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승률 0.171’ 질롱코리아, 프로선수 지원군 가세할까
출처:SPOTV NEWS|2019-01-13
인쇄

 

성적은 예상보다도 못하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역설적인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다. 올해 호주프로야구리그(ABL)에 참가한 질롱코리아의 이야기다. 내년에는 프로선수들이 파견 형식으로 뛸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야심찬 포부 속에 리그에 뛰어든 질롱코리아는 적어도 성적만 놓고 볼 때 수렁에 빠졌다. 12일(한국시간) 현재 6승29패(.171)를 기록, 리그에 참가한 8개 팀 중 최하위에 처졌다. 리그 일정이 막바지를 향해가는 가운데 승률이 2할도 안 되는 팀은 질롱코리아가 유일하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고 있겠지만, 객관적 전력의 약세는 어쩔 수 없었다.

마운드에 ‘외인’을 넣는 방안도 고민했다. 그러나 ‘코리아’의 상징적인 의미 때문에 시도하지는 못했다. 프로선수들의 참가도 무산됐다. 그 결과 프로에서 방출된 선수들, 미지명 선수들 위주로 팀을 꾸릴 수밖에 없었다. 반대로 ABL의 대다수 팀들은 마이너리그나 일본프로야구 현역 선수들을 수혈해 시즌을 치르고 있다. 확실히 기량 차이가 난다.

그래서 내년이 더 주목된다. 프로 1.5군 선수들의 파견 가능성이 솔솔 피어오른다. 사실 올 시즌을 앞두고도 실행위원회 차원에서 논의된 문제다. 당시는 찬반이 엇갈렸다. 회의적이기보다는 조심스러웠다. 리그 수준이 어떤지도 정확히 알 수 없었고, 환경이나 질롱코리아의 운영 능력도 미지수였다. 무엇보다 부상 방지가 가장 큰 이슈였다.

한 시즌을 치르면서 의구심을 어느 정도 떨쳐냈다. 질롱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운영능력은 검증이 됐다고 본다. 구단별로 2~3명 정도만 파견하면 운영에 문제는 없다. 구단들이 내야 하는 비용도 많지 않을 것이다. 부상 문제도 ABL 측면에서 보험이 다 되어 있다”고 자신했다. 선수협도 전향적인 생각이다. 질롱코리아는 구단에서 결정만 하면 모든 문제가 순탄하게 풀릴 것이라 생각하고 있다.

구단들이 얻을 수 있는 이득도 적지 않다. 가능성 있는 유망주들이 경기 경험을 쌓을 수 있다. 호주 리그를 한 수 아래로 보는 시각이 있었지만 수준이 만만치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충분히 좋은 스파링 파트너다. 질롱코리아 관계자는 “현직 일본 국가대표 선수도 뛰는 리그다. 리그 수준의 검증은 끝났다고 본다”고 말했다.

호주의 날씨는 아주 좋다. 훈련과 실전을 병행하면서 몸을 잘 만들면 확실히 다른 컨디션에서 캠프에 합류할 수 있다. 상당 부분 비용을 대는 질롱코리아도 손해는 아니다. 경기력에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 여기에 현재 프로 신분이 아닌 선수들은 옆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비시즌 동안 야구에 목마른 팬들에게도 좋은 볼거리다. ‘우리 유망주’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것은 또 하나의 흥미다.

프로선수들의 질롱코리아 참가는 올해 실행위원회가 다시 논의할 예정이다. 한 시즌을 모두 마무리한 뒤 종합적인 판단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확실히 지난해보다는 전향적인 자세가 읽힌다. 수도권 A구단 단장은 “사견이지만, 군에서 제대한 선수들은 실전 감각이 부족하다. 이런 선수들 위주로 파견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본다”고 했다. 수도권 B구단 단장 또한 “인원이나 일정 등 세부적으로 풀어야 할 문제가 많지만, 검토할 만한 사안인 것 같다”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303경기 135골 47도움' FW 영입 위해 사활건다...'선수 3명+현금' 협상 고려
'303경기 135골 47도움' FW 영입 위해 사활건다...'선수 3명+현금' 협상 고려
첼시는 라우타로 마르티네스 영입을 위해 사활을 걸 예정이다.영국 '팀토크'는 26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칼치오메르카토'를 인용해 "첼시는 다가오는 이적시장에서 마르티네스를 영입하...
[오피셜] 안양, '승격 일등공신' 이태희와 재계약 체결
[오피셜] 안양, '승격 일등공신' 이태희와 재계약 체결
FC안양(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이 수비수 이태희(32)와 재계약을 맺었다.안양은 이태희의 풍부한 경험과 기복 없는 경기력을 높이 평가해 다음 시즌도 함께하기로 했다.지난 2015...
중국이 일본 축구대표팀을 응원?···“일본과 2번 맞대결 이미 마쳐, 경쟁팀 다 잡아주면 월드컵행 유리”
중국이 일본 축구대표팀을 응원?···“일본과 2번 맞대결 이미 마쳐, 경쟁팀 다 잡아주면 월드컵행 유리”
중국이 일본 축구대표팀 응원에 나섰다. 2026 북중미월드컵 3차예선에서 이미 일본과 2경기를 다 치르고도 2위권 경쟁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중국은 일본이 앞으로 경쟁팀들을 모두...
고말숙, 아슬아슬 끈비키니 사진 대방출
'콘돔 모델' 고말숙, 아슬아슬 끈비키니 사진 대방출
인터넷 방송인 겸 모델 고말숙이 몸매를 자랑했다.고말숙은 24일 "크리스마스 이브"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 고말숙은 블루 컬러의 비키니를 입고 다양한 ...
맹승지, 조롱 메시지 보낸 누리꾼 박제 “아직도 저래? 안 창피하나”
맹승지, 조롱 메시지 보낸 누리꾼 박제 “아직도 저래? 안 창피하나”
개그우먼 맹승지가 자신에게 조롱 메시지를 보낸 네티즌과 설전을 벌였다.27일, 맹승지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스토리 기능을 통해 한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오프숄더 드레스' 카리나… 숨길 수 없는 볼륨감
'오프숄더 드레스' 카리나… 숨길 수 없는 볼륨감
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비현실적인 여신 미모를 뽐냈다.지난 26일 카리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회귀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공개된...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