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호주 원정 떠나는 구자철, 아우크스 단장은 '미친 일정' 하소연
출처:인터풋볼|2018-11-13
인쇄



구자철이 파울루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아 호주, 우즈베키스탄을 상대하는 축구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소속팀 아우크스부르크는 장거리 원정을 떠나는 구자철로 인해 남모를 속앓이 중이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지난 12일 저녁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호주로 출국했다. 구자철을 비롯해 이청용, 황희찬, 김정민 등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은 인천으로 향하지 않고 곧장 호주 브리즈번에 합류한다.

대표팀은 오는 17일 브리즈번에서 호주와 평가전을 치르며 20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우즈베키스탄을 상대한다. 내년 1월 열리는 아시안컵을 앞두고 아시아 팀들을 상대로 평가전을 치르며 아시안컵 우승 도전 가능성을 가늠해볼 수 있을 전망이다.

구자철은 벤투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이후 처음 대표팀에 합류한다. 지난 10월 A매치를 앞두고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나 급성 신우신염으로 낙마의 아픔을 겪어야 했다. 호주 A매치 2연전을 앞두고 기성용과 정우영이 동시에 빠진 상황에서 구자철의 존재는 중원에 든든함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



호주로 떠나는 구자철을 두고 소속팀 아우크스부르크는 고민에 빠졌다. `장거리 이동` 때문이다. 아우크스부르크의 슈테판 로이터 단장은 12일 독일 `키커`와의 인터뷰에서 호주로 향하는 구자철을 두고 "미친 일정"이다며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독일에서 호주까지의 거리는 16,000km이다. 워낙 먼 거리로 인해 독일에서 호주로 가는 직항 노선이 없어 인천, 싱가포르 혹은 두바이 등을 거쳐 호주로 향해야 한다. 비행시간만 최소 20시간 이상 소요되는 `강행군`이다. 때문에 아우크스부르크는 구자철이 장거리 이동으로 몸이 상하지 않을까 노심초사 중이다.

로이터 단장은 "한국의 새로운 감독은 최대한 모든 선수들을 보고 싶을 것이다"면서 위안했다. 이어 `키커`는 "아우크스부르크는 구자철을 의무적으로 A매치에 보내줘야 한다"면서 "구자철은 올 여름 대표팀 은퇴를 하려 했지만 은퇴는 쉽지 않아 보인다"고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하늘은 왜 나를 낳고 오타니를 낳았는가...'멀티포 쾅쾅' 日 천재타자, 오타니 끝내기 극장포에 활약 묻혔다
[NBA] '잘못된 트레이드의 후폭풍' 새크라멘토, PO 진출도 불투명
메이저리그(MLB) 데뷔 후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몇 시간 뒤 믿을 수 없는 끝내기 홈런에 밀려 동갑내기에게 스포트라이트가 쏠렸다. 시카고 컵스의 일본인 타자 스즈키 세이...
배지환 벌써부터 파란만장…16안타 맹타→개막 로스터 진입→트리플A행, 다시 출발선에 섰다
‘3년, 보수총액 2억원’ WKBL FA 1호 계약자는 하나은행 정예림…“더 배우고 성장하겠다”
벌써부터 파란만장하다. 메이저리그 개막 로스터에 승선했던 한국인 유틸리티 플레이어 배지환(26·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이 끝내 마이너리그로 내려간다.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4일(이하 한...
노시환의 산책주루, '단독 최하위 한화' 만들었다
“요키치는 슈퍼맨” 한경기에서 61득점 10리바운드 10어시스트
한화 이글스 중심타자 노시환(24)이 느슨한 주루플레이로 황당한 아웃을 당했다. 한화는 이로 인해 점수를 뽑아내지 못했고 패배를 기록했다.한화는 3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
신도현, 174cm 큰 키에 여리여리 몸매 모노키니 핏 '청순미 절정'
신도현, 174cm 큰 키에 여리여리 몸매 모노키니 핏 '청순미 절정'
배우 신도현이 청순미의 절정을 보여줬다.신도현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베트남 여행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더운 날씨에 맞춰 민소매 톱과 핫팬츠, 짧은 스커트로 시원해 보이는 여행룩을 연...
맹승지, 가슴골 드러낸 수영복 자태…섹시미 폭발
맹승지, 가슴골 드러낸 수영복 자태…섹시미 폭발
개그우먼 맹승지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지난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지브리 고마워"라고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맹승지는 연보라색 수영복을 입고 볼륨감 넘치는 ...
‘몸매 진짜 미쳤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 유혹하는 글래머 여신 정체는?
‘몸매 진짜 미쳤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 유혹하는 글래머 여신 정체는?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이 과연 축구에만 집중할 수 있을까.레알 마드리드TV에는 여신이 있다. 이탈리아출신 방송인 마리아 아레기니(26)는 최근 레알 마드리드TV의 호스트를 맡았다. ...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