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첼시, 코바시치 품고 '사리볼' 완성 원한다…변수는 FIFA 징계
출처:스포탈코리아|2019-04-08
인쇄

 

첼시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이 마테오 코바시치(24)의 완전 영입을 노린다. 그러나 국제축구연맹의 징계가 변수다.

사리 감독은 7일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릴 첼시와 웨스트햄의 2018/20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를 앞둔 기자회견에서 코바시치와 동행 의사를 밝혔다.

코바시치는 이번 시즌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 첼시에 임대 합류했다. 빌드업을 토대로 미드필드 운영에 힘을 싣는 사리 감독 체제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성적만 보면 아쉽다. 그는 프리미어리그 28경기(선발 19, 교체 9)에 나서 2도움에 그쳐 기대를 충족하지 못했다.

뚜렷한 성과를 낸 건 아니지만 사리 감독은 코바시치에게 만족한다. 그는 임대 신분인 코바시치 완전 영입을 원한다. 미드필드에서 패스로 경기를 풀어줄 선수가 조르지뉴 한 명에 불과해 반드시 품어야 할 선수로 지목했다.

그러나 첼시가 코바시치를 품는데 큰 걸림돌이 있다. 국제축구연맹(FIFA)의 징계 여부다. FIFA는 지난 2월 첼시가 해외 유소년 선수 영입 규정을 위반했다며 1년간 선수영입 금지 처분을 내렸다. 이에 첼시는 즉각 항소하며 최종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

첼시가 FIFA의 징계 위기에 처했지만 사리 감독은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다. "코바시치 영입을 시도한다. 임대 신분이지만 우리와 계속 함께한다면 정말 기쁠 것이다. 잘 아는 것처럼 중앙 미드필더 자리에는 여러 문제점이 있는데, 원인은 뛸 수 있는 선수가 조르지뉴 단 한 명이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나의 의견이지만 코바시치는 정말 좋은 중앙 미드필더가 될 수 있다. 물론 수비형 미드필더는 아니지만, 나는 그 자리에 기술적인 선수를 선호한다. 지난 브라이턴과 경기에서 조르지뉴는 무려 161번의 볼 터치를 기록했다. 이건 수준급 중앙 미드필더가 우리에게 아주 중요하다는 걸 의미한다. 마지막 패스뿐만 아니라, 볼을 전개하는 뛰어난 실력도 필요하다"라며 코바시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3년 역제안, 자세 낮춘 ‘뉴욕의 왕’··· 알론소는 마지막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까
버튼 장착한 정관장, 후반기 반전 꿈꾼다
‘뉴욕의 왕’ 피트 알론소(31)가 자세를 낮췄다. 원소속 뉴욕 메츠에 3년 역제안을 내놨다. 거액의 장기계약을 고집했지만, 메츠는 물론 다른 구단으로부터도 큰 관심을 끌지 못하자...
끊이지 않고 쏟아지는 김하성 영입 후보군, 이번에는 시애틀 “김하성의 수비와 타격, 다른 내야수들보다 우위 점할 것”
‘상위 팀 대결’ 또 하나의 볼거리였던 ‘자매 매치’
돌고 돌아 이번에는 시애틀 매리너스다. 메이저리그(MLB)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팀을 구하고 있는 김하성(30)의 예상 행선지가 또 추가됐다.미국 ‘클러치포인트’는 13일 ...
‘37세 규정 이닝 돌파 단 3명’ FA 앞둔 김광현·양현종은?
재활 중인 스마트, 매주 상태 확인 ... 월중 복귀 시도
2025시즌이 끝나면 KBO리그 FA 시장에 거물 투수 2명이 동시에 나온다. 바로 리빙 레전드이자 영구결번 지정이 거론되는 SSG 김광현과 KIA 양현종이다.1988년생 동갑내기...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