유진이 1위를 했다.31일 트롯스타 투표 웹서비스 ‘트롯픽’(trotpick)에 따르면, 오유진은 3월 5주차 스포트라이트 26회차 투표에서 13만8640 포인트를 획득해 ...
'오징어게임2' 박규영, 이렇게 섹시했나..파격 속옷 화보
'오징어게임2' 박규영, 이렇게 섹시했나..파격 속옷 화보
배우 박규영이 색다른 분위기가 반전 몸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지난 2일 브랜드 캘린클라인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박규영의 속옷 화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박규영은 스...
'1억 기부' 화사, 화끈하게 배 깠다..'역대급 노출'
'1억 기부' 화사, 화끈하게 배 깠다..'역대급 노출'
가수 화사가 파격 노출로 이목을 집중시켰다.화사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지난달 그는 11개 도시 북미투어를 시작, 앞서 3일 캐나다 토론토 공연의 비...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