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U20팀 환영식 채운 팬들..이강인에 응원을, 김정민에 위로를
출처:OSEN|2019-06-17
인쇄





이강인(18, 발렌시아)과 김정민(20, 리퍼링)을 향한 환화와 격려가 서울광장을 가득 채웠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20 대표팀은 지난 16일 폴란드 우치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결승전에서 우크라이나에 1-3으로 패했다. 하지만 FIFA 주관 남자 대회 최초 준우승 위업을 달성, 축구 역사를 새롭게 작성했다.

U-20 대표팀은 1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해 취재진과 인터뷰를 가진 후 서울로 이동했다. 선수들은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린 U-20 대표팀 환영식에 참석해 팬들과 만남을 가졌다. 

오전 11시 30분부터 시작된 사전행사엔 많은 인파가 모였고 12시부터 선수들과 코칭스태프가 참석한 본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환영식의 주인공인 U-20 대표팀 선수들이 등장할 때 현장을 찾은 팬들의 환호가 끊이지 않았다. 골키퍼, 수비수, 미드필더, 공격수 순으로 무대에 오른 선수들은 더운 날씨에도 현장을 찾은 750여 명의 팬들에 손을 흔들었다.

팬들의 환호가 가장 뜨거웠던 등장은 단연 ‘슛돌이’ 이강인이 무대에 오를 때였다. 이강인은 이번 대회 2골 4도움을 기록하는 맹활약으로 골든볼(MVP)을 수상했다. 

어눌한 한국어에도 적극적으로 인터뷰에 임하는 등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선수가 됐다. 대표팀에서 가장 어리지만 경기장 안에선 리더로서 면모를 보여주며 ‘막내형’이라는 애칭까지 생겼다. 1~2살 많은 형들 사이에서 이강인은 "형들 다 이상하다"며 농담을 할 정도로 친근한 모습을 보여줬다.

김정민도 이강인과 함께 무대에 올랐다. 김정민은 이날 굳은 표정으로 무대에 올랐다. 대회 내내 수비력으로 비판을 받았다. 우크라이나와 결승전에선 수비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했지만 소극적인 수비 가담으로 질타를 받았다. 일부 팬들은 김정민의 개인 SNS에 도를 넘는 비난을 가하기도 했다.

하지만 현장을 찾은 팬들은 김정민에게 뜨거운 환호와 격력를 보냈다. 김정민은 SNS 상에서 일부 팬들의 비난에 시달렸지만 현실에선 큰 힘을 받았다. 행사 후 김정민은 취재진에 "이제는 웃을 수 있다"는 기분을 밝혔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진만 삼성 감독 "시즌 중에도 없던 서스펜디드 당황스럽다"
개막 앞두고 쏟아진 계약 연장...그런데 이 선수는 예외다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최초로 서스펜디드(일시 정지) 경기가 선언되자 삼성 라이온즈의 박진만 감독은 "시즌 중에도 없던 상황이 발생해 당황스럽다"고 밝혔다.삼성은 21일 광주 기아챔피...
에이스의 포효·킬러의 하트, 흐름은 끊겼지만 분위기는 가져왔다
'요키치의 보디가드가 남는다' 고든, 덴버와 4년 1840억 연장 계약
에이스는 포효했고, 킬러는 하트를 그렸다. 경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두 선수의 활약 덕분에 삼성 라이온즈가 기선을 제압했다. 그래서 서스펜디드 결정이 더 아쉬웠다.21일 광주...
‘오타니 몸값 넘나’ 소토, ‘순수 7억 달러’ 계약 따낼까
론조 볼의 복귀전을 시청한 드로잔, “그는 특별한 선수다”
메이저리그 역사상 가장 큰 계약인 LA 다저스와 오타니 쇼헤이(30) 사이의 10년-7억 달러. 불과 1년 만에 역사상 최초의 디퍼 없는 7억 달러 계약이 나올까.주인공은 커리어 ...
'김호진♥' 김지호, 51세 안 믿기는 브라탑 패션
'김호진♥' 김지호, 51세 안 믿기는 브라탑 패션
배우 김지호가 남다른 근육 탄탄한 몸매를 과시했다.20일 김지호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해외로 여행을 간 듯한 김지호는 이날도 요가를 빼 놓지 않고 수업...
'13kg 감량' 배윤정, 수영복 날씬 몸매에도 "아직 멀었어"
'13kg 감량' 배윤정, 수영복 날씬 몸매에도
배윤정이 수영복을 입고 날씬한 몸매를 자랑했다.배윤정은 1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우리들만의 추억들. 엄마랑 아들 첫 해외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
'151cm' 민도희, 과감한 블랙 비키니..숨은 글래머
'151cm' 민도희, 과감한 블랙 비키니..숨은 글래머
배우 민도희가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21일 민도희는 자신의 채널에 요트 위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민도희는 사진과 함께 "생애 첫 요트투어를 베트남에서! 유동언니랑 첫 여행인...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