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마크 달고도 웃지 못한 심석희…불편한 동행 1년 더
출처:세계일보|2022-05-09
인쇄

 

‘동료 험담’ 논란 이후 첫 인터뷰에 나선 심석희(25·서울시청)는 태극마크를 따냈지만 환히 웃지 못했다.

심석희는 지난 8일 서울 노원구 태릉실내빙상장에서 열린 2022~23시즌 KB금융그룹 종합선수권 겸 국가대표 2차 선발전에서 종합포인트 73점으로 2위를 기록했다.

이번 국가대표 선발전에서는 1·2차 대회 종합 점수를 합쳐 남녀 각각 7명씩 총 14명을 선발한다.

심석희는 54점으로 3위에 올랐던 지난 1차 선발전 기록과 합산해 합계 97점을 얻어 종합 3위를 차지했고, 2022~2023시즌 대표팀 승선에 성공했다.

1·2차 선발전 남녀부 종합 1, 2위는 2022~2023시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 시리즈와 내년 세계선수권대회 개인전 출전 자격을 얻는다.

이에 심석희는 개인전 출전은 불가하지만 계주에 출전하게 됐다.

지난해 10월 동료 험담 및 비하 논란이 불거진 이후 약 2년 만에 인터뷰에 나선 심석희의 표정은 차분했다.

다른 선수들과 달리 마냥 웃지 못했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다가도 한참 머뭇거리며 힘겹게 답변을 이어갔다.

빙상연맹 관계자는 “심석희가 공황장애를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심석희는 “미흡한 부분이 많았다. 주변에서 많이 도와주셨다. 소속팀(서울시청) 멤버들과 같이 훈련했고, 도와주신 덕분에 경기를 잘 치를 수 있었던 거 같다. 선후배 선수들과 경기를 즐겁게 해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선수권이 끝난 뒤)시간이 촉박하긴 했지만, 최대한 경기 당일 컨디션을 최선으로 끌어올리려고 많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심석희는 인터뷰 도중 양해를 구하고 잠시 자리를 비우기도 했다.

한 마디, 한 마디를 조심스럽게 이어간 그는 ‘다시 경기장에 서게 된 이유’에 대해 “저를 믿고 응원해주시는 도와주시는 분들이 있다. 저 혼자가 아니란 걸 알기 때문에 감사한 마음으로 잘 해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10월 심석희는 2018 강원 평창 동계 올림픽 당시 대표팀 코치와 나눈 카카오톡 메시지가 유출돼 물의를 빚었다.

대표팀 동료인 최민정과 김아랑 등을 험담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었고, 이어 심석희가 평창 대회 경기 중 최민정과 고의 충돌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이후 빙상연맹은 조사를 통해 “고의 충돌에 명백한 증거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다만 심석희는 성실의무 및 품위 유지 조항 위반을 이유로 선수 자격 2개월 정지 징계를 받아 중국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는 출전하지 못했다.

한편 심석희는 지난달 캐나다 몬트리올 모리스 리샤르 아레나에서 열린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쇼트트랙선수권 3000m 계주에서 최민정, 심석희, 서휘민, 김아랑과 함께 한국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으로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당시 세계선수권은 최민정과 더불어 험담 파문, 고의 충돌 의혹에 휩싸였던 심석희가 징계를 마치고 대표팀으로 복귀한 뒤 처음 출전한 대회란 점에서 많은 큰 주목을 받았었다.

시상대 위에서 최민정은 단 한번도 심석희에게 눈길을 주지 않았고, 이러한 모습은 영상을 통해 그대로 전파돼 보는 이마저 어색함이 느껴질 정도였다.

이번에 심석희가 선발전을 통과하면서 둘의 불편한 동행은 1년 더 이어지게 됐다.

  • 축구
  • 야구
  • 농구
'얍삽하네' 토트넘, '양민혁 데뷔전' 느긋한 이유 있었다... "EPL 경험자+19세 즉시 전력감 윙어 영입 움직임"
'얍삽하네' 토트넘, '양민혁 데뷔전' 느긋한 이유 있었다...
토트넘이 새로운 윙어 영입을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영국 매체 'TBR 풋볼'은 25일(한국시간) "토트넘이 사우스햄튼 소속 19세 타일러 디블링을 영입하기 위해 협상 중"...
"신태용 감독님 감사합니다" 인니 팬 수백 명 몰렸다! 와중에 끝까지 예의 없는 축구협회... "작별 선물도 없었다"
신태용(55) 감독과 작별에 인도네시아 팬들은 큰 아쉬움을 표하고 있다. 신 감독이 인도네시아를 떠나기 직전까지도 수백 명의 지지자가 그를 따라다닐 정도였다.인도네시아 매체 '볼라...
'쏘니 나 괜히 온 것 같아!' 40경기 3골 공격수, 커리어 완전히 망가졌다...방출 통보 후 MLS 이적 가능성
'쏘니 나 괜히 온 것 같아!' 40경기 3골 공격수, 커리어 완전히 망가졌다...방출 통보 후 MLS 이적 가능성
아무래도 괜히 토트넘 홋스퍼 유니폼을 입은 듯하다.프랑스 매체 '풋 메르카토' 소속 산티 아우나 기자는 25일(한국시간) "독일 국가대표 출신 토트넘 공격수 베르너가 이번 겨울 이...
"위아래 다 벗고 만삭 누드를?"..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 SNS에 파격 노출
영국의 배우 겸 모델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가 파격 누드 사진을 공개했다.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는 9일(현지 시각)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화장실에서 찍은 사진 한 장을 올렸다. 현재 2...
‘야구여신’ 박지영, 아나운서 퇴사 후 근황…파격 비키니
‘야구여신’ 박지영, 아나운서 퇴사 후 근황…파격 비키니
스포츠 아나운서 출신 박지영이 파격 비키니 자태로 눈길을 사로잡았다.박지영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여러 ...
제니 31일 ‘러브 행오버’ 선공개…3월 7일 솔로 컴백
제니 31일 ‘러브 행오버’ 선공개…3월 7일 솔로 컴백
제니 31일 ‘러브 행오버’ 선공개…3월 7일 솔로 컴백블랙핑크 제니(JENNIE)가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신곡을 선공개한다.지난 26일 제니는 공식 홈페이지(j...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