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결국 손쉽게 어우두?... 5년 '두산 왕조 논란' 종식되나
출처:스타뉴스|2019-10-26
인쇄





‘시리즈 스코어 3-0.‘ 

예상과는 달리 일방적으로 시리즈의 기세가 넘어갔다. 이제 두산의 ‘어우두(어차피 우승은 두산)‘ 실현까지 1승만 남았다. 더불어 이번 우승으로 두산이 ‘왕조 논란‘마저 불식시킬 수 있을 것인가.

두산 베어스는 2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 키움 히어로즈와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3차전에서 5-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3연승을 달린 두산은 지난 2016년 이후 3년 만에 대망의 한국시리즈 우승까지 단, 1승만을 남겨놓게 됐다.

두산은 이제 26일 오후 2시 고척돔에서 열리는 한국시리즈 4차전에서 시리즈를 끝내겠다는 각오다. 반면 키움은 일단 1승이라도 거둬 두산의 상승세를 저지시키는 게 급선무다. 김태형(52) 두산 감독은 "26일 경기서도 상황이 되면 총력전을 펼쳐 잡겠다"고 필승 각오를 다졌다. 반면 장정석(46) 키움 감독은 "아직 끝난 게 아니다. 잘 준비하겠다"고 배수진을 쳤다.

유리한 건 두산이다. 흔히 단기전은 기세 싸움이라고 한다. 무엇보다 두산은 분위기를 제대로 탔다. 1차전 및 2차전에서 이틀 연속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특히 2차전을 앞두고 ‘송성문 더그아웃 막말‘ 논란이 키움을 강타했다. ‘막말을 들은‘ 두산의 기세가 ‘사과하며 고개 숙인‘ 키움을 압도하는 모양새로 시리즈가 흘러가고 있다.

만약 두산이 한국시리즈를 제패한다면 정말 극적인 한 시즌으로 구단 역사에 길이 남을 전망이다. 두산은 올 시즌 8월 15일까지만 해도 SK에 9경기 뒤진 2위를 달리고 있었다. 하지만 이후 극적인 반전을 이뤄내며 SK와 승차를 모두 삭제했다. 그리고 시즌 최종전에서 NC에 극적인 끝내기 승리를 거두며 기적처럼 SK를 제치고 페넌트레이스 우승을 차지했다.

두산은 2015년 김태형 감독 부임 후 5시즌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에 성공했다. 2015년과 2016년에는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하며 새 왕조 시대를 여는 듯했다. 그러나 2017년 KIA, 2018년 SK에 각각 패하며 2년 연속 준우승에 그쳤다. 

특히 지난해 정규 시즌에는 2위 SK를 14.5경기 차로 따돌리고도 한국시리즈에서 SK에 패하며 고배를 마셨다. 그러면서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2년 연속 한국시리즈에서 미끄러진 두산이 ‘과연 5년이라는 시간 동안 왕조를 세운 게 맞는가‘라는 논란이 일기도 했다. 과연 올해는 어떨까. 만약 이번 한국시리즈에서 두산이 우승할 경우, ‘두산 왕조 논란‘은 완전히 사그라질 전망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