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KIA 해즐베이커가 떠올린 오승환 "열심히 하고 프로페셔널했다"
출처:뉴스1|2019-03-21
인쇄


KIA 타이거즈의 새 외국인 선수 제레미 해즐베이커(32)가 메이저리그 루키 시절 동료였던 오승환(37‧콜로라도 로키스)의 모습을 잠시 회상했다.

해즐베이커는 다소 늦은 나이였던 2016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유니폼을 입고 메이저리그에 데뷔했다. 시즌 개막전에 2명의 신인이 데뷔했는데, 바로 마이너리그를 거친 해즐베이커와 한국, 일본에서 뛰다 온 오승환이었다.

"개막전에 대타로 나와 삼진을 당한 뒤 다음 경기(실제로는 3번째 경기)에 선발로 나와 홈런을 쳤던 것으로 기억한다"고 당시를 떠올린 해즐베이커는 그때로부터 3년 뒤 낯선 땅에서 새로운 리그 생활을 시작하며 개막을 앞두고 있다.

사실 스프링캠프 연습경기부터 부진해 우려가 많았다. 시범경기에서도 첫 2경기 동안 7타수 무안타를 기록하며 삼진만 6차례 당했다. 그러나 3번째 경기에 대타로 나와 초구에 홈런을 쳤고, 이후 살아나며 6경기 타율 0.333으로 시범경기를 마쳤다.

이번에도 3번째 경기에서 홈런이 터진 점은 신기한 우연이다. 시범경기 18타수 6안타를 기록한 해즐베이커는 홈런은 물론 2루타와 3루타도 하나씩 뽑아내며 중장거리타자로 KBO리그에 안착할 가능성을 보여줬다.

개막을 맞는 소감에 대해 "기대된다"고 말한 해즐베이커는 "많이 준비했고, 다른 선수들도 모두 준비되어 있는 것 같다. 새로운 나라, 새로운 리그에서 뛰는 것에 대해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첫 홈런은 분명 하나의 전환점이 됐다. 홈런을 허용했던 KT의 사령탑 이강철 감독도 "우리가 해즐베이커를 살려준 것 아닌지 모르겠다"며 가벼운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이에 대해 해즐베이커는 "스프링캠프에서 훈련해왔던 것이 있었는데, 홈런이 나오면서 좋아지는 것 같다"고 답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해달라고 묻자 "이전에는 극단적으로 당겨 치면서 몸이 일찍 열리는 편이었다. 지금은 (몸이 열리지 않게 신경 쓰면서) 최대한 앞에서 크게 치려고 하고 있다는 것이 차이"라고 설명했다.

사실 오승환과 막역한 사이는 아니다. 해즐베이커는 "세인트루이스에서 떠난 뒤로는 거의 얘기를 하지 못했다. 당시엔 한국에 대한 관심이 크지 않아 한국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듣지 못했다"고 솔직히 말했다. 빅리그에 갓 데뷔한 시점이었기에 당연한 이야기다.

하지만 성실히 훈련했던 모습만큼은 선명히 남았다. 오승환을 어떻게 기억하고 있냐는 말에 "과묵한 선수였다"는 말부터 꺼낸 해즐베이커는 "말이 많지는 않았지만 열심히 한다는 것은 누구나 동의할 것이다. 프로페셔널한 선수였다"고 극찬했다.

KIA는 명예회복을 위해 2년간 타율 0.315, 47홈런 64도루로 맹활약한 로저 버나디나와 재계약하지 않고 해즐베이커를 선택했다. 외국인 투수 2명(제이콥 터너, 조 윌랜드)이 좋은 평가를 받는 가운데 해즐베이커까지 순조롭게 적응하면 KIA의 상위권 진입 가능성도 커진다.

  • 축구
  • 농구
  • 기타
토트넘 감독 "손흥민이 리버풀 소속이면 살라보다 골 더 많이 넣었다"
토트넘 감독
"손흥민이 리버풀 소속 선수라면 지금보다 더 뛰어난 득점력을 보였을 것이다. 거꾸로 모하메드 살라가 현재 어려운 상황에 부닥친 토트넘에서 뛴다면 그 대단한 성과를 재연할 수 있을지...
"이강인 750억! 맨유-아스널 러브콜 싹다 거절"…PSG 입장 나왔다 "제안 듣지도 않겠다
이강인에 대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이적설이 겨울이적시장을 맞아 줄을 잇는 가운데 그의 현 소속팀인 프랑스 최고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 반응도 나왔다. 판매 계획이...
축구협회장 선거 '충격 중단'→'3파전' 무너지나... 허정무 '나이 제한' 변수
축구협회장 선거 '충격 중단'→'3파전' 무너지나... 허정무 '나이 제한' 변수
제55대 대한축구협회장 선거가 중단되면서 여러 변수가 생겨날 가능성이 생겼다. 3파전 구도도 무너질 수 있다.서울중앙지법 민사50부(부장판사 김상훈)는 지난 7일 허정무 후보가 대...
진짜 너무 예쁘다..이강인 동료 애인은 비율-몸매 모든 게 완벽
진짜 너무 예쁘다..이강인 동료 애인은 비율-몸매 모든 게 완벽
파리 생제르맹(PSG)이 트로페 데 샹피옹에서 우승을 한 가운데 주앙 네베스 애인이 관심을 끌고 있다.PSG는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2024-25시즌 트로페 데 샹피옹에서 AS모나...
티아라 효민 “2025년도 욕심 나는구나”
티아라 효민 “2025년도 욕심 나는구나”
티아라 멤버 효민이 지난 2024년을 정리하며 새해를 맞는 마음을 전했다.효민은 자신의 SNS에 “꽉 찼던 2024년. 참 잘 쉬고 잘 일했다. 사진들 정리하고 보니 쉬어갈까 싶던...
아이브 장원영, 침대에 널브러져…샤워 가운 걸친 공주
아이브 장원영, 침대에 널브러져…샤워 가운 걸친 공주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샤워 가운을 입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장원영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녕 2025”라는 글을 게재했다.공유한 사진 속 장원영은 흰색 샤워가운을 입고 호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