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쉴트 감독 "오늘 등판, 김광현에게 아주 좋은 진전 기회"
출처:MK스포츠|2020-03-10
인쇄


마이크 쉴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감독은 선발로 나와 인상적인 투구를 보인 김광현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쉴트는 10일(한국시간) 센추리링크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열린 미네소타 트윈스와 시범경기를 3-0 승리로 마친 뒤 가진 인터뷰에서 선발로 나와 3이닝 2피안타 4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한 김광현에 대해 말했다.

그는 "여러 구종을 갖고 계획대로 던지며 상대를 압도했다. 효과적이었다"며 김광현의 투구를 칭찬했다.




이날 김광현은 조시 도널드슨, 넬슨 크루즈 등 상대 강타자들을 상대로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쉴트는 "구단이 처음에 그와 계약할 때도 그에 대한 좋은 예감이 있어서 계약한 것이다. 내부적으로도 좋은 평가가 있었지만, 상대 팀과 경쟁하는 모습을 봐야한다. 정말 잘싸웠다. 구위가 통했다"고 호평했다.

김광현은 사타구니 근육 이상으로 등판 일정이 지체됐지만, 이번에 3일 휴식 후 다시 3이닝을 소화하며 속도를 맞췄다. 쉴트는 "괜찮다고 생각한다. 그는 지금 아주 좋은 위치에 올라있다. 계속해서 이닝 수를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등판이 김광현에게 좋은 진전 기회가 됐다고 생각하나‘라는 질문에 "당연하다. 오늘 등판은 그에게 아주 좋은 진전 기회가 됐다"고 평했다.

이날 경기는 김광현뿐만 아니라 세인트루이스에게도 좋은 경기였다. 김광현이 3이닝 무실점 호투한데 이어 폰세 데 레온이 5이닝 2피안타 2볼넷 2탈삼진 무실점, 알렉스 레예스가 1이닝 2피안타 2탈삼진 무실점 호투했다.

쉴트는 "정말 좋은 타선을 상대로 수준 높은 투구를 보여줬다. 정말 좋은 경기였다"며 이날 경기를 돌아봤다. 그는 "투수의 공이 얼마나 좋은지는 타자들의 반응이 말해준다. 오늘 우리 투수들은 타자들을 불편하게 만들었다. 김광현, 폰세 데 레온, 레예스 모두 상대 타자들의 타이밍을 흔들었다"며 재차 투수들의 호투를 높이 평가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SK가 올겨울 중앙 수비수 최대어로 꼽힌 장민규를 품었다.제주는 16일 일본에서 뛰던 장민규를 영입했다고 밝혔다.185cm, 79kg의 탄탄한 신체 조건을 자랑하는 장민규는 패...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2025시즌 개막을 한 달 앞둔 프로축구 K리그1에서 벌써 3명의 외국인 선수 주장이 선임됐다. 개막 시점 기준으로 K리그 역대 가장 많은 수다.포항 스틸러스가 지난 14일 가장 ...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 클럽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가 현 소속팀 이탈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를 건네고 결별을 공식적으로 알렸...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겨울을 제대로 즐겼다.오또맘은 15일 사진의 SNS에 “추웠지만 남겨보고픈 눈밭샷”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캐나다의 설원이 담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오또맘은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방송인 장영란이 물오른 미모의 근황을 전했다.장영란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고생했어요. 토닥토닥.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할 거에요"라는 글과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