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RYU, 나이 많아 장기 계약 힘들다? 보라스 있잖아" 시카고 언론
출처:OSEN|2019-11-03
인쇄

 

11년 연속 포스트시즌에 진출하지 못한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올 겨울 FA 시장에 뛰어들 가능성이 높아졌다.

화이트삭스는 지난해 매니 마차도를 영입하기 위해 FA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 빼앗기고 말았다. 화이트삭스는 팀내 최다승 투수 루카스 지올리토와 원투 펀치를 이룰 선발 투수 영입에 나설 분위기.

시카고 지역 매체 ‘시카고 트리뷴‘은 3일(이하 한국시간) 화이트삭스의 전력 보강 필요성을 언급하며 포지션별 영입 후보를 제시했다.

선발진을 살펴보자. FA 시장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게릿 콜을 비롯해 스티븐 스트라스버그, 매디슨 범가너, 댈러스 카이클, 제이크 오도리지, 콜 해멀스, 잭 휠러 등이 포함됐다.

올 시즌 빅리그 데뷔 후 커리어 하이를 달성한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 또한 이름을 올렸다.

류현진은 올 시즌 29차례 마운드에 올라 14승 5패를 거뒀다. 2.32의 평균 자책점으로 이 부문 1위에 등극했다. 데뷔 첫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내셔널리그 선발 등판의 기회를 얻었고 시즌 내내 사이영상 유력 후보로 경쟁했다.

이른바 몬스터 시즌을 보냈지만 현지 언론의 평가는 그다지 호의적이지 않았다. 류현진의 적지 않은 나이가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매체는 "다저스는 류현진이 내년 3월이면 33세가 되기 때문에 장기 계약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류현진의 에이전트는 협상 능력이 뛰어난 스캇 보라스이기 때문에 장기 계약을 기대해볼만 하다. 류현진은 8월 중순 평균 자책점 1.64를 기록했다"고 소개했다.

한편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FA 랭킹을 공개했다. 이 가운데 류현진은 9위에 이름을 올렸다. ‘MLB.com‘은 "다저스는 류현진이 지난해 1790만 달러의 퀄리파잉 오퍼를 받아들이면서 류현진을 빼앗은 것이나 다름이 없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후반기의 부진이 류현진의 사이영상 레이스에 도전 하는 것을 빛이 바래게 만들었고 내구성에 대한 의문도 올 겨울 그의 계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류현진의 182⅔이닝은 2014년 이후 최다 이닝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장기 계약 가능성이 높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