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WC 탈락 위기 日, 예선 7-8차전 직전 급하게 대회 개최
출처:MHN스포츠|2021-11-30
인쇄



위기에 빠진 일본 축구가 월드컵 최종예선 경기를 앞두고 급하게 친선 대회를 준비한다.

일본축구협회는 29일 "내년 1월 21일 기린 챌린지컵을 개최한다. 상대팀을 우즈베키스탄이다"라고 밝혔다.

보통 ‘기린컵‘으로 알려진 이 대회는 친선전 성격이 강하다. 명칭은 ‘컵‘이지만 현지에서나 외국에서나 친선전 정도로만 생각한다. 크게 비중이 있는 대회는 아니다.

지난해는 우즈베키스탄, 멕시코, 카메룬 U-23 팀과 대회를 진행하려 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결국 취소됐다.

하지만 이번에는 성인 대표팀으로 치러지고, 일본의 현재 상황상 꽤 비중 있게 치러질 것으로 보인다. 일단 일시는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조별리그 7, 8차전이 치러지는 기간인 내년 1월 21일이다. 일본은 1월 27일 중국, 2월 1일 사우디아라비아와 예선을 치른다. 이 기간 선수들을 소집해 미리 발을 맞춰 본다는 계획이다.

현재  일본은 월드컵 예선 B조 2위다. 아시아지역 예선은 각 조 2위까지 월드컵 본선에 직행한다. A조 한국과 같은 2위지만 상황은 사뭇 다르다.  A조는 이란, 한국 양강 체제가 굳어지면서 이변이 없는 한 두 팀의 월드컵 본선 직행이 확실하다.

하지만 B조는 1위 사우디아라비아가 승점 16점으로 치고 나갔을 뿐, 2위 일본은 승점 12점, 3위 호주는 승점 11점으로 각축을 벌이고 있다. 특히 일본은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오만에 패하는 등 부침이 심했고, 이후 4승을 거두긴 했으나 시원하게 이긴 경기는 단 한 경기도 없다.  현지에서는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 경질 여론이 식지 않고 있다.

결국 급하게 기린컵 일정을 만들어 운명이 걸린 예선 2경기를 앞두고 전력과 호흡을 최대한 끌어올리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일정만 봐도 알 수 있다. 월드컵 예선을 앞둔 1월에 대회가 열린 적은 없다. 5월, 6월, 7월, 8월, 9월 등에 열린 적이 대부분이다. 특히 적어도 세 팀은 출전하게끔 만든 대회이지만 이번엔 일본과 우즈베키스탄의 대전 딱 1경기다. 예선 경기 전 전력을 끌어올리려는 의도가 분명해 보인다.

  • 야구
  • 농구
  • 기타
하늘은 왜 나를 낳고 오타니를 낳았는가...'멀티포 쾅쾅' 日 천재타자, 오타니 끝내기 극장포에 활약 묻혔다
[NBA] '잘못된 트레이드의 후폭풍' 새크라멘토, PO 진출도 불투명
메이저리그(MLB) 데뷔 후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몇 시간 뒤 믿을 수 없는 끝내기 홈런에 밀려 동갑내기에게 스포트라이트가 쏠렸다. 시카고 컵스의 일본인 타자 스즈키 세이...
배지환 벌써부터 파란만장…16안타 맹타→개막 로스터 진입→트리플A행, 다시 출발선에 섰다
‘3년, 보수총액 2억원’ WKBL FA 1호 계약자는 하나은행 정예림…“더 배우고 성장하겠다”
벌써부터 파란만장하다. 메이저리그 개막 로스터에 승선했던 한국인 유틸리티 플레이어 배지환(26·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이 끝내 마이너리그로 내려간다.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4일(이하 한...
노시환의 산책주루, '단독 최하위 한화' 만들었다
“요키치는 슈퍼맨” 한경기에서 61득점 10리바운드 10어시스트
한화 이글스 중심타자 노시환(24)이 느슨한 주루플레이로 황당한 아웃을 당했다. 한화는 이로 인해 점수를 뽑아내지 못했고 패배를 기록했다.한화는 3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
신도현, 174cm 큰 키에 여리여리 몸매 모노키니 핏 '청순미 절정'
신도현, 174cm 큰 키에 여리여리 몸매 모노키니 핏 '청순미 절정'
배우 신도현이 청순미의 절정을 보여줬다.신도현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베트남 여행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더운 날씨에 맞춰 민소매 톱과 핫팬츠, 짧은 스커트로 시원해 보이는 여행룩을 연...
맹승지, 가슴골 드러낸 수영복 자태…섹시미 폭발
맹승지, 가슴골 드러낸 수영복 자태…섹시미 폭발
개그우먼 맹승지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지난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지브리 고마워"라고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맹승지는 연보라색 수영복을 입고 볼륨감 넘치는 ...
‘몸매 진짜 미쳤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 유혹하는 글래머 여신 정체는?
‘몸매 진짜 미쳤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 유혹하는 글래머 여신 정체는?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이 과연 축구에만 집중할 수 있을까.레알 마드리드TV에는 여신이 있다. 이탈리아출신 방송인 마리아 아레기니(26)는 최근 레알 마드리드TV의 호스트를 맡았다. ...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