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박항서, 베트남 첫 'AFF 올해의 감독상' 수상 영예...꽝 하이가 최고선수 유력
출처:OSEN|2019-11-07
인쇄


박항서 감독이 아세안축구연맹(AFF) 올해의 감독상을 받는다. 최근 재계약을 맺은 박 감독에게는 또 하나의 의미있는 소식이 될 전망이다.

박항서 감독의 대리인을 맡고 있는 DJ 매니지먼트 관계자는 7일 "문서로 통보를 받지는 못했지만 구두로 확정적이라는 통보를 받았다"면서 박항서 감독이 2019 AFF 어워즈 올해의 감독상 수상자가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박 감독은 오는 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AFF 어워즈 2019‘에 참석할 예정이다. 동남아시아 축구 이벤트인 AFF 어워즈는 12개 동남아 회원국이 모여 만든 시상식이다.

지난 2013년 말레이시아에서 처음 열려 2년마다 개최하는 이번 시상식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 2015년 미얀마, 2017년 인도네시아에서 열렸고 올해는 베트남축구연맹이 주최, 11개의 개인상과 4개의 팀 상을 준비했다. 여기서 박 감독은 동남아시아 최고 지도자로 공인받게 됐다. 올해의 선수상 역시 박 감독의 제자인 베트남의 응우옌 꽝 하이가 탈 것이 유력하다.

박 감독은 지난 2017년 10월 베트남 A 대표팀과 함께 23세 이하(U-23) 대표팀을 맡았다. 박 감독은 부임 후 베트남은 넘어 동남아시아 감독 역대 최고 업적을 쌓았다.

‘2018 23세 이하(U-23)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거둔 박 감독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는 4강 업적을 이뤘고 특히 동남아시아 월드컵으로 불리는 ‘2018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에서는 말레이시아를 꺾고 정상에 섰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박 감독은 올해 초 열린 아시안컵에서 베트남을 8강에 올려 놓았다. AFF는 베트남 축구를 아시아 변방에서 중심으로 부각시킨 박 감독의 성과를 인정한 것이다.

한편 박 감독과 베트남축구협회는 지난 5일 재계약을 맺고 7일 베트남축구협회에서 공식 기자회견에 나선다. 박 감독은 현재와 마찬가지로 성인대표팀과 올림픽대표팀을 맡게 되며 두 대표팀의 소집 시기가 겹칠 경우에는 박 감독이 직접 코칭스태프 구성을 할 수 있다. 박 감독의 재계약 임기는 내년 2월부터 시작된다.

박 감독은 "베트남 대표팀에서 이뤄냈던 성과는 혼자서 이룬 것이 아니고 대표팀 모든 구성원들이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갔기 때문에 이뤄낸 결과였다"면서 "지난 2년 동안 베트남대표팀이 발전하면서 동시에 시스템이 점점 체계화되고 있다. 이 과정 속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더 남아있다고 생각했다. 또한 그 동안 베트남에서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사랑에 대한 보답은 더 강력한 베트남 팀을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계약 수락 이유를 밝혔다.

또 박 감독은 "현재 베트남 축구는 지난 2년간의 성과를 토대로 축구 산업에 대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당장은 미약하지만 유소년 육성에도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는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있다"면서 "지난 취임 당시 밝혔던 한국과 베트남의 민간 교류에 앞장서 교두보가 되겠다는 마음 가짐은 동일하다. 지난 2년 동안 이러한 점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뻤고, 앞으로도 나의 본업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양국간의 가교 역할을 이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손주영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작년엔 120이닝, 올해는 ‘160이닝 15승’
피닉스, 트레이드로 '센터' 보강…오코기+2R 지명권 3장 샬럿으로
2024년 LG의 가장 큰 수확은 ‘고정 선발’ 손주영이었다. 선발 로테이션에 안착한 손주영은 올해 15승 투수라는 새로운 목표를 향해 달린다.손주영은 지난해 시즌 개막부터 마지막...
'타율의 황제' NC의 중견수 박건우, 35세의 새로운 도전
은퇴 선언 뒤 근 한 달…워니, 진짜 속마음은 뭐니
35세 박건우가 2025시즌 NC 다이노스의 중견수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한다.이호준 감독의 특별한 신임 속에 144경기 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지난해 7월 오른손목 ...
아빠 대신해 100마일을 던져줘? ‘놀란 라이언 로저스’
'탁구 레전드' 현정화·김택수가 보는 유승민 체육회장 당선인
가장 느린 공으로 타자를 잡는 투수가 ‘강속구의 상징’을 아들 이름에 담았다. 아들은 최고의 강속구 투수가 되길 바라는 마음일까.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5일(이...
이영은, 샤넬 만난 피서! 시원하게 깔끔한 스트라이프 스윔룩
이영은, 샤넬 만난 피서! 시원하게 깔끔한 스트라이프 스윔룩
이영은이 스트라이프 수영복으로 전하는 모던한 휴양지 룩을 완성했다.배우 이영은이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아한 분위기의 휴양지 사진을 여러 장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그녀는 블...
트와이스 지효, 흘러 넘치는 건강美 하와이서 빛난 글래머
트와이스 지효, 흘러 넘치는 건강美 하와이서 빛난 글래머
그룹 트와이스 지효가 건강한 매력을 발산했다.1월 15일 지효는 소셜 계정에 '하와이'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지효는 카메라를 응시하며 포즈를 취하고 ...
이현이, 맞아 전직 모델이었지..너무 섹시한 수영복 S라인
이현이, 맞아 전직 모델이었지..너무 섹시한 수영복 S라인
이현이가 푸꾸옥으로 가족 여행을 떠나 탄탄한 수영복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16일 모델이자 방송인 이현이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온전히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물을 참 좋아하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