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남은 건 4팀, 자리는 2개…K리그 1부 잔류전쟁 살아남을 팀은?
출처:연합뉴스|2018-11-08
인쇄


이제 네 팀만 남았다. 남은 것은 세 경기, 차지해야 할 자리는 단 두 자리다.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프로축구 K리그1(1부리그) 잔류 경쟁이 막바지로 접어들었다.

하위권 팀들은 10일과 11일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36라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단 한 경기도 놓쳐서는 안 되는 마지막 세 경기를 치른다.

35라운드까지 마친 현재 아직 강등 위험에서 벗어나지 못한 팀은 FC서울과 상주 상무, 인천 유나이티드, 전남 드래곤즈까지 9∼12위 네 팀이다.

강원FC와 대구FC는 지난 35라운드에서 각각 승점 3점, 1점씩을 챙기면서 귀중한 잔류 티켓을 손에 넣었다.

자동으로 K리그2(2부 리그)로 강등되는 최하위 12위, 그리고 K리그2 플레이오프 승자와 승강 플레이오프를 치러야 하는 11위를 피하기 위해 남은 네 팀이 9위, 10위 두 자리를 놓고 피 터지게 싸워야 한다.

더는 물러날 곳이 없는 서울은 최하위로 떨어진 전남과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만난다.

아직 강등 위험을 벗지 못한 두 팀이기에 사활을 건 접전이 예상된다.

서울은 최악의 위기 탈출을 위해 최용수 감독을 긴급히 영입하고도 12경기 무승 고리를 끊지 못했다.

스플릿 라운드 들어서 34라운드 강원전, 35라운드 대구전 모두 선제골을 넣고도 1-1 무승부를 허용했다.

잡힐 듯 잡히지 않은 승리에 아쉬움은 더 크지만 연이은 무기력한 패배로 침체했던 분위기는 조금이나마 살아났다. 돌아온 박주영의 발끝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서울로서는 전남을 이기면 인천의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일단 자동 강등 위험에서는 벗어난다.


절박하기로는 꼴찌로 밀려난 전남 역시 만만치 않다.

최근 3연패 속에 창단 이후 첫 강등 위기에 놓인 전남은 마지막으로 승리를 경험한 것이 한 달 전 서울전이라는 점에서 좋은 기억을 불러오려고 하고 있다.

인천은 이들보다 하루 앞서 10일 강원을 상대한다.

35라운드에 탈꼴찌에 성공한 인천은 잔류를 확정하고 마음에 여유가 생긴 강원까지 잡아 탈강등권까지 이룬다는 각오다.

인천은 매 시즌 하위권에 머물고도 강등권에선 벗어난 ‘생존 DNA‘가 이번에도 발휘되길 기대하고 있다.

인천과 달리 두 번이나 강등과 승격을 반복하고 지난 시즌에도 승강 플레이오프를 치른 상주도 이번만큼은 일찍 마음을 놓고 싶다.

상주는 11일 대구를 상대로 승점 사냥에 나선다.

◇ 프로축구 K리그1 36라운드

▲ 상위 스플릿

수원-울산(10일 14시·수원월드컵경기장)

제주-전북(10일 16시·제주월드컵경기장)

경남-포항(10일 16시·창원축구센터)

▲ 하위 스플릿

강원-인천(10일 14시·춘천송암경기장)

서울-전남(11일 14시·서울월드컵경기장)

대구-상주(11일 14시·대구스타디움)

  • 야구
  • 농구
  • 기타
막상 김하성 없으니 아쉽지… 샌디에이고, 김하성 재영입 추진? '키움 동창회' 벌어지나
[NBA] 'GSW 아니었어?' 버틀러의 다음 행선지... 뜬금없는 팀이 등장했다
최근 메이저리그 오프시즌을 지배하는 키워드 중 하나는 ‘부익부 빈익빈’이다. 빅마켓 클럽들은 천문학적인 돈을 쏟아 부어 역대 최고액을 계속 경신하지만, 그렇지 않은 팀들은 1000...
'박찬호·추신수·류현진도 못했다' LAD 혜성특급, 김병현만 얻었던 'WS 우승' 영광 얻을 수 있을까?
경기 종료 후 인터뷰실에서
김혜성이 꿈에 그리던 메이저리그에 진출했다. 2024시즌 챔피언이자 현존 최강의 팀 LA 다저스 품에 안겼다. 김병현 이후 처음으로 월드시리즈 반지를 쟁취할 수 있을까.다저스는 4...
"그것만 되면" KIA 트레이드 3년 만에 터졌다…이제 선발 정착까지 노린다
“자극을 받은 것 같다” 치열한 신인왕 경쟁, 이민지와 최예슬도 합류할 수 있을까?
"(김)도현이는 그것만 되면 한 시즌을 풀타임으로 치르는 데 별문제 없을 것 같다."KIA 타이거즈 우완 투수 김도현(25)이 새해에는 선발 로테이션 정착에 도전한다. 김도현은 지...
제이제이, 숨은 그림 찾기 속 감출 수 없는 묵직한 볼륨감
'줄리엔강♥' 제이제이, 숨은 그림 찾기 속 감출 수 없는 묵직한 볼륨감
제이제이가 글래머러스한 자태를 과시했다.6일 제이제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오늘 탑오픈!"이라며 광고 글을 게재했다. 사진 속 제이제이는 크롭톱을 입고 가녀린 허리 라인을...
KT 여신 치어, 강렬 레드 비키니 몸매 공개 '새하얀 속살'
KT 여신 치어, 강렬 레드 비키니 몸매 공개 '새하얀 속살'
'KT 위즈 여신' 김해리 치어리더가 비키니 패션과 함께 아찔한 매력을 자랑했다.김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김 치어리더는 강렬한 빨간색 비키니 수...
이시영·권은비·노홍철, '좀비버스' 히말라야 편인 줄…"그냥 여행"
이시영·권은비·노홍철, '좀비버스' 히말라야 편인 줄…
배우 이시영이 '좀비버스2'에 함께 출연한 권은비, 노홍철과 함께 히말라야를 방문했다.6일 이시영은 개인 채널에 "우린 그렇게 히말라야에 왔다. 촬영도 아니고 아무것도 안 해도 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