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컨디션 최고조’ 강백호, 겁없는 패기로 대표팀 ‘조커’ 낙점
출처:OSEN|2019-10-28
인쇄

 

“지금 이 컨디션을 유지했으면 좋겠다. 지금으로 봐서는 중요한 상황에서 쓸 수 있을 것이다.”

프리미어 12 대표팀의 ‘막내’ 역할을 맡고 있는 강백호(KT)는 패기있게 첫 성인 대표팀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그러나 실력이 막내는 아니다. 아직 실전 경기를 치르진 않았지만 내로라하는 선배들이 있는 자리에서 주눅들지 않고 자신있게 훈련에 임하고 있다. 배팅 훈련 때 타구를 펑펑 날리면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주눅들지 않는 패기있는 강백호의 모습은 김경문 대표팀 감독을 사로잡았다. 강백호를 중요한 상황에서 조커의 임무를 부여할 예정이다. 김경문 감독은 “지금 봐서는 중요한 상황에서 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며 조커로 활용할 것임을 밝혔다.

현실적으로 강백호가 외야 주전 한 자리를 파고 들기는 쉽지 않다. 김현수(LG), 이정후(키움), 민병헌(롯데)이 외야 3자리를 차지하고 김재환(두산)이 지명타자 역할을 맡을 전망.

그러나 컨디션 변수가 많은 국제대회 단기전의 특성이 있기에 기민한 변화가 필요하다. 대타 카드를 활용할 때가 대표적이다. 승부처 상황에서 확실한 카드가 벤치에 있다면 사령탑의 입장에서는 든든하다. 그 역할을 신예인 강백호가 맡는다는 게 파격적일 수도 있지만 그만큼 강백호의 탁월한 능력을 인정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김경문 감독은 대표팀 소집 초기, 강백호에 대해 “투수들에게 접근하는 방법 자체가 좋다. 어느 포인트에서든지 방망이가 자신있게 나온다”는 말로 강백호를 칭찬한 바 있다. 사전 정보가 거의 없고, 전력 분석이 리그 때보다는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 ‘낯가림’ 없이 기술로 타격을할 수 있는 강백호의 능력은 조커로서 최적화 됐다고도 볼 수 있다.

아울러 현재 양의지, 박세혁, 두 명의 포수가 엔트리에 있지만 비상상황에서, 강백호에게 포수로서의 역할도 맡길 수 있다. 고등학생 시절 원래 포지션이 포수였기에 무리가 없고, 올해 4월 20일 사직 롯데전에서는 포수 엔트리가 소진이 된 상황에서 연장에 포수로 경기에 나선 바 있다. 실제로 김경문 감독은 강백호에게 포수 미트를 쥐어주며 포수로서의 모습을 살펴본 바 있다. 가능성을 확인한 정도지 실제로 투입될 가능성은 최악의 상황이 아니면 성사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패기로 대표팀에 녹아들고 있는 강백호의 모습에 김경문 감독은 확실한 카드 하나를 쥘 수 있게 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