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獨 축구전설 "우파메카노, 라이프치히 좀 더 있다 떠나라"
출처:머니S|2020-04-17
인쇄


‘독일 축구의 전설‘ 로타어 마테우스가 전도유망한 수비수 다요 우파메카노(RB라이프치히)에게 "팀에 남으라"고 조언했다.

17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마테우스는 최근 독일 ‘스카이스포츠‘와 가진 인터뷰에서 "우파메카노는 경험을 좀 더 쌓고 이적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1998년생인 우파메카노는 유럽이 주목하는 수비수다. 185㎝-83㎏의 당당한 체구에 빠른 속도까지 더해져 일찌감치 라이프치히 수비진의 한 자리를 당당히 차지했다.

잠재력이 돋보이는 우파메카노 영입에 많은 명문 구단이 관심을 드러냈다. 특히 잉글랜드의 아스날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 등이 우파메카노와 연결된다.

하지만 마테우스는 우파메카노가 독일 무대에 좀 더 남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테우스는 "난 그가 좀 더 경험을 쌓은 뒤 어느 빅 클럽에서든 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유럽의 명문 구단들이 그에게 관심을 갖는 건 놀랍지 않은 일이다. 아직 2% 정도 배울 점이 보이지만 그는 대단한 선수다"라고 극찬했다.



다만 마테우스는 "그는 젊은 선수고 높은 잠재력을 지녔다. 그러나 1~2년 더 라이프치히에 머문다고 그에게 해가 되는 건 없을 것"이라며 "라이프치히는 최고의 구단이다.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 최종적으로 남아있는 8팀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마테우스는 독일 축구대표팀 역대 최다 출장 기록(150경기)을 보유한 전설적인 미드필더다. 그는 보루시아 묀헨글라드바흐, 바이에른 뮌헨, 인터밀란 등 명문 구단을 거친 뒤 지난 2000년 은퇴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내가 황금장갑 낄 이름인가”…기량 향상위해 개명 택하는 간절함
보스턴, 골든스테이트에 시즌 최소 득점 굴욕 선사...40점차 대승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우완 파이어볼러 김윤수(26)가 2025시즌부터는 김무신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마운드에 오른다. 개명 이후 기량이 크게 향상된 손아섭(37·NC 다이노스)...
신인도 캠프 가는데, 노진혁 제외 왜?...어떤 메시지 전할 의도였을까
'슈퍼팀 맞아?' 빅3 출동한 피닉스, 미첼 활약한 클리블랜드에 완패
명성보다 실력.롯데 자이언츠가 지난 20일 오는 24일부터 대만 타이난에서 진행될 스프링캠프 명단을 공개했다. 이번 명단에는 2025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에서 지명된 투수 김태현...
157km 던지는데, 선수 생명 걸었다…"다저스 아니라면 은퇴"
워니 원맨쇼, 올스타전서 41점-19리바운드 폭발... MVP 등극
LA 다저스와 계약이 끝나고 자유계약선수(FA)가 된 투수 조 켈리(37)가 은퇴 가능성을 이야기했다.21일(한국시간) 다저스 소식을 다루는 다저스 네이션에 따르면 켈리는 최근 한...
맹승지, 군살 제로 수영복 몸매..귀여운 얼굴에 반전
맹승지, 군살 제로 수영복 몸매..귀여운 얼굴에 반전
개그우먼 맹승지가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17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에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맹승지는 사진과 함께 “아침에 벌떡 일어나 수영 간 수린이”라고 글을 ...
이현이, 역시 모델 출신은 다르네…그림같은 수영복 자태
이현이, 역시 모델 출신은 다르네…그림같은 수영복 자태
모델 출신 방송인 이현이가 완벽한 수영복 핏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19일 이현이는 자신의 개인 계정에 "푸꾸옥 오오티디"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사진 속 이현이는 ...
효린, 아찔한 끈 비키니 뒤태‥구릿빛 S라인에 흠뻑
효린, 아찔한 끈 비키니 뒤태‥구릿빛 S라인에 흠뻑
그룹 씨스타 멤버 효린이 건강미 넘치는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효린은 1월 20일 개인 소셜미디어에 "캄보디아"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게시했다.공개된 사진 속 효린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