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정우영 바이백, 뮌헨이 포기 못한 잠재력
출처:데일리안|2019-06-20
인쇄

 

바이에른 뮌헨서 1군 데뷔 무대를 가졌던 정우영(20)이 프라이부르크로 이적한다.

프라이부르크는 19일(현지시각) “바이에른 뮌헨으로부터 정우영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적료는 발표되지 않았으나 독일 현지에서는 200만 유로(약 26억 원) 또는 450만 유로(약 59억 원)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주목할 점은 ‘바이백(Buy Back)’ 조항의 삽입 여부다. 현재 독일 언론들은 뮌헨이 정우영을 보내며 재영입할 수 있는 권리인 바이백을 넣었다고 보고 있다.

바이백 조항이란, 원 소속팀이 선수의 완전 이적을 허용하지만, 특정 기간 내 사전 약속된 이적료를 주고 다시 영입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바이백이 매겨지는 선수들은 잠재력이 충분하지만 아직 기량이 덜 여물어 팀 내 설자리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사실상 임대 이적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 선수를 영입하는 구단은 비교적 싼 액수에 데려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만약 선수의 잠재력이 폭발하지 않는다면 원소속팀은 바이백 조항의 발동을 포기해버리면 된다. 이는 값싸게 데려왔지만 기대에 못 미치는 기량을 선보였기 때문에 영입한 구단에서도 손해가 날 수 있다.

바이백 조항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구단은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2014년, 유망주였던 알바로 모라타를 2000만 유로에 유벤투스로 이적 시켰다. 유벤투스서 잠재력이 만개한 모라타는 2년 뒤 바이백 조항에 의해 3500만 유로의 이적료로 친정팀에 복귀했다.

따라서 바이에른 뮌헨이 향후 정우영의 바이백 조항의 권리를 발동한다면 이는 한국 축구의 또 다른 경사일 수 있다. 뮌헨이라는 빅클럽에 어울리는 선수로 성장했음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이제 새 소속팀에 연착륙해 기량을 가다듬는데 주력할 시기다.

  • 야구
  • 농구
  • 기타
손주영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작년엔 120이닝, 올해는 ‘160이닝 15승’
피닉스, 트레이드로 '센터' 보강…오코기+2R 지명권 3장 샬럿으로
2024년 LG의 가장 큰 수확은 ‘고정 선발’ 손주영이었다. 선발 로테이션에 안착한 손주영은 올해 15승 투수라는 새로운 목표를 향해 달린다.손주영은 지난해 시즌 개막부터 마지막...
'타율의 황제' NC의 중견수 박건우, 35세의 새로운 도전
은퇴 선언 뒤 근 한 달…워니, 진짜 속마음은 뭐니
35세 박건우가 2025시즌 NC 다이노스의 중견수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한다.이호준 감독의 특별한 신임 속에 144경기 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지난해 7월 오른손목 ...
아빠 대신해 100마일을 던져줘? ‘놀란 라이언 로저스’
'탁구 레전드' 현정화·김택수가 보는 유승민 체육회장 당선인
가장 느린 공으로 타자를 잡는 투수가 ‘강속구의 상징’을 아들 이름에 담았다. 아들은 최고의 강속구 투수가 되길 바라는 마음일까.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5일(이...
블랙핑크 리사, 핫한 인어공주 변신
블랙핑크 리사, 핫한 인어공주 변신
블랙핑크 리사가 섹시한 미모를 뽐냈다.16일 리사는 자신의 SNS에 “Summer in December”라고 적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리사는 치명적인 탱크톱과 ...
‘다이어트 성공’ 혜리, 비키니로 몸매 과시
‘다이어트 성공’ 혜리, 비키니로 몸매 과시
가수 겸 배우 혜리가 휴가를 만끽해 눈길을 끈다,혜리는 16일 오후 자신의 SNS에 “잊을 수 없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혜리는 비키니를 입고...
이영은, 샤넬 만난 피서! 시원하게 깔끔한 스트라이프 스윔룩
이영은, 샤넬 만난 피서! 시원하게 깔끔한 스트라이프 스윔룩
이영은이 스트라이프 수영복으로 전하는 모던한 휴양지 룩을 완성했다.배우 이영은이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아한 분위기의 휴양지 사진을 여러 장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그녀는 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